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촉진을 위한 소구방법과 메시지 효과 사례-광고소구, 이성소구, 감성소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광고소구의 정의
2. 광고소구의 분류
1) 이성소구
2) 감성소구
3. 이성소구의 사례
1) 양면적 광고
2) 비교광고
3) 상품속성
4) 소비자 혜택
4. 감성소구의 사례
1) 유머소구
2) 공포소구
3) 성적소구
4) 애정소구
5. 시사점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당신이 기다리던 아이폰
아이폰이 놀라운 이유
동영상 촬영이 간편하기 때문에
동영상을 마음대로 편집할 수 있기 때문에
동영상을 쉽게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아이폰 3GS 새로운 모바일 라이프의 시작
=> 메시지 효과
아이폰 3GS 광고는 간편한 동영상 촬영, 편집, 전송 등 실제로 상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상품속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사실을 알려주며, 자연스럽게 아이폰이 가지는 우수한 제품력을 강조한다.
4) 소비자 혜택 광고
(1) 소비자 혜택광고의 의미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쿠폰, 할인, 교환, 무료배송 등) 을 소개하는 광고이다. 경쟁제품과 차별화 된 소비자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상품의 구매를 유도한다.
(2) 소비자 혜택광고의 장단점
① 장점
-쿠폰이나 할인, 무상교환 등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광고에 대해 소비자는 호의 적으로 기억한다.
-기능적인 부분이나, 많은 정보를 비교하고 구매해야 하는 고관여 제품의 광고에 효과적이 다.
② 단점
-방대한 정보와 획기적이지 못한 혜택 광고의 경우 소비자에게 정확하게 기억되지 못 할뿐 더러 비슷비슷한 경쟁제품과의 비교 시 혼동될 수 있다.
(3) 소비자 혜택광고의 사례
- 참고문헌
-
6.참고문헌
[인터넷 사이트]
http://blog.daum.net/parkkiha38/9782258
http://awriter.blog.me/10094249705
http://cafe.naver.com/readculture/1555
http://cafe.naver.com/koocopy/137
광고정보센터 http://www.adic.co.kr/blog/usrBrd/dongHyang.vw?menuNm=7
[문헌]
안세준/ 경쟁광고의 간섭상황에서 광고 소구유형의 유사성과 제품관여도가 소비자의 기억과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4
임종근/ 소비자 가치유형과 광고소구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연구/ 동국대학교/ 2003
조재현/ 글로벌 광고환경 변화와 크리에이티브 전략/ 한국광고학보/ 2002
강민우/ 광고 소구 유형에 따른 브랜드 태도의 미치는 영향/ 국회도서관
자료평가
- 레포트 쓰는데 괜찮은 참고 자료 였습니다.
- affe***
(2011.06.01 16:44: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