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행복한 콩 두부` 이미지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상황분석
2.타겟분석
3.컨셉도출
4.IMC 전략
본문내용
2.대기업 시장기회 박탈
동반위, 대기업 '두부시장' 자진 철수·확장 자제 권고

동반성장위원회는 4일 두부와 김치 등 25개 품목을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선정, 이 분야에 대기업들은 일부 사업을 철수하거나 확장을 하지 못하도록 권고했다.
 
특히, 중소 두부 업계가 다소나마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이 시장은 풀무원, CJ제일제당, 대상 등 대기업이 80%를 차지하고 있는 시장이다. 이 때문에 중소 두부 업체들은 고사 위기에 몰렸다고 주장해 왔다.
 
이날 동반성장위는 두부 품목에 대해 '일부철수 및 확장자제' 결정을 내렸다. 그동안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꾸준한 협상 과정을 거쳐 입장을 조율해 온 데 따른 것이다.
 
구체적으로 ▲포장 두부시장에서는 지금 수준에서 더이상 확장하지 않고 ▲비포장 두부 시장에는 대기업이 새로 진입하지 않고 ▲포장용 대형 판두부에서는 대기업이 철수키로 하는 내용이 담겼다.
 
대기업들도 정부의 동반성장 의지에 맞춰 적극 동참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CJ제일제당은 4일 포장 판두부 시장에서 사업 자진철수키로 했다고 밝혔다. 현재 당사의 포장 판두부는 연간 30억원에서 40억원 수준으로, 과감한 결정을 내린 셈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풀무원 로하스 경영
  • 위한 하나의 방법이므로 공익광고라든지 각종 사회 활동을 통해 캠페인을 펼치고 이를 후원해주는 업체로 풀무원을 인식시킴으로써 로하스 개념의 정착과 더불어 풀무원의 이미지 향상을 꾀할 수 있다.- Specific and Measurable : 로하스의 기념을 보다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알리기 위하여 이를 위한 기업 내의 뚜렷한 목표 설정이 중요하다. 캠페인 역시 풀무원과 로하스. 이 두가지 개념을 동시에 알리기 위해 보다 세부적인 전략이 필요될 것이다.- Cover key

  • 풀무원 Pulmuone 품질경영전략과 풀무원 서비스품질관리사례및 한계점과 시사점 레포트
  • 경영학 – http://www.nocutnews.co.kr/news/1143881샘표의 창업스토리 - http://www.ilyoseoul.co.kr/news/articleView.html?idxno=94044샘표, 협력업체 31개사와 품질간담회 개최 -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30322082906907&ts=02914샘표 채용, 발효식품 기업답게 요리면접 도입 -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886129위키백과 샘표식품 – http://ko.wikipedia.org/wiki/%EC%83%98%ED%91%9C%EC%8B%9D%ED%92%88한국경영자총협회(2006), 월간 경영계 Vol. 331 No. 0 (2006) pg. 56, 4 p 제일제당CJ

  • 웰빙음료 마케팅 전략
  • IMCIMC1> 판매 촉진 – 유동인구 많은 길거리시음행사, 제품출시 단기간 1+1(小) 행사3> 인적 판매 – 회사 판매직원에게 프로모션을 걸어 유통망확보 홍보에 적극 나섬4> 광고 - 길거리 홍보 퍼포먼스를 런칭기간 동안 실시 2> Marketing Public Relationship – ‘종이팩 모으기 캠페인’‘리 사이클 캠페인’친근감: 음료시장에서 소비자들과의 거리감을 줄이기 위한 전략이 우선시됨 Part 4. 연구의의 및 한계연구의의자사의 젊고 활동적인 이미지를 도출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위한 전략이다. 8은 8대 신규 서비스, 3은 3대 첨단 인프라, 그리고 9는 IT부분의 9개 신성장 동력을 뜻한다.▷ CIT 기존 ‘IT’의 새로운 효율성을 위한 변화를 의미한다. 산업 간 융합과 기업시장을 새 성장 동력으로 삼아야 한다는 의지를 담아 컨버전스(Convergence)와 기업(Corporate)을 의미하는 ‘C’를 ‘IT’보다 앞세운 개념이다. CIT에서 ‘C’는 컨버전스(Convergence), 협력(Collaborate), 비용절감(Cost Cut), 기업문화(Corporate Culture) 변화 등에 따르는 산업생산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이미지가 중시되면서 발생하게 되었다.3. 4P 마케팅 카테고리Contents4. 유사용어 or 관련용어컬러 마케팅5. 구체적 전략검은 깨, 검은 콩등의 건강 식품을 검은 색이라는 고급스러움과 조합하여 마케팅한다.6. 장점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고객에게 어필이 가능하다.건강과 고급스러움을 중시하는 요즘의 트렌드에 부합한다.고객의 욕구에 부합하는 명품브랜드로서의 포지셔닝을 획득하게 된다.7. 마케팅 성공요건제품 및 브랜드의 철저한 관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