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서 사용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6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보컴퓨터

2. 연세의료원의 정보아키텍쳐

3. (주) 메디슨

4. 선경그룹

5. 소니

6. 일본기업

7. 금성사

8. 한국의 컴퓨터산업

9. 삼양사

10. 에바스 화장품

본문내용
-삼보컴퓨터-
삼보는 국내 처음으로 8비트 개인용 컴퓨터를 개발하였다. 1981년에는 상공부로부터 국내 최초로 컴퓨터 전문업체로 지정받고 83년에는 한국전자기술연구소로부터 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받았으며 한국개발투자(주)로부터 벤처기업으로 지정되어 1억 5천만원의 자금을 지원받음으로써 컴퓨터 전문 중소기업의 이미지를 얻게 되었다. 또한 문교부의 교육용 컴퓨터 주문에 대한 성공적 납품으로 같은 납품업체였던 삼성, 금성 등 대기업에 당당히 맞설 수 있는 전문업체로서의 명성도 얻었다. 또한 1983년 반월에 월산 2000대 정도의 전문 생산공장을 준공하여 대량생산 체계를 갖추었다. 이와 같은 초기 성공을 거둔 삼보는 80년대 중반에 접어들면서 다음과 같이 새로운 환경변화에 직면하게 되었다.
(1) 경쟁전략
-고가정책
국내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제품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가격 정책을 고수하였다. 즉, 삼보는 경쟁업체보다 40% 비싼 가격을 유지하는 전략을 고수하였다. 그 대신 철저한 애프터 서비스, 다양한 주변장치 제공, 한글 소프트웨어의 손쉬운 이용 등 제품차별화에 역점을 두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론ContentsⅠ기업선정이유1.브랜드 선정이유Ⅱ기업소개1.기업비전 & CEO2.회사연혁3.시장진출현황Ⅲ외부분석1.고객분석2.경쟁사분석3.시장분석4.거시환경분석5.기회와위협Ⅳ내부분석1.성과분석2.제품포트폴리오분석3.성장과정에서의 사용전략4.강점과약점ⅤSWOTⅥ문제점파악1.저가의 브랜드이미지2.상대적으로 적은 여성복 매출3. 특정 제품의 매출 집중화Ⅶ유니클로의 전략1.출점지의 다변화2.다양한 마케

  • [노동과사회불평등] 우리사회 비정규직 양산의 원인과 해결방안 - 노동시민권 회복의 관점에서
  • 기업도 비정규직 문제를 최소화하도록 하고 국가는 정책적 제도적 차원에서 보호하기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이렇게 사회 구성단위가 제각각 유기적으로 조직화되어 상생을 위한 Win-Win 전략이 이루어짐을 기초로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Ⅰ. 서 언『 하청노동자가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식당과 샤워실, 화장실, 커피자판기뿐이며 한겨울 점심시간 쉴 곳이 없어 바람피할 곳을 찾아 헤매지만, 직영노동자는 시설 잘 되어있

  • [국제경영] 로지텍 사례
  • 기업. )(7)사용전략★최근상품 전략: 무선전략(블루투스)★ 포지셔닝 전략 : senserware (감성상품) 제작사★ 온라인 영업강화를 위한 localweb확대★ 생산 & 운영전략 : - 사무소 ᆞ fremont, california (아메리카)ᆞ romanel - sur - morges, switzerland (유럽, 중동, 아프리카) ᆞ hong kong (아시아, 태평양)ᆞ hsinchu, taiwan (오퍼레이션)ᆞ tokyo, japan(일본)- 생산거점ㆍ 스위스 : R&D 센터 (200명의 직원), 본사ㆍ 미국 캘리포니아 FREMONT - 미국 최첨단 기업들과 cluster형성-

  • 델컴퓨터의 성공요인
  • 전략사용transactionalrelationshipmixed비율40 30 30비율서부북부고객관리Transactional customer양이 많건 적건 각각의 상품 구입을 개인적으로 하는 고객다른 브랜드와의 비교시 성능과 명세, 모양등에 초점가장 중요한 변수는 가격요건Relationship customer대기업이나 정부와 같이 대규모 목적 형태의 구입을 하는 고객안정성, 신뢰도, 거래인의 능력, 상품의 통일성에 초점가격은 상대적으로 영향조직개편조직개편 당시 상황지나친 성장 위주의 기업경영

  • 미디어에서 현재 각광받는 음악 산업에 대해 -SM 엔터테인먼트
  • 전략을 진행하고 인수하는 것으로 워너뮤직그룹은 글로벌 사업 확장과 경쟁력 강화 전략으로 사용하고 있다.컨텐츠 면에서 워너뮤직 역시 모바일 산업에 투자를 했다. 워너뮤직은 모토로라와 함 께 모바일 음악 산업을 본격화하고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제품을 개발하고 마케팅 전략계획등을 공동 프로모션으로 진행한다. 워너뮤직은 통신업체와 처음 제휴를 맺은 기업이며 워너뮤직의 음악, 벨소리, 뮤직 비디오 등 컨텐츠를 독점 제공할 수 있는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