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커뮤니케이션] 파리바게트본사와 가맹점의 갈등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의뢰요청
02 문제점 파악
03 Communication 상황
04 대안제시
- 본문내용
-
의뢰인 이○○ 前 파리바게트 가맹점주
"자기 돈 내놓고 노예생활을 하는 거예요.“
"이 정도면 칼만 안 들었지 강도예요."
“뚜레주르의 상권을 견제하기 위해 가맹점을 공격적으로 늘리면서 자신들의 기존 가맹점 상권까지 위협해요.”
“본사가 제 형편보다 무리한 점포 확장을 요구해서 폐점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어요.”
“리뉴얼 비용이 고가인데다 3~5년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해야 해요. “
“본사의 부당한 요구를 따를 수밖에 없는 이유는 계약이 종료되면 투자금 조차 제대로 회수하지 못하고 사업을 접어야 하기 때문이에요.”
1. 가맹점 상권 비보호
본사의 요구로 인해 이씨의 상권 일부분을 빼앗기고 상권이 점점 축소(매출 40% 감소)
- 그래서 이씨는 다른 지역에 점포를 하나 더 냄.
- 얼마 후 근처에 경쟁업체(뚜레주르)가 생기자 본사는 이를 견제하기 위해 이씨의 두 점포 사이 중심 상권에 파리바게트 직영점 입점시킴.
- 직영점과의 경쟁불가능 : 가맹점보다 다양한 종류의 빵 판매, 가맹점과 달리 분야별 제빵기사들이 있음.
본사입장 - 다른 경쟁사가 들어오는 것 보다 기왕이면 우리 점포를 입점시키자!
점주입장 - 경쟁사가 들어오나 동일 가맹점이 들어오나 경쟁하는 것은 똑같다!
자료평가
- 보통이었습니다보통이었습니다
- jhn7***
(2014.10.14 20:57: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