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관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광고 관리
목 차
1.광고의 의의
First chapter
광고의 본질
Second chapter
광고 관리
Third chapter
광고대행사와 사례
2.광고의 기능
3.광고의 유형
1.광고목표의 설정
2.광고예산의 책정
3.광고메시지의 결정
4.광고매체의 결정
5.광고효과의 결정
1.광고 대행사
2.광고제작 사례
First chapter
광고의 본질
기업이나 개인 ·단체가 상품 ·서비스 ·이념 ·신조 ·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
설득적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기 위해 마케팅관리자가 사용하는 촉진할 수 있는 도구. 즉, 광고주가 표적대중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거나 설득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유료의 비인적이고 일방적인 커뮤니케이션.
광고의 의의
광고의 정의
광고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정보전달 수단으로서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로 가능하도록 하는 중요한 기능과 역할을 수행
광고의 기능
광고는 사람의 심리적 반응을 목적으로 한다. 즉, ‘AIDMA모델’의 다섯 가지 반응을 목적으로 한다고 볼 수 있다.
기업경영 측면의 기능
광고의 기능
attention
interest
desire
memory
action
AIDMA
Estelmo Lews
1. Attention - 광고는 우선 사람들의 눈에 띄게 한 다음 여러 사람들의 관심을 끌도록 해야 한다.
2. Interest - 흥미를 가지게 해야 한다.
3. Desire - 욕망을 불러일으키게 해야 한다.
4. Memory - 기억하도록 해야 한다. 그 상품을 살 수 있을 때까지 그 상품을 기억하고 있도록 인상 깊게 해야 한다.
5. Action - 광고상품을 살 결심을 하고 실제로 구매까지의 행위로 이끌도록 해야 한다.
광고의 기능
정보제공 기능
설득기능
수요창조 기능
회상기능
신제품도입 기능
시장확대 기능
판로확보 기능
판매원활동 조성기능
제품제시 기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_실패한 광고란 어떤 광고를 의미하며, 광고가 실패하지 않기 위해 고려해야하는 요소들에 대한 기술하시오
  • 광고의 효과가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긍정적인 힘을 발휘하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다. 기업의 이미지를 관리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우리 사회가 물질주의 사회에서 감정과 이미지의 시대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기 때문에 광고를 통해 기업과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기가 쉽다. 반면 사회는 대내외적 환경에서 IT 디지털 시대를 활용한 감성주의에 빠져들면서 자신만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본 레포트에서는 광고의 개념과 실패한 광고에 대해 논

  • [인사제도] `웅진코웨이` 인사관리 분석
  • 광고는 거짓말이라며 웃는 것이었다. 순진하게 젊은 아가씨가 코디 복장을 하고 방문할 것으로만 생각해 왔던 나는 ‘속았다’ 는 생각과 함께, ‘웅진코웨이’의 코디 인사관리에 대해 조사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게 되었다.우리 팀 중 한 명이 활동하는 기업분석을 주로 하는 동아리에서, 그곳에서 마침, 웅진코웨이에 대한 기업분석 레포트를 회원 중 한 명이 발표를 하였다. 주가 현황을 살펴보았는데, 오를 것으로 예상했었던 주가가 근

  • 타이포그래피_광고물에서 타이포그래피 사례 살펴보기
  • 관리하는 것이 시각디자인으로 활용되고 있다. 따라서 본 레포트에서는 타이포그래피 광고 사례에 대해 검토하고자 한다.2. 본론1) 사례1 – 애플의 Don’t blink 광고지난 몇 년 동안 애플은 웹 사이트부터 패키지, 사용자 인터페이스까지 모든 것에 사내 글꼴을 적용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다음은 애플의 타이포그래피 광고 사례에 대해 검토하고자 한다.(1) 브랜드 이미지애플, 구글, 삼성은 2017년경부터 글자를 광고의 핵심 요소로

  • 국제 화물 물류운송회사 성공기업 사례분석 페덱스 FEDEX
  • 광고를 통해 FedEx라는 회사의 의지를 엿 볼 수 있었습니다. 남들은 못 가는 곳일 지라도 그들은 스스로 길을 만들어 하루 빨리 배송을 하겠다는 것입니다. FedEx가 정말로 없는 다리를 새로 만들어서 까지 배송을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언제나 최선을 다해 배달하겠다는 비장한 각오가 광고에 풍기고 있었으니 얼마나 멋집니까.마침 물류관리론 수업의 레포트와도 맞아떨어져 FedEx라는 운송 회사를 조사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아무쪼록

  • The effectis shattering
  • 광고는 소비자와 접촉되어왔고 빅 브랜드 지위에 의해 전달되어지는 젊은이들에 대한 잠재적인 부정적 측면도 성공적으로 모면했다.이 레포트는 또한 tv광고의 편익과 효과 없이 주류시장의 경쟁적 부분에서 강하고 성공적인 브랜드가 어떻게 구축되며 유지되는지 말해준다.브랜드의 이전 역사스미노프는 Moscow에서 1812년에 Pierre Smirnoff에 의해 처음 만들어졌다. 그 회사는 그 당시 관리자가 스미노프의 제조법을 가지고 프랑스로 추방되었던 Bolshevi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