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Concierge Service의 현재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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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 론
1) 선정 이유


2.본 론
1) Concierge란?
2) Concierge Service 사례
3) 황금열쇠(Les Clefs d’Or)
4) Concierge Service 향후 발전 방향

3. 결 론
본문내용
(3) 안정된 일자리(Stability)

- 여타 데스크 직원에 비해, 기업에 대한 ‘충성도’와 ‘헌신도’가 높음.
→ 낮은 이직율 / 오랜 근무 기간



(4) Concierge 상담역(Concierge Consultant)

* 상담역의 역할
① concierge 종사원들에게 조직 생활 요령, 전문직 종사원으로서 고객에 대한 태도,
그리고 업무 수행에 있어서 일정한 표준을 가르치는 것

② 경영진 포함, 직속 계열의 지배인들에게 concierge 직무에 대한 깊이 있는 파악,
Errors 등을 충분히 인식하도록 하는 것


“잘 모르겠습니다.”가 아닌, “잘 모르겠습니다만, 알아보겠습니다.” 의 자세


*감동과 만족으로 평생 고객을 만드는 10가지 서비스전략

• 고객에게 함부로 ‘안 된다’고 말하지 않는다.
• 해보지도 않고 먼저 포기하지 않는다.
• 내 인상이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는지 관찰한다.
• 고객을 대하는 태도와 발성에 주의한다.
• 항상 공부하고 배우는 자세를 갖는다.
• 고객의 마음을 미리 읽고 준비한다,
• 도와준 동료에게 꼭 잊지 말고 감사인사를 한다.
• 동료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도록 노력한다.
• 재충전 시간을 갖고 자신을 소중히 한다.
• 사명감과 열정을 가지고 일한다.


참고문헌
• ‘손님을 위한 호텔의 집사’ , 대학내일 319호 (2006.03.26)
• ‘ 별걸 다 해주는 사람들, 호텔 컨시어지’, 조선일보 (2005.12.07)
• ‘차병원 인수 미국 할리우드 병원 1년새 정착’, 의계신문 (2006.02.16)
• ‘리츠칼튼 호텔 e-컨시어지 서비스’, 매일경제 (2006.07.06)
• 톡톡튀는 VVIP고객 유치전’, 해럴드 경제 (2006.11.03)
• ‘프리미엄 승객에겐 프리미엄 서비스’, 조선일보 (2007.05.14)
• ‘Senior Renaissance 시대의 도래’, 현대경제연구원(2006.11.17)
• 사랑의 메신저 컨시어지 , 마에다 요시코
• VIP를 위한 맞춤형 개인비서 , 한국 경제 매거진
• 호텔 지식경영 컨시어지 , 이코노믹 리뷰
• [이색&뜨는 新직업] (7) 컨시어지 레클레도르, 서울신문 (2007.03.23)
• 청소년 워크넷, http://youth.work.go.kr
• 기획2-Welcome To The World of Concierge, 호텔 & 레스토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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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twt***
    (2014.04.30 01: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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