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하이트 맥주 브라질 시장 진출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하이트맥주 소개
2. 한국맥주시장과 하이트 맥주 상황
(1) 한국 맥주시장상황의 환경변화
(2) 현재 하이트 맥주 상황
3. 브라질 시장이 가지고 있는 기회
(1) 브라질은 인구 약 1억 9000만의 중남미 최대 소비시장
(2) 계속 성장하고 있는 브라질의 주류 시장규모
(3) 2014년 브라질 월드컵 개최
4. 브라질의 외부환경
(1) 경쟁 환경
(2) 경제 환경
(3) 자연 환경 - 1) 지리 2) 기후 3) 자원 4) 교통
(4) 문화적 환경
(5) 정치적/법률적 환경
5. 브라질 소비자 분석
(1) 브라질인들의 소비 습관
(2) 브라질의 소비자 구분
(3) 높은 소비력을 가진 중산층 50대 소비자
(4) 브라질의 5대 新 소비계층 시장 형성
(5) 브라질의 소득별 구매패턴
(6) 브라질 소비자들의 향후 전망
6. 브라질 시장 진입 전략
7. 브라질 시장의 하이트 맥주 S.T.P 분석
8. 브라질 시장의 하이트 맥주 4P mix 전략
- 본문내용
-
3. 브라질 시장이 가지고 있는 기회
우리 조는 경쟁이 심화된 한국 맥주 시장과 부진을 겪고 있는 하이트맥주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브라질로의 진출을 생각해보았다.
(1) 브라질은 인구 약 1억 9000만의 중남미 최대 소비시장
세계적인 컨설팅 업체 Future Brand의 조사에 따르면, 브라질은 남미대륙에서 아르헨티나, 멕시코와 함께 新 소비경향을 주도해 나가는 주요 국가 중 하나이며, 인구 약 1억 9000만의 거대 소비시장으로서의 매력으로 인해 세계 주요 다국적 기업의 중남미 본부가 대부분 브라질인 경우가 많다.
(2) 계속 성장하고 있는 브라질의 주류 시장규모
브라질 주류산업은 최근 들어서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는 주로 맥주 제조업체간의 인수 합병으로 인한 것으로 분석 되고 있다. 현재 브라질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주류는 1위가 맥주로 연간 1인당 소비량 이 46.8리터(세계4위 맥주 소비국)에 달한다. 2위가 까샤사(브라질 전통 술)로 1인당 연간 소비량이 12리터이며 3위는 와인으로 1인당 연간 소비량 1.8리터이다. 시장규모는 매년 증가 하고 있는 추세이다. <표1-2>
<표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