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1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PartⅠ에서는 럭셔리 브랜드 시장의 분석과 더불어 그와 관련된 명품의 경제학을 서술하였고, PartⅡ에서는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있고, 한국에서도 인기가 높은 력셔리 브랜드 30개의 탄생과 성장과정을 소개하고 성공비결과 차별화전략 등을 설명하고 있다.
먼저 명품이란 무엇인가? 명품은 고결한 장인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희소성과 예술성이 있는 상품을 말하는 것이다. 그런데 요즘이 명품은 본래의 명품의 본질에서 벗어나 비싸고 사치성 있는 제품으로 변질되는 경향도 나타나고 있다.
명품은 귀족마케팅과도 연관을 지어 설명할 수 있다. 명품브랜드 중에서 고가의 명품의 주소비층은 고소득층, 사회계층 중에는 상류층과 중•상류층에서 주소비가 일어나며, 단지 비싸거나, 고급스럽거나, 기능에 있어서 최첨단을 자랑하는 정도로는 부족하며 소비자들이 그 이상의 가치(value)를 느낄 수 있어야 한다. 명품은 희소성과 자기 과시적 가치와 품질면에서 탁월성을 가져야한다.
책의 서문에서 눈길을 끄는 문구가 있는데 “Made in Korea 럭셔리 브랜드의 탄생을 바라며……”이다. 우리나라는 프랑스나 독일, 스위스에 비해 품질의 우수성이나 디자인, 원자재, 유통망, 마케팅 능력이 뒤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한가지 가지지 못한 것이 있다면 브랜드를 둘러싸고 있는 광채이다. 그리고 한국은 뛰어난 품질에도 불구하고 명품의 반열에 오르지 못하고 있는 이유는 한국이라는 국가의 문화적 이미지가 아직은 취약하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물에게서 배우는 경영과 마케팅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 Report( 동물에게서 배우는 경영과 마케팅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목 차1. 처음 책과 만난 느낌2. 각 장에서 동물에게 배울 점과 느낀 점 3. 책을 읽고 나서의 느낌 1. 처음 책과 만난 느낌동물에게서 경영과 마케팅을 배운다? 라는 신선한 소재는 나에게 의문 감을 가져다 주었다 이 책을 읽기 전에 사람이 동물에게서 배울 수 있는 점이 무엇일까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된다 다양한 동물의 세계에서 어떠한 경영과 마케팅이 숨어있

  •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 Report(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목 차1. 컬러마케팅의 감성2. 책의 사례들3. 느낀점1. 컬러마케팅의 감성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 노랑, 파랑 등 원 색의 목재가구, 검정색 냉장고 등 컬러 마케팅 전략이 매출 증대에 많 은 도움을 주자 업체에서는 상품기획부터 생산, 사후 관리까지 종합적 인 컬러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감성을 자극하는 컬러 마케팅컬러 마케팅은 상

  • 체험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 Report( 체험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분야 전문가인 번트 H. 슈미트는 체험 마케팅(원제:Experiential Marketing )에서 제품의 특징과 편익만을 강조해온 전통적 마케팅과 달리 체험 마케팅은 고객의 입장에서 접근하는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이라면서 앞으로도 전통적 마케팅이 기본이 되기는 하겠지만 그것만으로는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어렵다고 지적합니다

  • 구글, 성공 신화의 비밀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 과 대화를 하면 상대방도 입력이나 말하는 방식으로 대화를 하는 식이다. 최종 제품을 출시하기까지 다소 시간은 걸렸지만 구글은 심사숙고 끝에 구글톡에서 사용자가 특별히 요구하는 기능만을 제공하기로 했다. 가장 눈에 띠는 기능은 엄마와 대화를 나눌 때 매초마다 얼굴표정을 애니메이션화된 이모티콘으로 보여주는 것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MSN 메신저를 참고하라.) 교훈 4 : 적절한 충격 요법을 줘라 최소한의 바이러스 마케팅 캠페인을 추진

  • 비판적 사고와 과학적 글쓰기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 Report( 비판적 사고와 과학적 글쓰기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목 차제 1장 과학적으로 생각하기제 2장 과학 언어제 3장 독자와 목적제 4장 초록제 5장 표제의 구성제 6장 과학 논문제 7장 과학 글쓰기의 그래픽 사용제 8장 서술과 전망제 9장 정의제 10장 문맥 속의 분류제 11장 비교/대조제 12장 과정 / 참고문헌비판적 사고와 과학 글쓰기1장 과학적으로 생각하기우리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