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전략] 아이리버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장분석
(1) 시장상황
(2) 소비자분석
(3) 경쟁사 및 자사분석
2. 문제해결을 위한 Sub BRAND전략제안
3. IMC 실행 방안
(1) 광고캠페인
(2) SPONSORSHIP
(3) 보상판매실시
(4) 아이리버 ZONE 운영
(5) 열정의 전염화
4. 결론
- 본문내용
-
MP3 player시장과 i-River의 판매량 증가추세
기존 음반시장에 대한 대체상품으로 MP3시장의 급속한 증가 추세
이에 각 회사들의 MP3시장 진출로 낮은 경쟁의 다각화 양상 뚜렷해 짐
낮은 기술적 장벽으로 산업 진입이 용이하다는 원인
그러므로 폭발적으로 증가되는 시장 내에서 차별화 전략이 절실히 요구됨.
i-River에 대한 인식:
-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독창적 디자인으로 미국 시장과 한국 시장에서 1위의 기업으로 소비자에게 어필.
- 타인과의 차별화를 강조하는 젊은 층에는 유리하나 대중적 시장에서는 불리한 입자으로 시장의 양분화 현상을 초래하고 있음.
아이리버의
- 브랜드 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명품이란 이미지와 함께 세계일류 브랜드로써의 이미지를 심어줌.
- 그러나 이러한 마케팅 전략은 음질이나 디자인측면에서 다른 기타 제품과 차별화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불리하게 작용하고 있음.
- 따라서 대중적이고 기능위주의 마케팅이 필요하다.
SUB BRAND 전략 제안 [1]
기존의 i-River 의 브랜드가 갖는 명품적인 분위기를 유지하며소비자들에게 단순 기능의 저가의 새로운 브랜드 마케팅이 필요함.기존의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
자료평가
- 일부분 도움되었습니다.
- sooh***
(2010.12.16 14:59:59)
- ..
- cehl***
(2005.12.04 22:33: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