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하이트맥주 중국 맥주시장 진출 전략(인호이저부시 인베브와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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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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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⑴ ㈜하이트맥주
⑵ 안호이저부시 인베브
3. 우리의 목표시장 : 중국
Ⅱ. 본론
1. 산업분석
2. 자사분석
3. 경쟁기업분석
⑴ 경쟁기업의 현재전략
⑵ 경쟁기업의 미래목표
⑶ 경쟁기업의 주요가정
⑷ 경쟁기업의 경영자원
Ⅲ. 결론
최종적인 전략방안
- 본문내용
-
Anheuser Busch의 근로자들이 회사의 역사에 긍지를 느끼는 데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 주력 상품이 버드와이저인 이 회사는 세계 최대의 양조 업체일 뿐만 아니라 57년 이후 미국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83년 이 회사의 미국 맥주 시장 점유율은 34%였는데 92년에는 44%로 늘었다. Anheuser Busch는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95년에 시장 점유율을 50%까지 끌어 올렸다. 80년 다섯 가지에 불과했던 이 회사의 맥주 종류도 현재는 17가지, 새 상품들 가운데는 버드 라이트, 미켈롭 드라이, 버드 드라이, 오둘스 등이 있고 90년에는 무알콜 맥주도 시판하기 시작했다.
2008년, 세계 2위 맥주회사인 벨기에의 인베브가 세계 3위인 미국의 안호이저 부시를 인수하였고 현재의 매머드급 “안호이저부시 인베브”인 세계 1위 맥주회사가 탄생하게 되었다.
3. 우리의 목표시장 : 중국설정
중국은 세계에서 맥주 생산량이 가장 많은 나라로 중국주조공업협회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09년 중국의 맥주 생산량은 4236만3800톤으로 연속 8년 동안 세계 1위를 유지했다.
중국산 맥주로는 칭다오가 단연 가장 높은 명성을 얻고 있는데, 칭다오는 중국의 맥주 역사와 맥을 같이 한다. 100여년 전에 독일과 영국의 사업가가 라오산 부근의 깨끗한 물에 착안해 칭다오에 설립한 맥주공장이다. 칭다오가 당시에는 생산량이 2,000톤에 불과했으나, 이제는 중국 17개 지역에 47개의 맥주생산공장을 가지고 있으며, 29.9헥토리터의 맥주를 생산하고 있다. 칭다오 맥주는 현재 640조 리터의 맥주를 전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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