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객 중심 박물관의 전략적 경영 감상문 및 느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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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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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들어가며
2. 본 론
3. 결 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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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며
관람객 중심 박물관의 경영 전략에 대해 풀어나가고 있는 본 논문에서는 사고의 출발을 관람객 중심으로의 전환, 기호와 취미에 맞는 양질의 프로그램과 서비스 개발, 관람객 지향적인 마케팅 등으로 정리해 놓았다고 할 수 있다. 논문의 저자가 핵심으로 다루고 있는 주제는 곧, 과거에 비하여 오늘날 관람객의 훨씬 높아진 삶의 질과, 문화 생활에 있어서 다양한 서비스와 그들의 욕구를 충족하려 하는 관람객의 변화로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대중들이 쉬어갈 수 있는 문화 공간의 한 주체로써 박물관 역시, 관람객의 기대치에 못 미치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면, 관람객은 당장 외면할 수 밖에 없다. 상승된 관람객의 욕구에 대응하기 위하여 오늘날 박물관들은 관람객 만족을 위한 경영 혁신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함을 역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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