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소구,이성소구,감성소구,이성소구사례,감성소구사례,광고소구의분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광고소구의 정의
2. 광고소구의 분류
1) 이성소구
2) 감성소구
3. 이성소구의 사례
1) 양면적 광고
2) 비교광고
3) 상품속성
4) 소비자 혜택
4. 감성소구의 사례
1) 유머소구
2) 공포소구
3) 성적소구
4) 애정소구
5. 시사점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광고소구란?
<언론>광고를 수용자들에게 전달할 때 사용하는 표현 방법. 직접적 소구 방법이나 간접적 소구 방법, 혹은 이성적 소구 방법이나 감성적 소구 방법 따위를 이른다.
2.광고소구의 분류
1) 이성소구
사람의 감정이 아닌 논리적 설명을 중심으로 이성에 호소하는 광고로 주로 고액 내구 소비재나 부동산광고에 자주 사용된다. 소비자의 자기 흥미도에 호소하는 것을 말하는 데, 기능적인 이익을 제공하는 제품의 광고에 주로 사용된다. 즉, 객관적 가치. 경제적 가치를 이익에 호소하는 방법이다.
<종류>
① 상품속성
② 경쟁우위
③ 가격&소비자 절약
④ 신규성
⑤ 근원적 수요
⑥ 소비자 혜택
2) 감성소구
사람들의 감정이나 사회적, 심리적 측면에 작용하려하는 광고소구로 화장품, 패션, 음료수, 등과 같은 제품의 광고에 사용된다. 구매를 동기화시킬 목적으로 긍정적 감성 또는 부정적 감성을 이용하는 것을 말하는데, 부정적 감정 소구에는 공포, 죄책감, 부끄러움의 소구가 있고, 긍정적 감정소구에는 유머사랑, 자신감, 즐거움 등의 소구가 있다. 즉,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한 광고메세지의 한 유형으로 소비자들의 특별한 감정에 호소하는 방법이다.
- 참고문헌
-
[인터넷 사이트]
http://blog.daum.net/parkkiha38/9782258
http://awriter.blog.me/10094249705
http://cafe.naver.com/readculture/1555
http://cafe.naver.com/koocopy/137
광고정보센터 http://www.adic.co.kr/blog/usrBrd/dongHyang.vw?menuNm=7
[문헌]
안세준/ 경쟁광고의 간섭상황에서 광고 소구유형의 유사성과 제품관여도가 소비자의 기억과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4
임종근/ 소비자 가치유형과 광고소구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연구/ 동국대학교/ 2003
조재현/ 글로벌 광고환경 변화와 크리에이티브 전략/ 한국광고학보/ 2002
강민우/ 광고 소구 유형에 따른 브랜드 태도의 미치는 영향/ 국회도서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