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조직변화와 관련된 실제 기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Hyundai Card
2. 2011년 현대카드
3. 2003년 현대카드
4. 성공적인 조직 변화
5. 핵심 변화 요인
6. Q & A
본문내용
- The Black -
고객층 : 상위 0.05% VVIP회원
최고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한정된 회원 모집
대한민국 상위 0.05%에게만 발급해주는 국내 최초 슈퍼 프리미엄신용카드

- The Purple & Red -
-고객층 : 상위 5% 준VVIP 회원
VVIP카드 회원보다 실속 있게 카드 혜택
차별화된 서비스로 자부심과 로열티를 가질 수 있음

- H -
-고객층 : 가족단위 회원(familly)
학원,통신,병원,주유 등 가족 구성원 모두의 혜택을 충족

- M lady -
-고객층 : 20~30대 여성 회원
커피숍,백화점,영화관 등 멀티포인트 혜택과 여성우대 서비스

1. 20% 구조조정
2. 중앙 집권형 인사 제도 -> 깜짝 인사
3. 불필요한 지출 -> 인사이동에 따른
사무실 개조 비용으로
해마다 약 8억원씩 지출
4. 딱딱한 기업 문화
1주일에 한 번 있는 지시형 회의
“저희 부서에서 업무 보고 드리겠 습니다”
넥타이 패션
임원 중심의 사무실 배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의 커뮤니케이션 제도
  • 기업의 성공사례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이슈로, 조직 관리에 있어서 커뮤니케이션이 비단 국내적인 문제가 아닌 글로벌한 이슈로 부각되어 있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이에 기업 실제에 적용되는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보고 학습하며,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실현 방안을 고안해내는 절차를 통해 조직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체득하고자 한다.ⅱ. 연구대상 및 연구방법본 조는 연구

  •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와 소비자의 행동에 대한 완벽 분석
  • 기업들이 전자상거래라는 황무지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으려 노력하고 있으며, 그 혜택은 결국 소비자에게 돌아오게 될 것이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전자 상거래는 단순히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고 파는 것을 넘어, 새로운 구매 및 판매, 홍보 문화를 낳아 기업과 일반인들의 생활을 상당 부분 바꾸어 놓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같이 인류 미래모습을 급격하게 변화시키기에 충분한 전자상거래의 발전은 근본적으로 인터넷의 발전에 그 원인이 있다.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몰 고찰과 성공 및 기대효과 분석(Wells Fargo, eBay-이베이 사례)
  • 실제 기업 전략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분석한다면, 고객만족과 기업이미지 향상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이렇듯 인터넷과 마케팅의 만남은 마케팅에 새로운 기운을 불어넣어 주었다. 이제 개인이나 조직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과거와는 전혀 다른 마케팅을 하는 ‘인터넷 마케팅’ 다시 말해서 인터넷 쇼핑을 창조하게 되는 것이다.Ⅱ. 인터넷의 성장사회전반에 걸친 일련의 변화를 우리는 정보화라는 말로 대변할 수 있을 것이다. 컴

  • [사회복지행정론] 홍보와 마케팅 -비영리 기관의 마케팅 기법
  • 기업의 활동이다. 즉,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을 말한다. 시장에서 사람들은 물건이 필요해서(need) 그것을 구입할 뿐만 아니라 그것을 원하기(want) 때문에 구입하기도 하며, 이런 상황에서 마케팅은 사람들이 무엇을 갖고 싶은 욕구를 창출하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현대사회에서 마케팅 활동은 기업의 생존을 위해 필수불가결의 요소가 되었다.이러한 마케팅의 중요성은 비영리조직의 운영

  • [u-City의 이해와 사업전략 ] u-City의 이해와 사업전략
  • 관련 상황(장소, ID, 장치, 시간, 온도, 명암, 날씨 등)에 따라 주변 서비스가 변하게 되는 통합된 신기술에 의해서만 가능하다. 따라서 물리공간 및 전자공간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사회로, 도시정부, 기업, 시민 모두가 추구하는 다양한 목적의 활동을 시간 및 장소적 제약 없이 더빠르고 편리하게 그리고 실제적인 서비스가 실현되는 것이다.(2) 유비쿼터스 시대의 도시 패러다임 변화유비쿼터스 시대의 도래와 함께 도시와 도시민 전반에 많은 변화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