[신제품개발] 컴퓨터 장기 리스 및 유지 보수 업그레이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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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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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신제품 소개 및 SWOT 분석
2. 현 시장 현황 및 시장 분석
3. 마케팅전략
4. 수익성과 수익구조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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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Opportunity
- 대여 및 솔루션 동시 제공 모델 : 사실 데스크탑 등의 수리 등을 담당하는 업체들은 이미 시장에 충분히 존재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데스크탑이나 노트북 등을 대여하는 동시에 이를 관리해주는 서비스 업체는 찾아보기 힘든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은 경쟁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점에서 분명 해당 사업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기회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 인프라 형성 시 광고 수익 기대 : 일정 수 이상의 고정 고객을 확보할 경우, 이는 다른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유치할 수 있게끔 한다. 기업 고객들 입장에서는 테스크탑이나 노트북을 이용하는 고객들과 보다 직접적으로 접촉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보일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소프트웨어 업체 등 컴퓨터 관련 기업의 경우, 제품의 시장 반응을 살펴보는 등의 테스트 마켓으로도 이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이는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고객이 양질의 소프트웨어를 접할 수 있게끔 해준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보인다.
(4) Threats
- PC시장의 성장세 둔화 : 시장조사기관인 IDC가 발표한 2분기 전세계 PC 시장 보고서를 살펴보면, 전세계 PC시장은 그들이 자체 예상한 2.9% 성장에 조금 못미치는 2.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PC 시장의 정체는 작년부터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등장으로 예고되었는데, 이와 더불어 클라우드와 가상화 시장에 눈을 돌리는 기업 구매자 등으로 인해 큰 폭의 성장을 이루지 못했다. 특히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의 EMEA의 PC 시장은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는데, 이는 앞서 언급한 다양한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의 등장에 직접적인 원인이 있다.
- 태블릿 PC의 성장세 : 최근 태블릿 PC는 콘텐츠 소비에 특화된 기기로 자리매김하며 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상황이다. 시장조사기관 IDC는 전세계 태블릿 PC 시장이 2010년 1,790만 대에서 2015년 1억 2천만 대로 연평균 46.3%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였다. 더불어 최근의 태블릿 PC는 기술 수준의 향상 등으로 인해 가격이 하락하고, 글로벌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태블릿 PC의 성장세는 일정 부문에 있어서는 PC의 대체재로서의 성격을 띄는 태블릿 PC의 특성 상 데스크탑 및 노트북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본 사업에 위협이 될 수 있다고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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