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헛`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기업 선정 동기
기업 소개
Ⅱ. 본론

1. 업계 현황

(1) 피자시장 분석
(2) 피자 시장 점유율
2. 경쟁사 분석

(1) 도미노피자
(2) 미스터 피자

3. 자사분석

(1) 애매한 고객 타켓팅


(2) “파스타헛” 브랜드 이미지 타격

(3) 취약한 샐러드바

(4) 대표광고 모델 무지

4. 피자헛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s)

(2) 약점(Weaknesses)

(3) 기회(Opportunities)

(4) 위기(Threats)

2. S T P

(1)Segmentation

(2)Targeting

(3) Positioning

II. 결론

문제 해결 방안 제시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2. 경쟁사 분석

(1) 도미노피자

현재 피자헛의 가장 큰 경쟁사는 도미노 피자이다. 도미노 피자의 현황과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도미노피자는 SK/LG TELECOM의 맴버쉽 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국민카드 등 여러 회사와 제휴를 맺어 할인 혜택을 주고 있으며 배달 주문, 포장 주문에도 할인 혜택을 주어 배달 고객들을 끌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SK㈜의 OK Cashbag과 같은 국내 대기업들과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 파워 제고와 함께 매출신장에 주력하고 있으며, 제휴 업체 회원 및 기존 도미노피자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공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CF와 TV 광고의 확대로 도미노피자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 브랜드 파워의 제고와 함께 피자 업계의 화두가 되고 있는 배달시장에서 확실한 자리 매김을 하여 업계 최고의 고객 서비스로 한발 앞서가고 있는 도미노피자로 소비자에게 인식되고자 한다.
한국 도미노피자는 1989년 '코암무역'을 전신으로 설립되었으며, 1990년 10월 도미노피자 오금점을 1호점으로 개점하면서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하였다. 이후 지속적인 성장의 결과로, 2003년 1월에 200호점을 오픈하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2009년 12월 현재는 전국 22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동종업계 중 3위에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도미노 피자는 언제, 어디서나 30분 내 배달을 원칙으로 한다. 30분 이내에 가장 맛있고 따뜻한 상태의 피자를 배달함으로써 최상의 고객 만족을 추구하는 것은 도미노피자의 가장 핵심적인 모토이다.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맛, 세계 최초의 배달 보증 및 품질 보증제, 빠른 피자 도미노피자 등의 이미지를 강조한다.
또한 도미노피자는 최근 '나폴리 도우'를 새로 선보였다. 흔히 즐겨 먹는 두꺼운 도우는 미국식, 얇은 도우는 이탈리아 로마식인데, 나폴리 도우는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전해져
참고문헌
♤ 조이뉴스24
http://joy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menu=704110&g_serial=436289

♤ 한겨례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379408.html

♤ 피자레스토랑 고객과 종사자의 피자 브랜드 인식도 및 가격 민감성 분석
채인숙(In Sook Chae),이민아(Min A Lee),신서영(Seo Young Shin),양일선(Il Sun Yang)

♤ 홈페이지
http://www.pizzahut.co.kr/company/intro_korea01.asp
http://www.mrpizza.co.kr/
http://www.dominos.co.kr/

♤ 파이낸셜뉴스 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915164&cDateYear=2010&cDateMonth=03&cDateDay=02

♤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61478851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40769691&type=&nid=&sid=0106&page=1

♤ 아주경제 경제
http://www.ajnews.co.kr/uhtml/read.jsp?idxno=200903121607023600680

♤ 헤럴드 생생뉴스 경제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8/12/01/200812010584.asp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308001315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408000714

♤ 경향신문 경제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0812011752515&code=920401
http://newslink.media.daum.net/news/20081201175911030

♤ 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Dietary Culture / 한국식문화학회지 “성별에 따른 대학생의 피자전문점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속성 평가”(2009.12)

♤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마케팅 트래블러」(2010) 황성욱 저, 마젤란 출판사

♤ 세계일보
http://www.segye.com/Articles/NEWS/CULTURE/Article.asp?aid=20100318003482&subctg1=&subctg2=

♤ 연합뉴스
http://media.daum.net/press/view.html?cateid=1065&newsid=20100412144417147&p=yonhappr

♤ 아이뉴스24
http://sisa-issue.inews24.com/php/news_view.php?g_menu=050500&g_serial=269241

♤ 이코노미세계
http://economysegye.segye.com/articles/view.html?aid=20091106001076&cid=7111080000000

♤ 이데일리창업
http://efn.edaily.co.kr/Brandnews/NewsTotalRead.asp?sub_cd=DJ&newsid=01659686589788960

♤ 블로그&카페
http://blog.naver.com/dbsdlstkd007/140064403396
http://blog.naver.com/lory10?Redirect=Log&logNo=101420243
http://blog.naver.com/winter21?Redirect=Log&logNo=80029319354
http://cafe.daum.net/2009swuma/Bwrf/5
http://blog.naver.com/jasmin213/5004431607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피자헛,피자헛마케팅전략,피자헛경영전략,피자시장분석,한국피자헛
  • 전략1인메뉴 개발전략수립4P MIX(2P)현대 백화점의 신축=> 매장 이전전략수립4P MIX(3P)기존 가격대 유지 고급스러운 이미지 구축전략수립4P MIX(4P)아빠를 위한 무한맥주리필엄마를 위한 가격할인행사자녀를 위한 장난감 증정한 달에 한 번 ’Family day’전략수립4P MIX(4P)엄마의 마음을 사로 잡기놀이방 시범 운영적립 쿠폰 혹은 회원제 실시아기용품 서비스(기저귀, 수유실등)지역과 함께 하는 피자헛멤버쉽카드 발행으로 수익금 일부를 지역

  • [국제경영론] 피자헛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개다른 기업과 연계한 마케팅(미샤, 싸이월드와 연계) or 독특한 광고 기법 사용우주 광고 기법 : 피자헛은 최초로 우주에 피자를 배달한 회사가 되기 위해 러시아 항공우주국에 1백만달러(약 13억원)를 내고 러시아 우주선에 피자를 실었다. 피자헛은 이 장면을 광고로 쓸 예정이다. 지상에서는 통상 30분 안에 배달되는 피자는 ISS에 자재와 물품을 공급하기 위해 떠나는 우주선에 실려 약 이틀만에 배달됐다.7) 피자헛 금액권 발행-상품권처럼

  • [마케팅] 피자헛 VS 도미노피자 시장분석 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파워포인트)
  • 20일자).◇고은경, , 『파이낸셜뉴스』, (2006년 3월 19일자).◇고은경, , 『파이낸셜뉴스』, (2006년 5월 11일자).◇미스터피자 홈페이지, (www.mrpizza.co.kr).◇스크린 속의 광고(ppl)에 관한 몇가지 오해 –박정현http://www.brandcareer.com/◇인터넷 마케팅 원칙/쥬디 스트라우스, 레이몬드 프로스트◇피자헛 홈페이지(www.pizzahut.co.kr)◇도미노피자 홈페이지(www.dominos.co.kr)Q & A

  • 피자헛 마케팅 사례연구 PPT - 피자헛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피자헛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1. 피자헛 기업소개(1) 기업소개(2) 경영철학2. 기업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2) 외식산업 시장분석3. 피자헛 서비스전략4. 피자헛 SWOT분석5. 피자헛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피자헛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 (4) PROMOTION7. 피자헛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8. 향후시사점INDEX1. 피자헛 기업소개-1985년 이태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한국시장에 피자를 본격적으로 소개-창립 이후 지금까지 20년 이상 꾸준하게 피자업계 1

  • [마케팅전략] 피자헛 마케팅전략
  • 피자헛*피자헛CONTENTS1. 피자헛의 기업 소개2. 선정동기기존 마케팅 전략(STP, 4P)4. 새로운 전략수립위한 SWOT분석5. 구체적인 문제점 및해결방안(새로운 전략제안)1. 피자헛 기업소개1958년미국, 작은 피자 레스토랑으로 시작 1985년한국 피자헛 1호점 이태원 개설 1996년100호점(안산점) 개점 Cheese Crust 피자 국내 시판 2002년200호점 (부산 지오점) 개점 2003년국내 최초 배달 보온 시스템 핫박스 시스템 도입 2004년리치골드(Rich Gold) 피자 출시 20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