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1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들어가며



1부 스타벅스, 한국의 새로운 문화가 되기까지



2부 오감을 자극하는 마케팅의 선수


3부 일류 브랜드 창조의 힘


4부 변신의 귀재, 스타벅스


5부 크게 볼 줄 아는 기업



느낀점




본문내용
BOOK NAME: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1. 들어가며

커피 한잔을 팔아도 철저하게…비즈니스에 사소한 것은 없다
미국 시애틀의 작은 커피숍에서 출발해 오늘날 세계 37개국에 1만10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는 스타벅스. 많은 사람들은 ‘미국인들이 커피숍을 즐겨 찾기 때문에 스타벅스도 성공할 수 있었지 않았을까’라고 지레짐작하곤 한다.
하지만 사실은 정반대다. 필자는 1981년 유학생으로 미국에 발을 디뎠을 때 신기한 현상 하나를 발견했다. ‘왜 길거리에 커피숍이 없을까?’
당시 필자를 포함한 한국의 젊은이들은 많은 시간을 커피숍, 즉 다방에서 보냈다. 하루에 최소한 한 번은 다방에 가서 친구를 만나고, 커피 마시는 게 일과였다. 반면 미국은 커피숍의 불모지대에 가까웠다. 스타벅스의 성공이 더욱 빛을 발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그리 우호적이지 않은 환경을 극복하고 미국인의 커피문화를 바꾸면서 세계 최대의 커피숍 체인으로 성장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스타벅스는 어떻게 커피숍이라는 평범한 비즈니스를 특별한 성공모델로 만들 수 있었는가?’라는 물음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에서 만들어졌다. 저자는 해답을 스타벅스 회사내에서 찾았다. 18개월에 걸친 심층연구와 슐츠 회장부터 매장 아르바이트 직원까지 수많은 임직원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스타벅스의 성공을 이끈 5가지 리더십 원리를 발견한 것이다.
저자는 결론적으로 “스타벅스의 성공은 행운과 아이디어의 결과가 아니라, 꿈과 이를 실천하기 위한 노력, 인내와 헌신의 결과”라고 주장한다. 스타벅스의 5가지 성공비결을 하나하나 살펴보자.
첫째는 자신의 것으로 만들라(Make it your own)는 것이다. 스타벅스는 직원들이 맡은 일에 헌신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성공했다. 스타벅스는 직원들에게 ‘5가지 삶의 기본 태도’를 요구한다. ?고객을 반갑게 맞이하기 ?순수한 마음으로 고객 대하기 ?고객의 니즈를 즉시 파악하고 돕는 사려깊은 자세 ?커피에 대한 전문지식 확보 ?회사일과 공동체활동에의 적극적 참여 등이다. 슐츠 회장은 스타벅스를 사람들에게 커피를 서비스하는 비즈니스가 아닌, 커피를 서비스하는 ‘사람 비즈니스’라고 정의했다. 스타벅스의 모든 신입직원은 ‘커피여권’ 프로그램이라는 교육을 통해 104페이지에 달하는 커피 관련 서적을 90일 안에 숙지해야 한다.
둘째, 모든 것에 철저해야 한다(Everything matters)는 것. 슐츠 회장은 “소매업(retail)은 자질구레한(detail) 비즈니스”라고 정의한다. 고객은 사소한 것도 놓치지 않고 다 보기 때문에 비즈니스에서 사소한 것은 없다는 것이다. 스타벅스 매장은 눈에 잘 띄는 카운터 위뿐 아니라 카운터 아래도 잘 정리돼야 하며, 주문을 받아 커피를 뽑는 과정 등 기본이 강조된다. 특히 고객이 다시 찾는 매장이 되기 위해서는 디자인과 인테리어 등이 고객 친화적이면서도 분명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8년도)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레포트
  • 나눌 때 친밀도에 따라 개인적 거리를 유지할 필요가 있다.울림이 있는 바리톤 음성에 신뢰감을 주기 때문에 신경질적인 어조는 피한다.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하면서 연습상대방이 시각적, 청각적, 촉각적, 유형인지를 판단하여 각기 차별성 있는 이미지 메이킹을 연출해야 한다.일반적으로 남성은 옆자리, 여성은 마주보고 대화하는 것을 편안하게 느낀다.인사할 때 자신을 확실하게 알려라(인사와 자기소개)악수를 할때는 상대방과 시선을 맞추고

  • 2018년 1학기 kcu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A+자료 입니다
  • 느낀다고 한다.◀인사할 때 자신을 확실하게 알려라(인사와 자기소개)*악수를 할 때는 상대방과 시선을 맞추고, 2번 이상 손을 흔들지 말고, 3초 이내에 끝내는 것이 좋다.(타이밍, 누가 먼저 손을 내밀것인가?)*상대방이 안면이 있는데도 당신을 기억 못하면 먼저 이름을 밝히면서 악수를 청해라.◀자신을 디자인하라(자신의 몸에 적합한 옷을 입자)*옷차림으로 자신의 이미지 메이킹을 하라. 상대방은 옷차림만으로 나의 이미지를 전적으로 판단할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나만으로 아예 받아들이지 않고, 간단한 응급 처치와 입원실이 없다는 이유로 힘이 없는 약자들을 거리에 내버리고는 돈과 권력 있는 자들만을 골라서 치료했다.오직 자신의 욕망을 위해서.사람은 모두 평등해서 재산의 많고 적음 그리고 권력의 크고 작음으로 사람의 목숨의 가치를 판단할 수 없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이인국 박사는 그 사실로도 의사라는 자격을 가질 수 없다.이인국 박사는 자신의 욕망을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다

  • 9급 국어 정리 레포트
  • 점 : 작품이 독자에게 주는 효과를 중시함 - 감정의 오류 위험예) 윤동주의 서시d) 절대주의적 관점 (= 객관론, 존재론, 구조론) : 작품의 언어 구조를 중시함. (작품자체를 대상)작가 →작품 →독자(표현론적 관점)작가가 그 작품을 통해 표현 해 내고자 하는 의도가 무엇인가를 평가의도의 오류(절대주의적 관점 = 형식주의 = 구조주의 = 신비평)작품 자체만 평가, 작품작체를 언어적 측면에서 해부와 분석을 통해서 평가해 나간다. 독단론적

  • [국어교육론] 글의 목적의 분류에 따른 분석
  • 나 특정한 정보를 마음에 떠올릴 필요는 없다.반면, ‘이 사과는 둥글다’는 것을 알기 위해서는 둥근 사과의 이미지가 되었건 ‘이 사과는 둥글다’는 명제가 되었건 어떤 정보를 마음속에 떠올려야 한다. ‘마음속에 떠올린 정보’를 표상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지식을 표상적 지식이라고 부른다. 그런데 어떤 표상적 지식을 새로 얻게 됨으로써 이전에 할 수 없었던 어떤 것을 하게 될지는 분명하지 않다. 이런 점에서 표상적 지식은 절차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