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1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들어가며


Part 01. 선도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한 Market No.1 기업


Part 02. 시장 세분화를 통한 신 시장 창출


Part 03. 차별화를 통한 경쟁우위 창출


Part 04. 일관된 브랜드 전략을 통한 프리미엄 브랜드 육성



Part 05. 디자인 경영을 통한 트렌드 선도 기업



Part 06. 고객지향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충성도 강화



Part 07. 책을 읽고 느낀점 및 감상문



본문내용
들어가며

한국형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기존의 일반적인 마케팅 이론과 다르다는 것인가? 지난 월드컵을 통하여 대한민국이라는 단어를 너무나 친숙하게 세계에 알렸다. ‘대~한민국’을 열렬하게 외쳤던 우리들은 대한민국에 대해 얼마나 많이 알고 있을까? 그 속에 있는 4천7백만 소비자들의 소비심리와 소비행동,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한국형 마케팅은 우리나라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활동을 전개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마케팅 이론은 그대로 적용할 수 있겠지만 한국인 즉, 마케팅의 대상이 되는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여러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최근 한국형 마케팅에 대한 논의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은 시의 적절하다고 하겠다.
언제부터인가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특성에 맞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브랜드들을 자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그 만큼 우리의 브랜드들도 성공의 반열에 올라가고 있으며, 그만큼 자부심을 느낄 수 있게 된 것이다. 특히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인식 속에 강력하게 브랜드를 포지셔닝시킨 성공적인 사례들이 많아지고 있는 현상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다.
우리 실정에 맞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다른 분야도 마찬가지 이기는 하지만 그 동안 마케팅 분야에서는 선진 외국의 마케팅기법을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인 면이 없지 않다. 즉,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소비행동과 마케팅 환경, 그리고 해당기업의 여러 가지 내부의 상황을 고려한 상태에서 벤치마킹이 이루어지지 못하였던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움직이는 말하기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 Report( 움직이는 말하기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목 차제 1장 한국인의 대화현장1. 한국인의 대화에 나타난 특성1) 익명성 즐기기와 ‘호박씨 까기’2) 체면문화와 꾸중문화3) 언저리 화법4) 우격다짐식 대화법5) 이심전심의 대화법6) 가부장적 사고에 따른 과묵함2. 의사소통의 방해요소1) 편견과 선입견2) 감정적인 언어선택3) 습관에 대한 몰이해4) 권위의식과 열등의식5) 전달 및 주입에

  • 비판적 사고와 과학적 글쓰기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 Report( 비판적 사고와 과학적 글쓰기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목 차제 1장 과학적으로 생각하기제 2장 과학 언어제 3장 독자와 목적제 4장 초록제 5장 표제의 구성제 6장 과학 논문제 7장 과학 글쓰기의 그래픽 사용제 8장 서술과 전망제 9장 정의제 10장 문맥 속의 분류제 11장 비교/대조제 12장 과정 / 참고문헌비판적 사고와 과학 글쓰기1장 과학적으로 생각하기우리의

  • 한국형 마케팅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과 느낀점 분석
  • Report( 한국형 마케팅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과 느낀점 분석 )목 차1. 서 론2. 본 론3. 결 론한국형 마케팅을 읽고(서론)LG 전자 한국마케팅 부문 신입사원으로서 받은 첫 번째 미션은 바로 한국형 마케팅 이란 책을 읽고 감상문을 쓰는 것이었다. 앞으로 국내 가전시장을 장악할 우리 한국마케팅 6기 동기들에게 마케터로서 필요한 지식과 유용한 지침을 제공해 줄 좋은 책이라 확신하고 정독을 하였다. 560 페이지 분량의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감상문을 씀. 22. (1학기) 작품의 내용 파악이 빠르고 어떤 주제이든 자유롭게 풀어나가는 순발력이 돋보임. ‘유림(이인호)’을 읽고 공자의 생애 및 사상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동물농장(조지오웰)’을 통해 마르크스의 철학 사상에 대한 관심과 의문을 드러냄.23. (1학기) ‘네 멋대로 해라(김현진)’, ‘고딩의 교실 이야기(주세환)’, ‘교실 이데아(최병화)’ 같은 학교와 교육 현실의 문제점을 다룬 책을 흥미롭게 읽음. 자신들의 이야기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사례들로 앞에서 말한 자유의 원리와 한계를 설명할 수 있다.4.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과 새롭게 배운점나는 밀의 주장을 통해 내가 기존의 가지고 있던 사고방식이 바뀌게 되었다. 나의 주장을 숨기고 다른 삶의 주장에 따라가거나 이웃과의 교류를 원하지 않지만 억지로 한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공익이 전제로 내가 원하는 대로, 내 삶의 방식대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이 책에서 가장 인상적인 내용은 자유는 좋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