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하이트맥주 중국 맥주시장 진출 전략(인호이저부시 인베브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⑴ ㈜하이트맥주
⑵ 안호이저부시 인베브
3. 우리의 목표시장 : 중국


Ⅱ. 본론
1. 산업분석
2. 자사분석
3. 경쟁기업분석
⑴ 경쟁기업의 현재전략
⑵ 경쟁기업의 미래목표
⑶ 경쟁기업의 주요가정
⑷ 경쟁기업의 경영자원


Ⅲ. 결론
최종적인 전략방안
본문내용
Anheuser Busch의 근로자들이 회사의 역사에 긍지를 느끼는 데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 주력 상품이 버드와이저인 이 회사는 세계 최대의 양조 업체일 뿐만 아니라 57년 이후 미국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83년 이 회사의 미국 맥주 시장 점유율은 34%였는데 92년에는 44%로 늘었다. Anheuser Busch는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95년에 시장 점유율을 50%까지 끌어 올렸다. 80년 다섯 가지에 불과했던 이 회사의 맥주 종류도 현재는 17가지, 새 상품들 가운데는 버드 라이트, 미켈롭 드라이, 버드 드라이, 오둘스 등이 있고 90년에는 무알콜 맥주도 시판하기 시작했다.

2008년, 세계 2위 맥주회사인 벨기에의 인베브가 세계 3위인 미국의 안호이저 부시를 인수하였고 현재의 매머드급 “안호이저부시 인베브”인 세계 1위 맥주회사가 탄생하게 되었다.

3. 우리의 목표시장 : 중국설정
중국은 세계에서 맥주 생산량이 가장 많은 나라로 중국주조공업협회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09년 중국의 맥주 생산량은 4236만3800톤으로 연속 8년 동안 세계 1위를 유지했다.

중국산 맥주로는 칭다오가 단연 가장 높은 명성을 얻고 있는데, 칭다오는 중국의 맥주 역사와 맥을 같이 한다. 100여년 전에 독일과 영국의 사업가가 라오산 부근의 깨끗한 물에 착안해 칭다오에 설립한 맥주공장이다. 칭다오가 당시에는 생산량이 2,000톤에 불과했으나, 이제는 중국 17개 지역에 47개의 맥주생산공장을 가지고 있으며, 29.9헥토리터의 맥주를 생산하고 있다. 칭다오 맥주는 현재 640조 리터의 맥주를 전 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하이트 시장산업구조분석
  • Ⅰ. 기업의 외부 환경 분석1.산업특성 1) 정부의 정책 및 제도가 산업에 미치는 영향 큼주류산업은 보건위생문제, 사회 안전문제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주세는 중요한 국가 세원중의 하나이므로 정부의 규제가 많은 산업이다. 또한 자도주판매제도, 주세율 변화 등 정부정책이 주류소비 및 시장구도에 미치는 영향이 커서 정부의 관련 제도 및 정책변화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는 특성을 가진다.최근의 정부 정책은 산업에 대한 전반적

  • 하이트진로 문제해결 마케팅 전략
  • 하이트진로 HITE 문제해결 마케팅 전략 제언- 목 차 -목차 2Ⅰ. 머리말 3Ⅱ. 국내 맥주 시장 분석 51. 국내 맥주 산업 구조 분석 52. 3C 분석 8 3. PEST 분석 14Ⅲ. 하이

  • 벤처기업창업과 경영-모형에 따른 기업분석(HITE맥주 VS OB맥주)
  • 맥주 분석(3)HITE vs OB 비교분석Ⅳ결 론Ⅰ. 업체 선정 이유처음 이 텀페이퍼의 주제를 듣고 어떤 업체를 선정할까 많은 고민을 하던 중 HITE와 OB맥주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업체 우량 기업과 비우량기업을 분석하여야 되서 OB를 비우량 기업으로 볼 수 있을까란 고민을 하였으나, 1위 업체를 추월하기는 힘들다고 하는데 맥주시장을 독점하던 OB맥주를 HITE가 어떻게 역전 했을까 하는 궁금증이 유발되었고, 이 과정에서 어떠한 마케팅전략을

  • [마케팅전략] 하이트 맥주 `Prime Max` 프라임 맥스
  • 전략 > Ⅰ. SWOT분석 및 마케팅 목표Ⅱ. STP분석Ⅲ. 새로운 4Ps Mix 전략< part1. 기존의 HITE 맥주 >Ⅰ. HITE 맥주의 역사1. CEO 소개 - 박문덕 회장하이트맥주의 CEO인 박문덕씨는 1950년 10월 22일 부산 출생으로 1976년 3월 조선맥주에 입사하여 2001년 3월 하이트맥주의 대표이사회장으로 취임하였다. 박문덕 회장의 가장 큰 업적은 소주회사인 진로와의 합병으로 하이트-진로의 화학적 결합을 위한 스킨십 경영에 정성을 쏟고 있어

  • [다국적기업] 인터브류의 기업전략과 스텔라의 브랜드 전략
  • 중국, 1998년 몬테네그로와 러시아, 1999년 불가리아와 한국의 공장을 인수. 벨기에에 본사를 기점으로23개국의 나라에 지사들과 합작투자를 하고 있는 상태다.2005년 브라질 암베브(AmBev)를 인수-합병, 인베브(InBev)라는 다국적 기업으로 탄생2007년 Anheuser-Busch를 인수 합병 Anheuser-Busch InBev로의 기업이름 변경2010년 Anheuser-Busch InBev는 세계의 23개국에서 운영2. 맥주 산업 배경1990년대 국제적 맥주시장은 매년 1~2% 성장하였다. 하지만 시장 규모와 성장률에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