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변화와 관련된 실제 기업 사례 분석-현대카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Hyundai Card
2. 2011년 현대카드
3. 2003년 현대카드
4. 성공적인 조직 변화
5. 핵심 변화 요인
6. Q & A
본문내용
1995년 대우그룹이 한국신용유통(주)의 신용카드 사업부문을 포괄 양수하여 (주)다이너스클럽코리아를 설립하였으나 1999년 워크아웃이 개시되었다. 2001년 10월 현재의 상호로 변경하면서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었고 12월 워크아웃을 졸업하였다. 2005년 8월 GE와 전략적 제휴 체결을 맺어서 외국인투자기업으로 등록되었다. 2006년 12월 아시아권 카드사 최초로 신용평가기관인 S&P로부터 ‘BBB’의 국제 신용등급을 획득하였고, 2007년 1월 Fitch사로부터 투자적격등급(BBB)을 획득하였다.수상경력으로는 2006, 2007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신용카드 부문), 국가 고객만족도(NCSI) 신용카드 부문 2년 연속(2005, 2006) 1위, 베인앤컴퍼니가 발표한 NPS(Net Promoter Score, 순 추천 고객지수) 신용카드 부문 1위 등이 있다 [출처]


불안한 내부사정
이계안 회장 VS 이상기 사장 힘겨루기
경영 혼선
일부 사안은 두 사람의 견해가 완전히 달라 해당 부서 임원과 실무자들이 애를 먹고 있다.


현대카드 시장상황
당시 현대카드가 전체 카드시장에서 차지하고 있는 시장점유율은
9월 말 0.5%
다른 기업보다 늦은 후발주자
내놓은 카드마다 부실한 서비스와 경영혼선 등 기업의 경영 악재 2003년 현대카드는 6273억 원, 현대캐피탈은 1873억 원의 적자를 내는
부실기업

오픈 커리어 존

다른 부서로 옮기고 싶은 직원들이
자신을 등록하고 마케팅 하는 공간


잡 포스팅 존

각 부서가 필요한 인재 공모하는 공간
한 부서에서 2년이상 근무한 人 누구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의 커뮤니케이션 제도
  • 기업의 성공사례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이슈로, 조직 관리에 있어서 커뮤니케이션이 비단 국내적인 문제가 아닌 글로벌한 이슈로 부각되어 있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이에 기업 실제에 적용되는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보고 학습하며,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실현 방안을 고안해내는 절차를 통해 조직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체득하고자 한다.ⅱ. 연구대상 및 연구방법본 조는 연구

  •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와 소비자의 행동에 대한 완벽 분석
  • 기업들이 전자상거래라는 황무지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으려 노력하고 있으며, 그 혜택은 결국 소비자에게 돌아오게 될 것이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전자 상거래는 단순히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고 파는 것을 넘어, 새로운 구매 및 판매, 홍보 문화를 낳아 기업과 일반인들의 생활을 상당 부분 바꾸어 놓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같이 인류 미래모습을 급격하게 변화시키기에 충분한 전자상거래의 발전은 근본적으로 인터넷의 발전에 그 원인이 있다.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몰 고찰과 성공 및 기대효과 분석(Wells Fargo, eBay-이베이 사례)
  • 실제 기업 전략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분석한다면, 고객만족과 기업이미지 향상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이렇듯 인터넷과 마케팅의 만남은 마케팅에 새로운 기운을 불어넣어 주었다. 이제 개인이나 조직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과거와는 전혀 다른 마케팅을 하는 ‘인터넷 마케팅’ 다시 말해서 인터넷 쇼핑을 창조하게 되는 것이다.Ⅱ. 인터넷의 성장사회전반에 걸친 일련의 변화를 우리는 정보화라는 말로 대변할 수 있을 것이다. 컴

  • [사회복지행정론] 홍보와 마케팅 -비영리 기관의 마케팅 기법
  • 기업의 활동이다. 즉,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을 말한다. 시장에서 사람들은 물건이 필요해서(need) 그것을 구입할 뿐만 아니라 그것을 원하기(want) 때문에 구입하기도 하며, 이런 상황에서 마케팅은 사람들이 무엇을 갖고 싶은 욕구를 창출하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현대사회에서 마케팅 활동은 기업의 생존을 위해 필수불가결의 요소가 되었다.이러한 마케팅의 중요성은 비영리조직의 운영

  • [u-City의 이해와 사업전략 ] u-City의 이해와 사업전략
  • 관련 상황(장소, ID, 장치, 시간, 온도, 명암, 날씨 등)에 따라 주변 서비스가 변하게 되는 통합된 신기술에 의해서만 가능하다. 따라서 물리공간 및 전자공간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사회로, 도시정부, 기업, 시민 모두가 추구하는 다양한 목적의 활동을 시간 및 장소적 제약 없이 더빠르고 편리하게 그리고 실제적인 서비스가 실현되는 것이다.(2) 유비쿼터스 시대의 도시 패러다임 변화유비쿼터스 시대의 도래와 함께 도시와 도시민 전반에 많은 변화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