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스타벅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스타벅스 (Starbucks)
1. 회사 소개
2. 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

Ⅱ. 스타벅스의 마케팅
1. 마케팅 믹스(5P)
2. STP 전략
3. 오감 ․ 감성 마케팅
4. SNS 마케팅
5. 제휴를 통한 마케팅 전략
6. 사회 ․ 윤리적 마케팅 전략
7. 그 외 마케팅 전략

Ⅲ. 스타벅스 해외 마케팅
1. 스타벅스 해외마케팅 전략
2. 스타벅스 해외 마케팅 사례

Ⅳ. 결론

* 출처


본문내용
Ⅰ. 스타벅스 (Starbucks)

1. 회사 소개

스타벅스는 3인의 동업자인 Gordon Bowker, Gerald Baldwin, Zev Siegel이 1971년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어시장에서 커피 원두 로스팅을 하면서, 티와 기타 향신료 등을 판매하는 작은 상점에서 출발했다. 이 세 명의 동업자는 멜빌(Melville)의 모비딕(Moby Dick) 이라는 작품에 등장하는 ‘커피를 사랑하는 피쿼드호의 일등항해사’ 스타벅(Starbuck)에서 스타벅스(Starbucks)를 생각해 냈으며, 16세기 노르웨이의 목판화에 등장하는 사이렌(Siren)이라는 인어의 이미지를 심벌로 선택해 초기 커피 무역상들의 항해 전통과 열정 그리고 로맨스를 연상시키고자 했다. 당시 스타벅스는 오늘날과 같은 일반 소매 고객 중심으로, 한 잔의 커피를 판매하는 사업이 아니라, 최고급 원두를 직접 로스팅해 유통하는 회사였다.


참고문헌
http://www.istarsucks.co.kr
http://mystarbucksidea.force.com/
스타벅스의 오픈형 블로그
http://cafe.naver.com/success2000.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11
스타벅스코리아 벤치마킹하기,(5가지 감각을 자극하는 마케팅)
http://blog.naver.com/hongjig?Redirect=Log&logNo=140001135191
스타벅스 오감마케팅
http://indeez.blog.me/20109004334
Marketing Communication Strategy for Starbucks(스타벅스 마케팅 전략안)
http://markidea.net/116
스타벅스 마케팅: 가격, 품질, 브랜드 이미지
http://www.digieco.co.kr/
[경제경영연구소] 스타벅스 그린 마케팅 사례와 시사점
http://www.voteforus.com/
Starbucks Marketing Strategy Unconventionally Effective
http://beegees82.tistory.com/378
스타벅스의 긍정의 심리학 (공정무역과 마케팅)
http://www.pressian.com/
대한민국 접수한 별다방, 카페망국 걱정되네! (2011-05-27)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2425321
[한경 BIZ School] 스타벅스ㆍ포드의 `소셜 마케팅`…고객을 `팬` 으로 만들었다( 2010-10-28 15:49)

김영한 외.『스타벅스의 감성 마케팅』. 넥서스. 2003
Howard Schultz 외.『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1999
맹명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200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 레포트 괜찮네요~
  • bhy***
    (2012.05.11 10:54:26)
회원 추천자료
  • [유통전략론] 체험마케팅 사례 분석
  • 마케팅)의 활용과 그 사례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 관련 시사점결론1. 체험마케팅의 가치오늘날 전통적인 마케팅 이론으로 설명할 수 없는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들이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근본적으로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에서 제품 선택 기준이 바뀌고 있기 때문에 일어나는 것이다. 오늘날 많은 소비자들은, 더 이상 제품이 제공하는 특징이나 편익만으로 제품을 선택하지는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전략 전문가인 L

  • [국제마케팅] 리더십과 글로벌 CEO
  • 국제 마케팅 적 측면으로 접근을 했기 때문에 우리는 메인 포커스를 리더십에 두는 한편 최대한 마케팅과 접목을 시키려고 노력을 했다.우리 팀은 성공한 글로벌 CEO와 실패한 글로벌 CEO를 각각 한 명씩 선정하여 글로벌 CEO가 갖추어야 조건들에 맞추어 성공과 실패 요인을 분석해 봤다. 성공한 글로벌 CEO로는 스타벅스를 세계적인 프랜차이즈로 이끌어온 하워드 슐츠의 사례를 들었고 실패한 글로벌 CEO로는 한 때 대한민국 모든 젊은이들의 우상이었고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급성장에 따른 빛에 가려진 그림자
  • 글로벌 의식을 가진 간부급 임원 필요하다)5) 현지의 문화와 맛에 적응하라.=> 현지 문화의 로컬리즘 마케팅에서 실패 사례 많다. (일본, 캐나다, 중국) Ⅲ. 本論(2) 국제마케팅 환경 분석에 의거한 문제점1. 산업 구조 분석- 원재료 수출 경제를 생각하지 못한 비윤리적 경영스타벅스, 비 윤리경영 논란에 휘말려 에티오피아 정부 자국산 커피 상표 등록 추진스타벅스는 원산지 인증제 도입 주장 입력

  • [국제경영] 네슬레의 해외 진출 전략과 성공요인
  • 글로벌 전략을 추구해 나가고 있다. 다국적기업에서 미래의 초국적기업으로 변신해 나가려는 몸부림이다. 네슬레는 역시 한발 먼저 미래를 대비하고 있다.(2) 해외 진출 성공요인1) 기업의 현지화네슬레 국제적인 경영은 매출 발생지와 경영진 구성, 주주의 국적, 스위스 본사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의 국적 등에서 잘 나타난다. 네슬레의 1999년 총매출은 약 500억 달러. 이중 스위스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1.5%에 불과했고 나머지 98% 이상의 거래가 해외

  • [국제마케팅] 표준화, 현지화 사례
  • 스타벅스가 입주해있는 건물의 성격에 따라 매우 다르다.예를 들어 인사동의 스타벅스 매장은 간판이 한글로 되어있으며, 떡 페스츄리, 쌀과자, 팥프라프치노 등의 현지화 된 메뉴 판매하고 있다. Ⅴ. 실패사례월마트 & 까르푸월마트, 까르푸는 한국 시장에 대한 특성을 살리지 못하고 표준화만을 고집하였다. 이 둘은 우리 나라 고객에게 익숙하지 않은 창고형 할인마트인데, 친절한 직원들의 서비스, 쿠폰 할인행사들에 익숙한 한국 소비자들에게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