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 히타치(Hitachi)의 중국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Contents -


Ⅰ. 서론
1. 주제선정동기
2. 히타치 소개

Ⅱ. 본론
1. 중국시장 진출배경
2. 중국진출현황
3. 중국 환경 분석
1) 정치
2) 경제
3) 문화
4. 해외진출전략
1) 중국 대학과의 산학 협력
2) 히타치 9대 주력 사업 중 가전부문에 집중
3) 지역 본사를 중심으로 시너지 추구
4) 자체 연구와 함께 연구파트너의 적극적 활용

Ⅲ. 결론

※ 참고 문헌

본문내용

3. 중국 환경 분석
1) 정치
중국은 공식적으로는 궁극적 목표를 무계급 공산사회를 건설하는 데 두고 이를 위해 과도기적으로 사회주의하의 공산당 일당 독재를 실시한다고 주장한다. 보수와 개혁 사이의 갈등이 어느 정도 존재하지만 법치국가로 전환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공산당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반대세력에 대해 강경하게 대처함으로 정치체제는 안정적이다.
최근 중국정부의 관심 있는 정치 키워드는 빈부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민생 안정책에 적극적으로 힘을 가하고 있으며, 부패 공무원에 대한 청렴과 공직기강에 대해 확립하여 엄격한 징벌을 내리고 있다. 또한 인터넷을 보급하여 국민과의 소통을 하면서 인터넷을 정치참여통로로 이용하고 있다. 중국은 선진국으로 쇄신하기 위해 정치적으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2) 경제
도표에서 보는 것처럼 최근 중국의 경제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세계 경제대국2위로 올라선 중국은 미국과 일본을 제치고 10.17%의 성장을 이루어내었다. 다른 여타 나라와 비교 해 보았을 때 눈에 띄는 수치이다. 중국은 1993년에 외자 최다유치 개도국으로, 2002년에는 미국을 제치고 세계 1위 FDI 유치국으로 급부상하였다. 이런 해외직접투자가 가속화되어 현재는 국제M&A의 큰손으로 자리 매김을 하였다. 그리고 2006년에는 경제 강국 일본을 뒤로하고 세계 최대 외환 보유국으로 부상하였다.

3) 문화
중국은 우리나라와 인접한 나라로 문화가 비슷하면서도 다르다. 중국의 종교는 유가적, 도교적 전통이 남아있지만 사회주의체제와 문화혁명으로 많은 변화가 생겼다. 그리고 남녀평등의식이 강하고 의외로 상하계급, 권의의식이 등이 약하다. 또한 중국인은 중화사상으로 인해 자존심이 강하고 명분을 중요시하지만, 실리적이며 이성적이며 합리적이다. 중국의 대륙적인 특징으로 넓은 국토면적으로 거리와 시간적
참고문헌
※ 참고 자료


• 중국대학과 외국기업간의 산학협동에 대한 연구 - 黎玥辰(2011. 02)
• 세계 전자기업들의 중국 전략 분석과 시사점 - 이지평, LG 경제연구원(2005. 09)
• 일본 전자업체의 對중국 전략 - 삼성경제연구소(2003. 11)

• [글로벌 포커스] 전력난 日 기업들 '절전 비즈니스'로 성장 돌파구 찾는다
- 신경립 기자, 서울경제신문(2011-09-21)
• 히타치, HDD 매각…선택과집중의 진실은 ‘설비투자형 사업에서 손떼고 사회 인프라 분야로 전향...왜’ - 배수경 기자, 이투데이(2011-03-08)
• 日(일) 히타치社(사) 세계화전략 가나이 쓰토무 히타치사장 강연내용
- 매일경제 (1995-12-27)

• 네이버 백과사전(http://100.naver.com/)
• 네이버 지식사전(http://terms.naver.com/)
• 정보통신산업진흥원(http://www.nipa.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이론] IBM의 G-KRP-I의 BPM 적용
  • 중국과 러시아에서는 연평균 50%, 인도에서는 연평균 25%의 고속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필름사업을 통해 조달한 재원은 디지탈이미지사업에 집중 투자되었고, 투자는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전략적 제휴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애플과의 제휴를 통해서는 이미지를 곧바로 컴퓨터로 전송할 수 있는 디지탈카메라를 개발했는가 하면 마이크로소프트와 PC에서 사진을 현상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공동개발하는 등 기존제품의 부가가치를 획기적으로 높였

  • 히타치 기업조사 히타치 회사개요 히타치 연혁 히타치 역사 히타치 기업 이념
  • 히타치는 어떤 회사가 될까  「일본에서 뿐 만이라면 지금 그대로도 충분히 싸울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세계 중(안)에서는 싸울 수 없다. 계획의 달성으로, 간신히 글로벌 기업에 입문할 수 있는 레벨이 될 수 있다고 하는 것이다」(타카하시 슌이치) 「불퇴전의 각오와 생각을 담은 것」이라고 히타치의 쇼오야마 사장2000년 9월 26일 (주) 히타치 제작소(이하, 히타치)는 26일과 27일의 양일, 도내에 있어 프라이빗 쇼 「HITACHI IT컨벤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 LCD모니터의 중국진출 전략
  • 전략해외 사업에 있어서 그룹계열사간의 동반진출 도모함⇒자원의 시너지 효과와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여 싱글 삼성으로서 경쟁력 발휘소재로부터 완제품까지의 수직적 계열화해외의 생산, 판매, 연구법인들을 서로 연결, 통합시키는 네트워크 구축⇒ 최적의 물류관리와 공장별 생산품목의 특화를 통하여 규모의 경제를 달성한 경쟁력 강화나. 중국시장 SWOT분석.1) 장 점삼성 측의 장점은 뛰어난 기술력에 있다. 모니터의 경우 삼성 수준의 기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전략 1. 그린 마케팅 (1) 녹색경영 방침(2) 삼성 네이션즈 대회(3) 스포츠 마케팅 광고2. 스포츠 마케팅 3. 리치 마케팅 Ⅷ. 전략적 제휴 Ⅸ. IR (Investor Relations) 1. IR활동의 목표2. 삼성전자의 IR활동 Ⅹ. 21c 삼성전자 1. 세계 메모리 선도기업으로서의 경영 전략 2. 삼성전자 비메모리 부문 전략 (1) 집중 품목(2) 육성 방법(3) 향후 전망 3. 삼성전자의 중국진출 (1) 중국진출 제품(2) 마케팅 전략(3) 문화 마케팅(4) 청소년 대상 꿈나무 마케팅< 첨 부 >

  • [국제경영]`(주)안철수연구소` 일본과 중국의 보안시장진입전략
  • 진출하게 되었다. 안철수연구소는 점진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방식을 취하였으며, 집중과 전략이라는 기조 아래에 일본과 중국에 진출하고 있다.일본은 미국에 이은 세계 2위의 IT시장을 가진 국가이다. 시장은 성숙해 있으며, 트렌드 마이크로, 맥아피, 시만텍 등의 세계적인 기업들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안철수연구소는 틈새 시장 확보 → 시장 침투 → 빅 4로 진입 → 글로벌 기업화의 시나리오를 구상하고, 아직 안철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