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산업] 광고산업의 구조와 현황, 광고주, 광고대행사의 개념과 발달 및 종류, 광고 매체와 조성기관 및 단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광고산업] 광고산업의 구조와 현황, 광고주, 광고대행사의 개념과 발달 및 종류, 광고 매체와 조성기관 및 단체



목차

* 광고산업

Ⅰ. 광고 산업

1. 광고산업의 구조
2. 광고산업의 현황
1) 한국의 광고시장
2) 세계의 광고시장

Ⅱ. 광고주

1. 광고부서
2. 광고부서의 주요 업무

Ⅲ. 광고대행사

1. 광고대행사의 개념과 발달
1) 광고대행사의 개념
2) 광고대행사의 발달
2. 광고대행사의 종류
1) 종합 광고대행사
2) 전문 서비스 대행사
3. 광고대행사의 조직
4. 광고대행사의 업무
1) 기획(영업)부문
2) 크리에이티브(제작) 부문
3) SP(sales promotion) 부문
4) PR(Public relations) 부문
5) 마케팅 부문
6) 매체부문
7) 관리부문
5. 광고대행사의 수입
1) 매체수수료
2) 부가율
3) 보수 또는 약정요금
4) 인센티브 보상제도

Ⅳ. 광고매체

1. 인쇄매체
2. 전파매체
3. 옥외매체
4. 직접우편
5. 뉴미디어
6. 기타 매체

Ⅴ. 광고 조성기관과 광고 관련단체

1. 광고 조성기관
1) 아트 스튜디오와 웹 디자인하우스
2) 크리에이티브 부티크
3) 조사회사
4) 미디어 랩
2. 광고 관련단체
1) 한국광고단체연합회
2) 한국광고업협회
3) 한국ABC협회
4) 한국방송광고공사
본문내용
I. 광고 산업

1) 광고 산업의 구조

광고는 다양한 그룹의 노력에 의해서 만들어지며 이들의 노력은 광고 산업이라고 하는 하나의 산업을 이루고 있다. 광고 산업을 구성하고 있는 다양한 조직에는 광고주, 광고대행사, 매체사, 광고 조사회사, 광고 관련 특수 서비스 제공사 등 광고를 조성하는 기관이 있는가 하면, 정부나 자율규제기구, 압력단체 등과 같은 통제기관도 있다.
광고 산업은 이들 여러 구성체들이 상호 작용을 하는 하나의 시스템을 이루고 있는 과정이다. 광고주는 이 시스템의 핵심이며, 광고주의 광고활동은 광고회사, 매체, 조사기관에 이르는 다양한 지원기관과 정부나 압력단체 등과 같은 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중간) 레포트
  • 광고의 정의【학습목표】 강의를 통해 광고의 기원과 정의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사회적, 문화적, 경제적인 시스템으로, 그리고 현대적인 제도로서 자리하게 된 배경을 알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에 의해 내려진 광고의 개념과 정의를 살펴 광고가 갖는 의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관리론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것은?① 과업의 수행에 적합한 근로자의 선발 교육 및 훈련방법 ,등을 만들 것② 할당된 과업의 달성 여부에 따라 차별 성과급을 지급할 것③ 근로자와 관리자가 맡은 직분에 따라 일하면서 서로 협동하도록할것④ 과학적 관리론은 프랑스의 페이욜 이 제시한 것 (H. Fayol)44 다음조직구조중기능식부문화에해당하는것으로옳지않은것은?① 기능부서의 관리자와 부서원들은 자신의 노력을 한 종류의작업에 투입하

  • 광고의 개념과 종류 및 기능, 광고의 필요성과 광고시스템
  • 광고 대상별 분류4. 광고 소구 내용별 분류5. 광고 소구 유형별 분류6. 수요별 분류7. 커뮤니케이션 스펙트럼별 분류8. 이미지, 설득별 광고9. 광고매체별 분류10. 제품수명 주기별 분류Ⅵ. 광고의 기능1. 마케팅 기능2. 커뮤니케이션 기능3. 경제적 기능4. 사회적 기능Ⅶ. 광고의 필요성1. 소비자측의 광고 필요성2. 제조업자측의 광고 필요성3. 소매상측의 광고 필요성Ⅷ. 광고시스템1. 광고주2. 광고 대행사3. 광고매체4. 수용자5. 광고조성기관

  • 광고 관리 레포트
  • 광고대행사와 사례2.광고의 기능3.광고의 유형1.광고목표의 설정 2.광고예산의 책정 3.광고메시지의 결정 4.광고매체의 결정 5.광고효과의 결정 1.광고 대행사2.광고제작 사례First chapter광고의 본질기업이나 개인 단체가 상품 서비스 이념 신조 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설득적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기 위해 마케팅관리자가 사용하는 촉진할 수 있는 도구. 즉, 광고주가 표적대중들에게 정보

  • [광고법제론] 광고규제에 대해서
  • 단체에 상품 내용, 거 래 조건, 기타 그 거래에 관한 사항을 신문, 방송, 잡지, 기타 대통령령이 정하는 방법 으 로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거나 제시하는 것을 말한다. (표시 ․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2조)․ 광고란 광고주가 청중을 설득하거나 영향력을 미치기 위하여 대중매체를 이용하는 유료의 비대면적인 의사전달 형태이다. (한국광고학회)․ 광고는 명시된 광고주가 행하는 아이디어, 제품, 서비스에 관한 유료 형태의 비 인적 설명 및 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