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성공 신화의 비밀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1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차례

프롤로그-새로운 성공 신화, 구글
제1장 불가능을 무시하는 건전한 도전 정신
제2장 래리가 세르게이를 만났을 때
제3장 구글의 탄생
제4장 구글의 비법, 페이지랭크
제5장 자존심을 버린 두 벤처캐피털
제6장 다양한 로고를 탄생시킨 버닝맨 축제
제7장 검색엔진의 전도사 대니 설리번
제8장 성공의 시작
제9장 열정적인 구글 조종사
제10장 검색엔진을 넘어서
제11장 성장하는 구글 경제
제12장 근무 시간의 20%는 딴 짓
제13장 구글의 세계화
제14장 만우절에 발표한 지메일
제15장 쿠키를 나눠주는 포르노 파수꾼
제16장 미룰 수 없는 기업공개
제17장 구글가이와 플레이보이의 인터뷰
제18장 구글의 주방장 찰리
제19장 유럽에서 야후를 이기다
제20장 법정에 선 래리 페이지
제21장 세계 최대의 가상도서관
제22장 부정클릭과 스팸클릭
제23장 마이크로소프트를 공격하다
제24장 구글이 돈을 버는 방법
제25장 포기할 수 없는 중국 시장
제26장 유전자 시대

부록1-23가지의 구글 검색 팁
부록2-구글이 발견한 10가지 진실
부록3-자료 출처에 대한 설명
저자후기-먼 거리를 여행했지만 아직 젊다
역자후기-친절한 네이버와 똑똑한 구글, 그리고 첫눈
본문내용
구글, 성공 신화의 비밀
데이비드 A. 바이스ㆍ마크 맬시드 지음

들어가며

불과 8년만에 구글이 지금과 같은 성공을 거머쥘 것이라고 예측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모두가 구글을 부러워하고 구글의 행보에 귀추를 주목한다. 신제품과 서비스를 끊임없이 출시하는 구글이 없는 세상은 이제 상상하기 어렵다.
얼마 전 한 독자가 이런 질문을 해왔다. 구글의 성공 신화에서 다른 기업들이 배울 점은 어떤 것이 있느냐고? 머릿속에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자연스레 정리가 됐다.

교훈 1 : 고객은 왕! 이것은 진리다
구글 성공 신화의 핵심은 ‘고객에 대한 집중’이다. 물론 구글도 다른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수익 창출이 근본적인 목표지만 구글이 다른 점은 일반 사용자가 아니라 광고주와 투자자들에게서 현금 수익을 올리는 모델을 찾아냈다는 점이다. 어느 정도 아이러니한 구석도 없지 않지만, 구글의 최대 자산, 그리고 최우선 순위는 수익 창출에 기여하는 광고주나 투자자가 아니라 바로 고객이다.
어떻게 이런 모델이 가능할까? 구글은 고객에만 집중한 결과 수익 창출원인 광고주와 투자자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 구글이 다른 기업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요인은 바로 고객의 눈높이에서 출발한 상향식 접근방식이다. 광고주와 투자자의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대신 고객 만족도 향상에 주안점을 둠으로써 하나에만 집중하면서도 고객, 광고주, 투자자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었던 것이다.

교훈 2 : 고객과 마찬가지로 ‘직원’도 소중하다
구글은 똑똑한 컴퓨터 공학도 세르게이 브린과 래리 페이지 두 사람이 의기투합해 설립한 회사다. 회사가 성장하면서 두 사람은 신규 직원을 채용할 때도 언제나 최고급 인재를 원했다. 이를 통해 구글은 최고급 인재들이 근무하는 회사가 됐다. 바꿔 말하면 경쟁기업에는 구글을 따라올 수 있을 정도의 능력 있는 인재가 부족하다는 말이다.
구글 직원들에게 손을 뻗치는 경쟁사들이 언제나 주변을 맴돌고 있기 때문에 구글이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은 직원들의 사기 진작이다. 식사 무료 제공에서 애완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근무 환경에 이르기까지 구글이 임직원들에게 제공하는 특혜는 셀 수 없이 많다. 뿐만 아니라 통상적으로 ‘70/20/10 시간’ 세 파트로 나눠지는 ‘구글러 데이(직원의 날)’도 운영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8년도)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레포트
  • 나눌 때 친밀도에 따라 개인적 거리를 유지할 필요가 있다.울림이 있는 바리톤 음성에 신뢰감을 주기 때문에 신경질적인 어조는 피한다.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하면서 연습상대방이 시각적, 청각적, 촉각적, 유형인지를 판단하여 각기 차별성 있는 이미지 메이킹을 연출해야 한다.일반적으로 남성은 옆자리, 여성은 마주보고 대화하는 것을 편안하게 느낀다.인사할 때 자신을 확실하게 알려라(인사와 자기소개)악수를 할때는 상대방과 시선을 맞추고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나가기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비굴함을 보여준다. 꼭 쥐들이 담긴 커다란 양동이가 불 위에 놓여있는데 그 양동이에는 구멍이하나 뚫려 있어서, 이인국이라는 약삭빠른 큰 쥐가 다른 쥐들을 밟고 서서 그 구멍으로 빠져나가기 위해 몸부림을 치고 있는 것을 연상시킨다. 하지만 그 와중에서도 그 쥐는 구멍으로 빠져 나오는데 성공을 한다. 다른 쥐들은 뜨거움으로 다치고 죽기도 하는데 말이다. 이인국 박사는 일제 시대 때에도, 소련과 미

  • 9급 국어 정리 레포트
  • 점이나 유사점이 분명해지고, 아루러 문학에 대한 체계 있는 이해가 가능하기 때문에 갈래를 구분한다.b) 한국 문학의 4대 갈래- 서정 : 서정민요, 향가, 고대 가요, 고려 속요, 시조, 잡가, 신체시, 현대시- 서사 : 서사민요, 서사 무가, 판소리, 신화, 전설, 민담, 소설- 희곡 : 인형극, 가면극, 창극, 신파극, 현대극- 교술 : 교술민요, 경기체가, 악장, 가사, 창가, 가전체, 몽유록, 수필, 서간, 일기, 기행, 비평8. 문학 작품의 이해와 감상(1) 작품 이해의 방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나눠, 사무실당 월 1000달러를 받은 다음 절반을 건물주에게 주고 나머지는 자신들이 갖는 것이 둘의 계획이었다.▲ 미겔 매켈비 위워크 공동 창업자.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영세 사업자들이 광고를 보고 몰려들었다. 2008년 가을 금융 위기가 터졌지만, 사업은 오히려 번창했다. 불경기로 고용 시장이 얼어붙자 1인 창업이 갑자기 늘어났다. 그린 데스크는 불과 1년여 만에 뉴욕 퀸스와 브루클린에 지점 7개를 오픈했다. 노이만과 매켈비는 이에 만족하지

  •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 Report(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목 차1. 들어가며1부 스타벅스, 한국의 새로운 문화가 되기까지2부 오감을 자극하는 마케팅의 선수3부 일류 브랜드 창조의 힘4부 변신의 귀재, 스타벅스5부 크게 볼 줄 아는 기업느낀점BOOK NAME: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1. 들어가며커피 한잔을 팔아도 철저하게비즈니스에 사소한 것은 없다 미국 시애틀의 작은 커피숍에서 출발해 오늘날 세계 37개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