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광고크리에이티브 소구, 전략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1.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개념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광고 활동 중에서 창조적인 부분이다. 즉, 광고의 제작, 표현행위를 말한다. 시장조사와 미디어 믹스가 과학적 활동이라면, 이와 상대되는 것으로 상품, 서비스에서 새로운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여 아이디어를 얻고, 이것을 소비자에게 어떻게 소구할 것인가를 생각하여 만든다. 그리고 그것을 구체적으로 문장화, 시청각화, 영상화하는 모든 프로세스가 광고의 크리에이티브이다. 따라서 광고의 크리에이티브는 비주얼과 카피의 결합이라 할 수 있다(최원주,2004).
크리에이티브 전략이란 메시지를 어떻게 구사할 것인가(How tosay)라기 보다는 무엇을 전달 할 것인가(Whattosay)에 관한 표현 기법이다. 프레이저(Frazer)는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크리에이티브 전략은 메시지를 기획할 때 그것의 일반적인 성격과 특성을 규명하는 정책이나 원리를 말한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안광호,유창조(2002)「광고원론」서울: 법문사
• 안광호(2000)「광고원론」서울: 범문사
• 이명천(2005)「광고학 개론」커뮤니케이션북스
• 왕빙(2010)「잡지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따른 표현 비교 분석 연구」중앙대학교 대학원 논문
• 유현아(2008)「제품유형에 따른 글로벌브랜드 TV광고의 크리에이티브에 관한 연구」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논문
• 민병전(2009)「광고 크리에이티브 유형별 표현 분포에 관한 연구」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논문
• 정동훈(2002)「自動車廣告의 크리에이티브表現에 關한 硏究」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과 관련된 문제점(학교, 교사, 학생, 평생교육, 다문화교육 문제점 등)을 1개 선정하고 그 문제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안을 작성하세요
- 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 설명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 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세요
-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수집 및 사정도구로 생태도 그리기는 사회복지사로서 꼭 알아야 할 내용입니다 자신을 둘러싼 주변 환경을 두고 생태도를 그려보세요
- 1주 2강에서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과학은 사회현상과 인간의 사회적 행동을 탐구하는 과학의 한 분야이고, 자연과학은 자연의 여러 현상을 과학적,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과학입니다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