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현대백화점 고객관계관리시스템(CRM)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CRM
2.CRM 도입효과
3.백화점과 CRM
4.현대백화점
5.AS IS
6.TO BE
7.체크리스트
본문내용
제품에 기초한 경쟁우위의 한계

기술 발전으로 경쟁수준의 평준화
상품 수명주기의 단축

고객은 성장의 엔진

새로운 고객의 확보
기존 통합고객관계관리의 확대

성장은 고객 포트폴리오 관리를 필요

수익성에 기초한 고객믹스의 관리

공급자 - 고객의 관계는 점점 더 복잡

기술의 진보(정보기술,통신기술)
지속적인 고객의 기대치 증가
가치창조 기회의 확대 및 세분화
경쟁원칙을 변화 시키는 전자상거래의 등장


 유통 정보화에 대한 필요성의 인식 부족

- 최고 경영진에만 국한된 필요성 인식
- 실무 직원들에게 어필하지 못함

 고객 데이터의 다각적 활용 방안에 대한 무지 및 실무진의 인식 부족
 정보 시스템의 활용도 부족

- S사의 마케팅 시스템 - DM 발송에 활용하는 정도
- A사의 정보화시스템 - 전략적으로 활용 미비

 진정한 고객 관계 관리 체계가 이룩되지 못하는 원인

고객에게 제공되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가치는 기업의 핵심상품과 관련된 서비스, 품질 향상 등을 통해 제공되는 핵심가치 뿐 아니라 확장된 가치 또는 토탈 솔루션(Total Solution)까지 고려하는 것


기업은 고객 가치사슬 또는 전체 경험상의 어느 범위까지 사업의 가치를 제공할 것인지를
결정해 하며, 제공되는 사업가치는 기업의 제품확장 역량, 경쟁상황, 기업의 확장된
사업가치에 대한 고객의 확신 등을 고려해 결정

회사명 ; 주식회사 현대백화점 ( Hyundai Department Store Co.,Ltd )
대표이사 ; 정몽근 (鄭夢根, Chung Mong-keun)
설립일 ; 1971년 6월 15일
상장일 ; 1989년 8월 22일
현대 계열분리 ; 1999년 4월 1일
결산일 ; 매년 12월 31일
자본금 ; 1,378억원
발행주식수 ; 보통주 27,568,000주 (액면가 5,000원)
종업원수 ; 17,376명 (정규직사원: 5,304명. 협력사 사원 : 12,072명)
관계사 ; 한무쇼핑(주), (주)현대쇼핑, (주)현대DSF, (주)e-현대백화점 (주)한국물류, (주)현대 지-네트,(주)USFI, (주)울산방송, (주)호텔현대

기간 단계 내용
97. 준비단계 / DB팀 신설 ·마스트플랜 작성
98. 전략수립 /
업무프로세스정의 ·데이터 평가
98.12~99.1 전략검증단계
·파일롯 시스템 구축(명절행사/이탈고객/초우량고객/고객흐름 이해)
99.2~99.5 상권분석 ·아파트 상권분석 시스템 구축(거주 고객 정보파악)
99.7~00.2 CRM 구축 1단계
·경인지역 시스템구축(본점 천호 무역 신촌 부평지역 CRM시스템 구축)
00.5~00.10 CRM 구축 2단계
·지방으로 시스템 구축작업 확대(CRM 활용 극대화, 유기적 협력관계 구축)
01.1~01.6 CRM 구축 3단계 ·호텔 여행 고객정보시스템과 통합운영
2001.6~
전사통합 / 고객 통합관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시스템CRM 사례분석
  • 현대백화점의 CRM이 제공하는 Service- 현대백화점의 CRM으로 인한 효과- 현대백화점의 CRM 분석- 사용현황 및 실태, 운용상의 문제점5. 후 기6. 부 록7. 참 조1. 기업선정 배경현대백화점은 지난 2000년부터 2003년까지 한국표준협회에서 조사한 한국서비스 대상에서4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으며,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에서 조사한 고객만족경영대상에서도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다. 우리는 이러한 고객만족의 결과를 기업의 시스템적 요인에 있다고 판단,

  • [정보시스템]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 시스템 CRM
  • 현대백화점의 CRM이 제공하는 Service- 현대백화점의 CRM으로 인한 효과- 현대백화점의 CRM 분석- 사용현황 및 실태, 운용상의 문제점5. 후 기6. 부 록7. 참 조1. 기업선정 배경현대백화점은 지난 2000년부터 2003년까지 한국표준협회에서 조사한 한국서비스 대상에서4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으며,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에서 조사한 고객만족경영대상에서도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다. 우리는 이러한 고객만족의 결과를 기업의 시스템적 요인에 있다고 판단,

  • [마케팅]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1. 현대백화점 소개 2. 외부분석 3. 내부분석4. S W O T 분석 5. 미래의 경영전략 6. 느낀점참고 사이트 및 신문1971년 설립된 현대백화점은 우리나라 3대 대기업인 현대 그룹의 유통 계열사로, 백화점 부문에 있어 전통적인 기업인 롯데와 신세계와 함께 경쟁하고 있다. 치열한 경쟁 속에 고급화 전략이라는 특정 전략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유통업 내에서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최근 신세계의 월마트

  • [졸업논문][경영학] 서비스 경영 전략과 사례 연구
  • 고객만족과의 관계13p2.3 서비스 기업 사례 분석.14p2.3.1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서비스 전략14~16p2.3.2 고객 제일주의 노드스트롬 백화점 사례 분석16~17p2.3.3 과학적 판매정보 시스템을 이용한 현대백화점 사례

  • [유통정보] 백화점별 CRM(현대, 롯데, 신세계)
  • 백화점별 CRM(현대, 롯데, 신세계)▮ 목 차 ▮1. CRM 용어 설명.2. CRM 필요성.3. CRM 도입배경.4. 백화점별 CRM1) 현대 백화점- 경영추진배경- CRM 현황- CRM 특징- 시스템 기능- 고객마케팅의 변화- CRM 구성요소- CRM 최종 기대효과- CRM 사례 기사2) 롯데 백화점- CRM 현황- CRM 시스템 내용- CRM 사례 기사3) 신세계 백화점- CRM 현황- CRM 도입- CRM 차별화- CRM 사례 기사●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관계관리 顧客關係管理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