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식스(Hot6ix)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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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롯데칠성소개
2.핫식스소개
3.시장 현황
4.제품선정이유


Ⅱ. 본 론

1. 핫식스의 광고, 문제점, 전략 분석
2. 경쟁음료인 광고, 문제점, 전략 분석


Ⅲ. 결 론

해결책 제시
1. ‘레드불’ 벤치마킹 전략
2.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통한 광고제안

본문내용
이 광고가 인상적으로 기억에 남는 첫 번째 이유는 긴장과 해소의 조율을 통한 집중 유발을 효율적으로 이용했기 때문이다. 광고 앞부분은 7~8초 정도 여성과 음료만 놓고 긴장감 흐르는 음악이 나온다. 시청각적으로 소비자의 주의를 끌어야만 하는 광고에서 소비자에게 7~8초 동안 오직 한 장면만을 정지시켜 보여 주는 것이다. 이것은 감각의 홍수인 여러 광고 속에 적응한 소비자들을 정지라는 새로운 자극을 통해 타 광고와 차별을 느끼게 하여 정지된 시각적 정보에 궁금증을 갖게 하는 것이다.
두 번째, 이 광고가 섹스어필을 하는 동시에 위트를 가진 광고이기 때문이다. 섹스어필은 인간의 본능적인 욕구이자 공통의 관심사이다. 이 광고가 농도 깊은 성적 유머를 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평소 남성과 여성이 가려진 부분(여자의 가슴골, 다리 옆선, 남자의 복근)을 드러낸다. 이 정보가 기억에 남게 되면 다시 그 광고가 나오더라도 섹스어필할 수 있는 장면을 기다리면서 음료수가 따지기를 기다리게 되는 것이다. 동시에 이러한 상황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해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마지막으로 이 광고가 소비자 적응을 감소시켰다는 점이다. 이 광고가 섹스어필은 성공했지만 처음 자극이 강렬한 만큼 소비자들은 금세 자극에 익숙해지고 동일한 시각적 감각에 둔해졌을 것이다. 하지만 ‘핫식스(HOT6ix)’ 광고에서 동일한 음료를 연속물인 여자편, 스커트편, 남자편으로 제공했다. 즉, ‘열정과 에너지를 주는 음료’라는 핵심 메시지는 그대로 사용하더라도 광고 연출, 모델 등을 달리한 광고들을 만들어내 다양한 시각적인 자료를 제공한 것이다.
‘핫식스(HOT6ix)’의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핫식스를 각인하는 것은 성공하였지만 음료의 정보를 극히 제한적으로 알려주고 있다는 점에서 그 한계점이 있을 수 있다. 광고 속에서 나온 멘트는 “energy? I've got the power! HOT6ix” 뿐이다. 광고를 보고 얻을 수 있는 음료에 대한 정보는 음료를 마셨을 때 나타나는 효과뿐이다. 물론 핫식스가 많은 정보를 주지 않는 전략을 택한 것은 처음 출시된 에너지 드링크 음료로서 소비자의 호기심과 관심을 끌기 위해서일 것이다. 하지만 국내에서 에너지 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전무한 만큼 핫식스는 에너지음료의 선발주자로서 앞으로의 광고에서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 이 광고를 보면 파워에이드와 같은 이온 음료나 시원한 맥주가 떠오른다. 에너지와 열정이라는 단어, 흰 색 블라우스를 보면 이 음료가 떠오른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정작 음료가 정확히 어떤 종류의 음료인지 알지 못하기 때문에 갈증이나 이온음료를 먹고 싶을 때에도, 시원한 맥주가 먹고 싶을 때에도 이 음료를 떠올리기 힘들다는 것이다. 심지어 이 음료에 해당하는 건강음료를 생각할 때는 더욱더 떠올릴 수 없다. 왜냐하면 국내에 처음으로 나오는 에너지음료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자양강장제나 드링크제는 떠올릴 수 있지만 에너지 음료에 대한 인식은 없다고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상태에서 이 음료를 홍보하기 위해서는 에너지 음
참고문헌
참고문헌
광고론(학현사, 장대련 저)
시장지향적 마케팅전략 2판(안광호, 김동훈, 김영찬 저)
롯데칠성음료 홈페이지 http://company.lottechilsung.co.kr
핫식스 홈페이지 www.hot6ix.com
동아제약 박카스 홈페이지 www.bacchusd.com
비타500 홈페이지 www.vita500.com
휴넷 경영지식생산본부 www.hunet.co.kr
Brand Hijack : Marketing without marketing (Alex Wipperfurth 저, 양준희 옮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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