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자료)파리바게트 중국시장 진출과정 및 현황과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파리바게뜨 기업 소개


2. 파리바게트의 미션과 비전


3. 파리바게뜨 성공 요인


4. 국제마케팅의 환경 분석


5. 파리바게트의 중국 진출 환경 분석


6. STP전략의 개념


7. 파리바게트의 SPT분석


9. 파리바게뜨의 마케팅믹스


10. 결론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국내 1700개 점포로 단일브랜드로는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파리바게뜨는 한국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로 2004년 9월 1호점인 구베이점을 오픈했다. 연이어 상하이의 푸시와 푸동 등 주요 상권에 전략적으로 점포를 개점하고, 상하이 진출 경험을 바탕으로 2005년 바로 베이징 진출을 진행했다.
현재의 상하이와 베이징의 공장은 1단계 사업 초기의 규모를 가지고 있다. 각각 약 2500㎡의 공장과 사무동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자체 배송차는 각각 매일 두차례씩 점포에 필요 제품과 원재료를 배송하여 신선한 제품을 만드는데 모든 시스템이 맞춰져 있다.
외자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상하이 구베이점이 2005년 중국베이커리 최고급 유명 제과점(中华烘焙业明星饼屋)점포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06년에는 상하이의 후베이루점과 베이징 1호점인 위에시우점이 동시에 명성점으로 선정되며 2년 연속 최고 브랜드로 평가받았다. 이는 파리바게뜨가 한국고유 브랜드로서 중국진출 후 2년이라는 최단시간 최고정상의 제과점 브랜드로 인정받았다는 점을 증명해 주고 있다.
그러나 파리바게뜨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안착은 순탄한 것만은 아니었다.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중국사업의 역사는 이미 10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97년 2월 1차 상하이 시장조사단을 파견하여 식음료 사업부분에 대한 시장조사를 끝마치고, 5월 독자 기업으로의 진출을 준비하게 된다. 하지만 그 해 말 닥쳤던 IMF의 강풍으로 목전까지 진행 되었던 법인 설립을 뒤로한 채 후일을 기약하며 홍차오공항에서 떠나야 하는 시련을 겪기도 했다. 중국진출 과정에서 여러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중국 베이커리 업계에 새바람을 몰고 온 성공 전략 포인트에 대해 묻자 "아직 성공이라고 말하기는 이르다"라며 겸손해 하는 황희철 상하이 총경리. "현재 쉬자후이 융신청(永新成), 신좡 남광장 중성스지청(世界城) 등에 개점을 위한 점포확보를 마친 상태지만, 이것은 한국 베이커리의 대표 브랜드인 파리바게뜨의 위상에 비한다면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 한다"라고 말한다. 파리바게뜨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과 2010년 상하이 엑스포를 기점으로, 화둥(華東) 둥베이(東北), 광둥(廣東)지역에 500여 개의 점포를 오픈 할 계획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마케팅을 통하여 동남아시아에도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 카페베네는 국내에서도 이러한 스타마케팅을 통해 인지도를 넓히고 있는데 2008년 브랜드 런칭 이후 공격적인 PPL을 통해 대중들에게 브랜드가 깊숙이 인식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우리는 먼저 국내 커피시장의 현황, 전망에 대해 알아 본 후, 이 시장 내에서 커피전문점 업계 1위 자리를 놓고 치열하게 마케팅 전략을 펼쳐 온 카페베네를 중심으로 알아보도록 할 것이다. Ⅱ. 커피시장 분석1.

  • SPC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SPC 기업분석 레포트
  • 시장에 대한 미래예측성을 갖도록 한다. 허영인 회장은 이러한 전문지식과 기술에 자신감이 있었기에 모험성이 많은 중국진출에서도 결단력을 발휘할 수 있었다. 또한, 리더로써 전세계인들에게 ‘건강, ‘행복’,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고객가치 창조기업이라는 비전을 갖고 있다. 물론 기업의 기본적 목적이 이윤 추구에 있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행복을 나눌 수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중요시 여겨 사회활동도 많이 했다. 예를 들면 ‘SPC 행복한나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진출은 당연히 거쳐야할 과정으로 인식되어지고 있다.이처럼 다국적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여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거두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진출하고자하는 현지에 대한 충분한 사전 준비와 이해가 필요하다. 그것이 바로 현지 시장에 대한 조사이다.해외시장조사란 기업의 국제마케팅 활동과 관련된 광범위한 영역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해외시장의 정보나 자료를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수집, 정리, 분석하는 과정을 말한다.이러한

  • [마케팅] (주)놀부의 외식산업 해외시장 진출 경영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방안
  • 과정제 Ⅲ 장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해외진출 현황 및 해외시장에서의 (주)놀부 경영분석제 1 절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해외진출 현황제 2 절 해외시장에서의 (주)놀부 경영분석제 Ⅳ 장 (주)놀부가 해외시장에서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방안제 1 절 감성 마케팅에 주력제 2 절 고정고객 확보제 3 절 종업원 만족이 고객만족제 4 절 메뉴 개발과 육성제 5 절 고객만족을 위한 아이디어 개발제 Ⅴ 장 결 론참고문헌 제 Ⅰ 장 서 론현대사회는 고도의

  • 파리바게뜨 마케팅전략
  • 시장환경분석시장현황*파리바게트구분뚜레쥬르크라운베이커리1986년 10월 17일샤니베이커리 사업부 발족설립일1996년 2월 CJ 주식회사 내 B-Project 팀 발족1947년 ‘영일당제과’로 설립1988년 생과사업부 별도 법인으로 분리-고품질, 혁신적인 마케팅을 고객만족 중심-냉동생지를 통한 Bake-OffSystem을 베이커리 업계최초로 도입 및 확산-저원가, 고마진 -트렌스지방’0’화 달성-제품정예화 및 제품구색다양화경영방향-냉동반죽 공장-뚜레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