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관리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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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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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관리
목 차
1.광고의 의의
First chapter
광고의 본질
Second chapter
광고 관리
Third chapter
광고대행사와 사례
2.광고의 기능
3.광고의 유형
1.광고목표의 설정
2.광고예산의 책정
3.광고메시지의 결정
4.광고매체의 결정
5.광고효과의 결정
1.광고 대행사
2.광고제작 사례
First chapter
광고의 본질
기업이나 개인 ·단체가 상품 ·서비스 ·이념 ·신조 ·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
설득적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기 위해 마케팅관리자가 사용하는 촉진할 수 있는 도구. 즉, 광고주가 표적대중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거나 설득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유료의 비인적이고 일방적인 커뮤니케이션.
광고의 의의
광고의 정의
광고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정보전달 수단으로서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로 가능하도록 하는 중요한 기능과 역할을 수행
광고의 기능
광고는 사람의 심리적 반응을 목적으로 한다. 즉, ‘AIDMA모델’의 다섯 가지 반응을 목적으로 한다고 볼 수 있다.
기업경영 측면의 기능
광고의 기능
attention
interest
desire
memory
action
AIDMA
Estelmo Lews
1. Attention - 광고는 우선 사람들의 눈에 띄게 한 다음 여러 사람들의 관심을 끌도록 해야 한다.
2. Interest - 흥미를 가지게 해야 한다.
3. Desire - 욕망을 불러일으키게 해야 한다.
4. Memory - 기억하도록 해야 한다. 그 상품을 살 수 있을 때까지 그 상품을 기억하고 있도록 인상 깊게 해야 한다.
5. Action - 광고상품을 살 결심을 하고 실제로 구매까지의 행위로 이끌도록 해야 한다.
광고의 기능
정보제공 기능
설득기능
수요창조 기능
회상기능
신제품도입 기능
시장확대 기능
판로확보 기능
판매원활동 조성기능
제품제시 기능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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