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임피리얼 팰리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호텔 선정동기

1. 서 론
1-1 임피리얼 팰리스
(1) 호텔소개
(2) 기업의 사명
(3) 탄생 및 성장과정
(4) 경영 및 소유구조

1-2 일반현황
(1) 주요 사업 부문 – F&B
(2) 객실 및 부대시설

2. 본론
2-1 상황 분석
(1) 환경분석
(2) 입지분석
(3) 경쟁호텔 상황분석
(4) 경쟁기업의 매출액 분석
(5) SWOT분석

2-2 경영전략과 비젼
(1) 경영전략 및 운영
(2) 임피리얼 팰리스의 호텔 이미지와 브랜드의 차별화
(3) 마케팅
(4) 성공요인
(5) STP분석


2-3. 재무분석
(1) 손익분석
(2) 2010년 수익구조 및 영업이익 분석
(3) 재무상태

3. 결 론 – 향후 전략

* 사진 및 명함 첨부
* 인터뷰 내용 정리
* 참고문헌

본문내용
1-2 일반현황
(1) 주요 사업 부문 – F&B
구 아미가 레스토랑의 명성을 그대로 잇고 있는 임피리얼 팰리스는 객실 부분보다는 음식 맛이 좋은 호텔로 더 잘 알려져 있는 만큼 레스토랑은 자사의 가장 큰 강점이다. 규모를 최대한 줄이고 있는 타 호텔의 레스토랑들과는 달리 임피리얼 팰리스는 총 14개의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으며 호텔 총 매출에 40% 이상이 F&B 부서에서 창출되고 있다.

1) Restaurants
-Chinese Restaurants 天山
중국고대 문화를 현대에 맞게 재현한 ‘천산’ 은 소중한 비즈니스와 사교모임을 위한조용하고 아늑한 12개의 독립된 별실과 중후한 홀에서 진귀한 중국 명주및 중국 요리의 깊은 맛을 경험 할 수 있다.
1)시설 및 규모 : 별실 60석 / 홀 20석
2)별실 : 2인실(임기), 2~3인(돈황,곤명), 4~5인실(위해,제남,계림)
4~6인실(항주), 6~8인실(난정,소주), 10~12인실(서안), 10~14인실(북경,상해)
3)영업시간 : 점심 : 12:00 ~ 15:00, 저녁 : 18:00 ~ 22:00, 연중무휴
4)위치 : 2층
-Japanese Restaurants 만요
일본 ‘에도 시대’ 쇼군을 그대로 옮겨놓은 아름다운 정원과 폭포소리를 즐길 수 있는 만요는 11개의 독립된 별실에서 최고의 일식만찬으로 소중한 분과의 품격을 더해 준다.
1)시설 및 규모 : 별실 62석 홀 30석 스시카운터 10석 로바다야끼 12석
2)별실 : 다다미 룸 6개 테이블 룸 4개
3)영업시간 : 점심 : 12:00 ~ 15:00, 저녁 : 18:00 ~ 22:00, 연중무휴
4)위치 : 2층


-Italian Restaurants VERONA
이태리 남부의 전원마을을 떠올리게 하는 아늑한 분위기의 ‘베로나’ 별실 구조로 되어 있어 소중한 비즈니스와 사교모임에 가장 잘 어울리며 화덕피자, 파스타, 최상급 이탈리안 스테이크로 그 명성이 높다.
1)시설 및 규모 : 별실 36석/홀 20석
2)별실 안내 : 4~8인실 2개, 10~24인실 1개, 2~5인 파티션 룸 3개
3)영업시간 : 점심 : 12:00 ~ 15:00, 저녁 : 18:00 ~ 22:00, 연중무휴
4)위치 : 로비층(1층)

2) Buffet
Familia
뛰어난 맛으로 널리 사랑 받고 있는 ‘패밀리아’ 우리 입맛에 가장 잘 맞는 메뉴를 선정하여 미각과 시각의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 하며140종의 메뉴를 일식, 파스타, 철판요리, 그릴, 디저트 코너에서 최고의 맛으로 요리 해준다.
1)시설 및 규모 별실 : 138석/ 홀 : 92석 어린이 플레이룸
2)장소 : 2층
3) Cafe
AMIGA
아미가는 기존 카페 개념을 넘어선 복합 레스토랑으로 건강과 웰빙을 담은 헬씨부페, 향긋한 고급와인과 함께 하는 와인 디너 뷔페, 그리고 다양한 양식과 한식을 즐길수 있는 헬씨 푸드 레스토랑이다.
1)시설 및 규모 : 158석, 조식은 별실 이용가능 (4~20인)
2)영업시간 : 06:00 ~ 22:00 연중 무휴
3)위치 : 로비층(1층)



4) Delicatessen
AMADOR
갓 구워낸 베이커리와 신선한 테이크아웃 메뉴, 최고의 와인, 전문가의 손길이 깃든 홈메이드 초콜릿 과 쿠키는 물론 국내 유일의 유기농 유아용품을 비롯한 최상의 리테일 상품을 갖추고 있습니다.
1)시설 및 규모 : 4인용 테이블 7개, 좌석수 28석
2)영업시간 : 07:00 ~ 22:00, 연중무휴
3)위치 : 로비층(1층)

5) Lobby Rounge
Delmar
호텔 로비 중앙의 고풍스런 황제의 궁전 로비라운지 ‘델마르’ 로마네스크양식의 기둥과 벽면을 흐르는 분수소리가 아름다운 델마르에서 라이브 공연과 함께 바쁜 일상의 여유를 만끽 할 수 있다.
1)시설 및 규모 : 금연석 51석 흡연석 60석
2)영업시간 : 09:00 ~ 02:00, 연중무휴
3)위치 : 로비층(1층)
6) Garden Terrace
강남 도심의 자연 속에서 아사히, 호가든 등 세계 유명 생맥주를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아이리쉬펍 스타일의 ‘가든 테라스’ Bottoms Up Beer Party로 무제한 맥주의 시원함을 즐길 수 있다.
1)영업기간 : 17:00 ~ 00:30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2)시설 및 규모 : 80석
3)위치 : 야외 1층



7) Pool Side
고대 그리스 신전을 연상시키는 강남 유일의 야외 수영장은 보는 것 만으로도 시원함을 느낄수 있다. 저녁 시간 소중한 사람들과 즐기는 육류, 해산물 즉석 바비큐 뷔페는 편안한 여유를 선사한다.
1)영업기간 : Opening Soon (BBQ Buffet : 2011. 05. 28 / Pool : 2011. 06. 01)
2)시설 및 규모 : 야외 수영장 썬베드 30석, 좌석 36석, 바비큐 뷔페 90석
3)위치 : 3층 (야외 수영장)
8) BAR
참고문헌
참고 문헌
 http://www.imperialpalace.co.kr/
 http://imagesearch.naver.com/search.naver?sm=ext&viewloc=1&where=idetail&rev=13&query=%EC%9E%84%ED%8E%98%EB%A6%AC%EC%96%BC%ED%8C%B0%EB%A6%AC%EC%8A%A4&from=image&sort=0&res_fr=0&res_to=0&merge=0&start=23&ie=utf8&img_id=cafe17229775%7C61%7C7257_16&face=0&color=0&ccl=0
 http://www.juicypink.co.kr/90115368043
 http://dart.fss.or.kr/
 http://www.kisrating.com/
 http://www.korearatings.com/
 http://www.hotelskorea.or.kr/
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110302010257661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JW메리어트 호텔경영
  •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구 아미가 호텔)에서는‘로컬브랜드의 이미지에 맞춰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ASSA(Amiga Service Standard Achievement)라는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 직원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있음. 다른 호텔과 차별화 1. 최저가격보상제도  2. 메리어트 리워즈 프로그램 3. 차별화된 스페셜 패키지 상품 J․W메리어트 서울의 SWOT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1) LOYALTY마케팅 전략 추구2) IN-FORMAL 서비스 제공3) 국제

  • [호텔전략경영] 여성 고객을 타겟으로 한 차별화 전략
  • 여성 고객을 타겟으로 한 차별화 전략Contents1. 서론 -한국 호텔 산업의 현황(1) 호텔 산업의 동향(2) 호텔 산업의 경제적 특징(3) 한국 호텔 산업의 수익 구조 분석(4) 한구 호텔 경영의 문제점 및 전망2. 본론(1) 글로벌 소비 트렌드: 여성 소비층의 대두(2) 호텔 산업에서의 여성 소비층 (현황, 국내외 사례, 애로사항 등)(3) 국내 호텔 사례 분석 3. 결론 및 제언 -개선 프로그램 제시1.서론1-1. 한국 호텔 산업의 현황 한국의 호텔산업은 21C를 맞아 새

  • [전략경영] Grand hilton hotel(힐튼호텔)의 사례 분석(내,외부적 환경을 중심으로)
  • 전략을 추구하는 것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 ■ 2010 한국 방문의 해 ■ G20 일정 ■ 세계 디자인 도시 서울수요와 공급 전망 ■ 인천 국제행사 유치 + 특급호텔 8개의 신설 - 공항과 도심의 접근성으로 그 동안 경쟁우위를 차지해 왔지만 최근 인천이 국제회의 도시로 급부상하고 컨벤션 시설과 고급 숙박시설의 갖춘 신규 경쟁자가 나타남에 따라 접근성이라는 경쟁우위를 상실하고 있다. ■ 플라자 호텔 리 모델링 - 차별화된 비즈니

  • [전략경영] Grand hilton hotel(힐튼호텔)의 사례 분석(내,외부적 환경을 중심으로)
  • 호텔의 고급인력으로 성장블로그 기자단 & 체험수기 인터넷 마케팅교육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호텔의 이미지 제고3년간 정부정책에 따른 한식 세계화에 맞추어 전략 진행라이센스 계약 종료시축적했던 경영노하우로 자사 브랜드 만들 수 있는 핵심역량 확보 여부 판단성과 측정Q&A12002년 4월 힐튼 인터내셔널의 체인으로 새롭게 태어난 그랜드 힐튼 국내에서 유일하게 호텔, 독립건물의 컨벤션센터, 외국인을 위한 장기투숙 아파트, 이 세가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호텔신라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향후전략방향 수립INDEX1. 신라호텔 기업소개2. 신라호텔 현재상황분석3. 신라호텔 사업분야4. 호텔산업의 특성5. 신라호텔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신라호텔 객실분석7. 서울 신라호텔 VS 제주신라호텔 차이점분석(1) 서울 신라호텔(2) 제주 신라호텔8. 경쟁상황분석9.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고객관계관리 전략 (CRM)(2) 홍보전략 (SNS활용)(3) 내부마케팅(4) 포지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