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4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우리나라 가전업계 여러분 긴장하셔야겠습니다.”
며칠 전 아침에 일어났을 때 들려온 뉴스의 한 대목이다. 중국계 가전업체들이 한국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는 뉴스였다. 내수시장은 세계 시장보다 한정되어 있기에 결국 제로섬게임이 되기가 쉬우며, 이러한 상황에서 중국계 저가 상품들의 진입은 국내 사업자들에게 상당한 위협이 될 것임에는 틀림없다.
이에 대한 해답을 “한국형 마케팅”의 저자들은 브랜드 강화에서 찾고 있다. 이 책을 두 단어로 표현하자면 ‘Brand making’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익히 알려져 있는 여러 소비자 조사들도 브랜드와 가격이 상품선택의 기준이 된다고 밝히고 있기 때문에 이 책의 내용들은 설득력이 있다. 하지만 사실 이 책에 소개되어있는 여러 이론적 툴이나 컨셉들은 익히 학습되어있는 바이므로 이를 다시 정리하는 것은 이 리포트의 목적이 아니라고 본다. 이에 이후부터는 내가 이 책을 읽으며 느꼈던 중요 사항들과 이러한 것들을 LG전자에 비추어 생각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