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 댓글 마케팅의 실태와 활용방안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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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온라인상 댓글 마케팅의 실태와 활용방안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댓글의 유래와 용도 및 문화
1) 댓글의 의미 2) 댓글의 유래
3) 댓글의 상술 4) 댓글의 용도
5) 댓글문화
2. 댓글마케팅 성공 이유
1) 소비자들이 보여준 있는 그대로의 솔직함 때문이다.
2) 댓글에서 토론까지 모두 수용하는 커뮤니케이션 창구 역할 때문이다.
3) 소비자와 기업간 끈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기 때문이다.


3. 온라인 댓글마케팅의 실태
1) 온라인마케팅(블로그마케팅) 사용후기 리뷰 없으면 구매하지 않아
2) 온라인몰 공감 마케팅 뜬다 '댓글'이 구매 한 몫
3) 쇼핑지식거래소' 제도를 활용해 용돈벌이 함
4. 댓글 마켓팅 활용방안
1) 주부의 영향력 잘 활용하면 막강하다.
2) 인터넷의 네티즌을 활용하여 마켓팅을 할 필요가 있다.
3) 체험마켓팅을 통한 입소문을 활성화 할 수 있다.
4) 제품사용후기를 잘 활용함이 필요하다
5) 상품의 사용 경험담만 올리는 사이트도 개설할 필요도 있다.
6) 절반의 성공- 블로그 마켓팅-을 활용할 필요가 있다.
7) 홍보대사 커뮤니티의 활성화가 필요하다.
8) 역발상으로 입소문 유도해야 한다.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은 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모든 물건의 구입뿐만 아니라 여론형성에 있어서도 인터넷이 미치는 영향은 지대하고도 볼 수 있다. 인터넷 마케팅 신조어 중에 ‘댓글 마케팅’이 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네티즌(소비자)들의 댓글 문화를 마케팅 차원에서 잘 관리하면 대박이 날 수 있다는 방법론이다.
인터넷상 제품에 대한 평가가 좋고 사용후기에서 장점이 많이 나열되어 있으면, 그 제품을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오지만 이와 반대의 안티 글이 많이 적혀있으면 그 제품을 구입한 네티즌 입장에서는 찜찜한 생각이 들어 그 제품 구입을 꺼리게 된다.
5년 전부터 이런 식으로 네티즌이 장난삼아 올린 글에 ‘진지하고 성실하게’ 답변해온 덕에 세스코는 인터넷에서 최고의 인기 기업이 됐다. 따라서 댓글의 파괴력은 매우 커 그 제품의 판매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치므로 각 회사에서는 댓글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부서와 그를 통해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는 조치까지 취하게 되었다. 이 장에서는 온라인상 댓글 마케팅의 실태와 활용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구자룡, 2009,지아이지오 커뮤니케이션즈, 입소문마케팅 전도사
김선영, 2010, 중앙대학교, 온라인 제품 사용후기의 소구유형이 위험지각에 미치는 영향
김현주, 2011, 중앙대학교, 온라인 사용후기의 메시지 특성이 소비자태도와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
송형석, 2011, 한국 경제, 댓글 마케팅
방상훈, 2008, 중앙대 대학원, 댓글의 방향성에 따른 긍정 대 부정의 비율이 사용후기의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이재신, 2009, 한국광고홍보학회, 온라인 댓글이 기사 평가에 미치는 영향: PR적 관점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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