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전략] 아이리버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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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분석
(1) 시장상황
(2) 소비자분석
(3) 경쟁사 및 자사분석

2. 문제해결을 위한 Sub BRAND전략제안
3. IMC 실행 방안
(1) 광고캠페인
(2) SPONSORSHIP
(3) 보상판매실시
(4) 아이리버 ZONE 운영
(5) 열정의 전염화

4. 결론
본문내용
MP3 player시장과 i-River의 판매량 증가추세

기존 음반시장에 대한 대체상품으로 MP3시장의 급속한 증가 추세
이에 각 회사들의 MP3시장 진출로 낮은 경쟁의 다각화 양상 뚜렷해 짐
낮은 기술적 장벽으로 산업 진입이 용이하다는 원인
그러므로 폭발적으로 증가되는 시장 내에서 차별화 전략이 절실히 요구됨.


i-River에 대한 인식:
-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독창적 디자인으로 미국 시장과 한국 시장에서 1위의 기업으로 소비자에게 어필.
- 타인과의 차별화를 강조하는 젊은 층에는 유리하나 대중적 시장에서는 불리한 입자으로 시장의 양분화 현상을 초래하고 있음.


아이리버의
- 브랜드 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명품이란 이미지와 함께 세계일류 브랜드로써의 이미지를 심어줌.
- 그러나 이러한 마케팅 전략은 음질이나 디자인측면에서 다른 기타 제품과 차별화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불리하게 작용하고 있음.
- 따라서 대중적이고 기능위주의 마케팅이 필요하다.

SUB BRAND 전략 제안 [1]

기존의 i-River 의 브랜드가 갖는 명품적인 분위기를 유지하며소비자들에게 단순 기능의 저가의 새로운 브랜드 마케팅이 필요함.기존의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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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oo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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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ehl***
    (2005.12.04 22:3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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