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크리에이티브 실행 형식-위협,유머,패러디,온정,성,비교 소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크리에이티브 실행형식
-위협 소구(fear appeal)와 광고의 예
-유머 소구(humor appeal)와 광고의 예
-패러디 광고(parody advertising)와 광고의 예
-온정 소구(warmth appeal)와 광고의 예
-성적 소구(sex appeal)와 광고의 예
-비교 광고(comparative advertising)와 광고의 예
질문(Q&A)
토론
출처
- 본문내용
-
5. 성적 소구 (sex appeal)
성적자극을 이용하여 광고주가 의도하는 소비자 반응을 얻고자 하는 기법
모델의 매력, 표적 소비자의 성, 제품과의 관련성, 문화적 차이 등 많은 요소를 신중하게 고려하고
수위조절을 적합하게 해야 한다
6. 비교 광고 (comparative ad.)
경쟁브랜드들을 직·간접적으로 거명하여,
몇 개의 제품속성에 대하여 자사브랜드와 경쟁브랜드들을 비교하는 광고 기법
소비자들이 구매결정을 쉽게하는데 도와주고, 다른 기법보다 정보적
기업의 입장에서는 제품개발을 유도, 후발기업의 입장에서 하는 것이 유리
비방광고의 가능성 농후
- 참고문헌
-
네이버 이미지
야후 이미지 – 버거킹&말보로
동영상 – 네이트, 싸이월드,다음tv팟
- http://pann.nate.com/video/204259995
- http://pann.nate.com/video/216148307
- http://blog.naver.com/ncsii/80115434476
-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31290780
- http://blog.naver.com/placebo1216/60105826554
- 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4495432
http://minihp.cyworld.com/pims/main/pims_main.asp?tid=44448888&list_type=2&urlstr=video&board_no=274&seq=274&item_seq=153865404&item_seq_main=153865404&folder_part=3
비교광고 - http://kr.blog.yahoo.com/lazybirdc/13614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