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스타벅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4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스타벅스 (Starbucks)
1. 회사 소개
2. 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
Ⅱ. 스타벅스의 마케팅
1. 마케팅 믹스(5P)
2. STP 전략
3. 오감 ․ 감성 마케팅
4. SNS 마케팅
5. 제휴를 통한 마케팅 전략
6. 사회 ․ 윤리적 마케팅 전략
7. 그 외 마케팅 전략
Ⅲ. 스타벅스 해외 마케팅
1. 스타벅스 해외마케팅 전략
2. 스타벅스 해외 마케팅 사례
Ⅳ. 결론
* 출처
- 본문내용
-
Ⅰ. 스타벅스 (Starbucks)
1. 회사 소개
스타벅스는 3인의 동업자인 Gordon Bowker, Gerald Baldwin, Zev Siegel이 1971년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어시장에서 커피 원두 로스팅을 하면서, 티와 기타 향신료 등을 판매하는 작은 상점에서 출발했다. 이 세 명의 동업자는 멜빌(Melville)의 모비딕(Moby Dick) 이라는 작품에 등장하는 ‘커피를 사랑하는 피쿼드호의 일등항해사’ 스타벅(Starbuck)에서 스타벅스(Starbucks)를 생각해 냈으며, 16세기 노르웨이의 목판화에 등장하는 사이렌(Siren)이라는 인어의 이미지를 심벌로 선택해 초기 커피 무역상들의 항해 전통과 열정 그리고 로맨스를 연상시키고자 했다. 당시 스타벅스는 오늘날과 같은 일반 소매 고객 중심으로, 한 잔의 커피를 판매하는 사업이 아니라, 최고급 원두를 직접 로스팅해 유통하는 회사였다.
- 참고문헌
-
http://www.istarsucks.co.kr
http://mystarbucksidea.force.com/
스타벅스의 오픈형 블로그
http://cafe.naver.com/success2000.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11
스타벅스코리아 벤치마킹하기,(5가지 감각을 자극하는 마케팅)
http://blog.naver.com/hongjig?Redirect=Log&logNo=140001135191
스타벅스 오감마케팅
http://indeez.blog.me/20109004334
Marketing Communication Strategy for Starbucks(스타벅스 마케팅 전략안)
http://markidea.net/116
스타벅스 마케팅: 가격, 품질, 브랜드 이미지
http://www.digieco.co.kr/
[경제경영연구소] 스타벅스 그린 마케팅 사례와 시사점
http://www.voteforus.com/
Starbucks Marketing Strategy Unconventionally Effective
http://beegees82.tistory.com/378
스타벅스의 긍정의 심리학 (공정무역과 마케팅)
http://www.pressian.com/
대한민국 접수한 별다방, 카페망국 걱정되네! (2011-05-27)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2425321
[한경 BIZ School] 스타벅스ㆍ포드의 `소셜 마케팅`…고객을 `팬` 으로 만들었다( 2010-10-28 15:49)
김영한 외.『스타벅스의 감성 마케팅』. 넥서스. 2003
Howard Schultz 외.『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1999
맹명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2005
자료평가
- 이 레포트 괜찮네요~
- bhy***
(2012.05.11 10:54: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