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글라소 비타민워터 4P M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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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소개

Ⅱ. 기업선정이유

Ⅲ. 4P mix
1. price

2. product
1. 기능성
- 비타민첨가 ( 건강 & 웰빙 )
- 다양한 비타민 ( 소비자의 life style 반영 → 기존 건강음료 차별 )
2. 트렌디한 음료

3. place
1. 워터바
2. 팝업스토어

4. promtion
1. SNS (VIRAL MARKETING)
2. PPL , 드라마 (STORY TELLING MARKETING)
3. 라벨 (STORY TELLING MARKETING)

Ⅳ. 결론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코카콜라

기업: 코카콜라 컴퍼니
국가 : 미국
업종 : 청량음료 제조
설립자 : J.S. 팸버턴
설립일 : 1886년
본사 : 조지아주 애틀랜타
한국지사 : 한국코카콜라보틀링(주)

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약사인 존 펨버튼이 두통과 숙취해소를 위해 코카와 콜라를 섞고 그 외에 10여 가지 다른 성분을 첨가하여 만든 음료수에서 시작됐다. 후에 동시의 약제사인 캔들러가 제조 판매권을 매입하여 1919년 현재의 회사조직을 설립하고 청량음료로서 판매를 개시하기 시작하여 특히 제2차 세계대전 중에는 국방성의 후원으로 매출이 대폭적으로 늘어났다. 2007년 25일 코카콜라는 에너지브랜즈의 글라소 비타민워터를 현금 41억 달러에 인수하였다. 글라소는 미국 내 건강음료 시장 점유율이 30%에 달할 정도로 영향력이 큰 회사였다. 코카콜라의 글라소 인수·합병(M&A)은 탄산음료 이외의 부문에서 펩시콜라와의 격차를 줄이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글라소 비타민워터


1996년 뉴욕에서 제이 다리우스 비코프가 피곤을 느끼며 비타민 씨를 입에 넣고 물을 마셨다. 이것이 라이프스타일 음료, 즉, 글라소 비타민워터를 만들게 한 시발점이다. 그리하여 비코프의 글라소가 탄생되었다. 글라소의 탄생은 영양성분이 들어간 물이라는 개념을 창시하면서 음료 산업의 판도를 뒤집었다. 이후 글라소는 미국에서의 활동적 라이프스타일의 리더로 자리 잡게 되었다. 미국에서 이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맛을 중시하는 고객들이나 트렌드세터들, 그리고 웰빙을 중시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하나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뉴욕에서 시작하여 전미를 휩쓴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현재 미국과 호주, 영국, 캐나다, 프랑스를 거쳐,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한국에 도입되었다. 500ml 병에 담긴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파워-씨(드래곤프루트), 에센셜 (오렌지), 에너지 (시트러스), 멀티 브이(레모네이드), 리스토어(프루트 펀치), 그리고 xxx트리플엑스(아사이-블루베리-석류) 이렇게 6가지로 구성 돼있다.


참고문헌
글라소 비타민워터 공식 홈페이지
http://www.glaceauvitaminwater.co.kr/

글라소 비타민워터 블로그
http://vitaminwaterblog.co.kr/

푸드마케팅 카페
http://cafe.naver.com/foodcoordi/

비타민 워터 개인 블로거
http://blog.daum.net/glaceau5490

뉴스기사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1451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4&c1=04&c2=04&c3=00&nkey=201106021200063&mode=sub_view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277&aid=0002428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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