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1. 코카콜라 컴퍼니
2. 코카콜라 보틀링 파트너
3. 코카콜라 연혁
[2] 제품소개
1. 글라소 비타민워터
2. 글라소 비타민워터 종류
[3] 외부환경분석
1. 일반환경분석
2. 경쟁자 분석
3. 소비자 분석
[4] 내부환경분석
1. 5 FORCES MODEL
2. 4P 분석
[5] SWOT분석
[6] 전략제안
- 본문내용
-
1. 5 FORCES MODEL
(1) 신규진입위험 : 진입할 때 다른 산업보다 상대적으로 투자액이 적고, 비타민 워터에 대 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여서 신규 진입자의 잠재적인 위협이 존재한다.
(2) 공급자교섭력 : 글라소 비타민 워터의 공급자는 코카콜라이다.
유통 초기 상태라 학교 매점, 올리브 영등의 다소 국한된 유통망/판매처 를 가지고 있지만 코카콜라 본사와 보틀링시스템을 가진 한국코카콜라가 생산, 유통, 판매하기 때문에 공급자와의 교섭력은 강하다.
(3) 구매자교섭력 : 차별화된 제품으로 다른 음료 제품보다 상대적으로 가격 민감도가 낮 고 비타민 워터의 수요가 증가하는 진입 초기 단계이기에 제품에 대한 구매자의 정보력 또한 낮아 구매자 교섭력은 현재 낮은 단계이다.
(4) 대체재 위협 : 전체 음료시장에서 비타민워터의 대체재는 물, 차, 이온음료, 비타민 음 료 등 여러 종류의 제품군이 있다. 비타민워터가 한국 시장에서는 아직 생소한 제품이므로 대체재에 대한 위협이 높다.
(5) 기존경쟁정도 : 현재 글라소 비타민 워터의 경쟁제품으로는 미국에서 잘 팔리고 있는 ‘라이프 워터’, 롯데의 ‘비타라임’, 푸르밀의 ‘V12' 등이 있다.
아직 경쟁제품들의 브랜드 로열티가 약하고, 가격의 민감도가 상대적으 로 적다. 하지만 웰빙과 패션의 유행으로 경쟁심화 가능성이 있다.
‣ 산업구조를 분석해 보았을 때, 동 제품군에서의 경쟁의 정도가 낮고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히 크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지도를 알리는 마케팅 전략을 짜야할 것이다.
2. 4P 분석
- 참고문헌
-
홈페이지
코카콜라 http://www.cocacola.com
한국 코카콜라 http://www.cocacola.co.kr
글라소비타민워터 http://www.glaceauvitaminwater.co.kr
신문
매일경제 http://www.mk.co.kr/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책
『코카콜라의 진실』 콘스턴스 헤이스, 북앳북스, 2006
네이버 블로그http://cafe.naver.com/foodcoordi.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739
http://blog.naver.com/foogle/4008961304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