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과 마케팅전략1. 스타벅스 역사2. 스타벅스 코리아 설립3.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 전략: (1) 제품전략4.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 전략: (2) 가격전략5.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 전략: (3) 촉진전략6.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 전략: (4) 유통전략7.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 전략: (5) 표준화와현지화 전략 조화출처1. 스타벅스 역사1997년 :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그룹이 라이선스계약을 체결하며 국내에 법인 설
ContentsI. 1. 스타벅스의 탄생2. Starbucks코리아3. International 스타벅스4. 회사연혁5. Starbuck의 역사II. 1.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STP분석3) 4p 전략2. 브랜드 전략1) PPL(Product Placement)2) 다양한 소구를 통한 고객경험중시, 이미지(브랜드)판매3) 사회적 책임4) 품질 없이는 브랜드도 없다III. Starbucks 의 한국 현지화 전략 ( Starbucks KOREA )1. 저관여에서 고관여로 2. 마케팅 전략 및 현지화 전략3. 전략적 제휴 4. 한국 Starbucks 에 대한 전략적 제안 VI. 결론 I.
현지화 전략 실패실패 요인중국의 소비특성 고려 미비공급 업체통제력 미약가격 경쟁력상실본론 - 베스트바이123베스트 바이 –결론본론 - 베스트바이신속한 매장확보 필요-현지 유통시장 구조를 파악2. 가격 경쟁력 확보- 가격 중심의 경영3. 전자 상거래 매매 확대-젊은 소비자층의 가전제품 소비 증가본론현지화 실폐 사례 2. 스타벅스본론 - 스타벅스1971년 미국에서 설립현재 40여 개국에 총 19,000개 이상의 매장편안한분위기친밀한
개 요스타벅스 소개마케팅 전략S T P 4 P(5 P)국내 전략S W O T 1971년 3인의 동업자가 시애틀에서 스페셜 커피를 배전하여 판매하는 커피 상점을 오픈 하면서 탄생.1983년 3인의 동업자중 한 사람인 슐츠의 밀라노 출장의 경험으로 오늘날과 같은 사업의 모습 갖춤. 스타벅스(starbucks)의 의미 -소설 모비딕에 나오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항해사 스타벅 (starbuck)에서 starbucks를 생각.스타벅스의 심볼 -노르웨이 목판화에 나오는 상반신을 벗은 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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