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호텔경영] Chapter 4. Room Divi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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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General Manager

2. Front Office

3. Night Auditor

4. 자산관리시스템

5. CBX

6. Housekeeping

7. Summary

본문내용
4. 자산관리시스템
자산관리시스템은 손님예약과 기록, 고객의 요구, 계산사항을 검색하고 받아들이고 저장하는 기술을 강화시켜왔다. 자산관리 시스템의 예약파트는 또한 이용가능한 방, 특징, 경관, 그리고 이용율과 같은 예약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한다. 예상되는 손님의 리스트를 쉽게 불러올 수 있다. 자산관리시스템이 출연하기 전에는 각각의 방의 특징과 다양한 방의 이용률을 아는데 오래 걸렸고, 고객리스트를 만들기도 힘들었다.
자산관리시스템은 앞뒤의 사무장소에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가능하도록 하는 일련의 컴퓨터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포함하고 있다. 4개의 가장 일반적인 앞의 사무실의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그 직원들이 다음의 일과 관련된 기능을 수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예약관리
-방 관리
-손님 계정 관리
-일반적인 관리

예약관리부분은 예약 부서가 호텔과 CRS에 의해 받은 예약을 확인하고 수용할 수 있는지 예상하여 빠르게 예약을 받아들이도록 허용한다. 대부분 체인이나 계열 호텔들은 1800개 번호를 손님들이 부과 요금 없이 전화하도록 허용하고 미국전역 이나 다른 세계 어느 곳에서도 예약이 가능하다. 여행사들 또한 중앙예약번호로 컴퓨터에 직접 접속할 수 있다. 100개 이상의 자산관리시스템의 판매인은 다양한 특징들, 하드웨어 플랫폼, 작동 시스템을 제공한다. 다양한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다음의 모든 것 또는 일부를 조정한다.
-예약
-프런트 데스트
-그룹 빌링
-손님 기록
-리포트 기록
-여행사 빌링
-여행 작업
-관리유지
-산출량 관리
-상품 계획
-내의 영화 조작
-환경조절
-중앙 예약
-계좌 지불
-장기 임대
중형에서 대형 호텔은 전형적으로 백오피스와 프런트에 미니컴퓨터를 가지고 있다. 게다가, 또 다른 하드웨어 플랫폼들은 자산 안에 존재해 있을 것이고 애플리케이션은 백오피스와 회의 또는 연회스케줄은 포함할 것이다.
작은 호텔들은 아마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하여 하나의 시스템 또는 지역 네트워크를 통하여 초소형 컴퓨터를 사용할 것이다.
Marriott 호텔의 자산관리시스템은 IBM 173 RISC system/6000에 기반하고 있다. 이 전 세계적인 설치는 250개 호텔을 포함한다. 이것의 목표는 판매, 연회, 인적자원, 백오피스, 회계, 프론트 오피스의 작동을 위한 하나의 통합된 DB를 가지고 하나의 구성을 만들기 위함이다.

Holiday Inn Worldwide는 60밀리언달러 이상을 PMS를 설치하는데 투자하였다. 60million dollars는 PMS를 빌리는 비용, Holiday Inn Reservation Optimization 시스템의 개발, 모든 호텔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무료사용, 직원들을 교육시키는 비용을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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