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생활윤리]아동과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SNS) 사용 지도 방안을 조사하여 서술하시오, 인터넷생활윤리, 아동과 청소년의 소셜미디어 SNS 사용 지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22 / 2019.04.22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생활윤리3공통 아동과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SNS 사용 지도 방안을 조사하여 서술하시오0k
- (인터넷생활윤리 공통) 아동과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SNS) 사용 지도 방안을 조사하여 서술하시오
- [인터넷생활윤리 공통] 아동과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SNS) 사용 지도 방안을 조사하여 서술하시오
- [인터넷생활윤리 2021] 소셜미디어의 사용의 역기능을 “네트워크 프라이버시”의 차원에서 서술한 후, 이에 대한 지도 방안을 제시하시오
- 미디어교육4공통) 소셜미디어활용한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사례조사및분석세대간 정보격차를 해소위한 미디어교육프로그램능력함양 구체적인방법서술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터넷생활윤리 |
---|---|---|---|---|---|
공통 | 문제) 아동과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SNS) 사용 지도 방안을 조사하여 서술하시오. * 과제 내용 작성 시 주의 사항 □ 인터넷 사용 지도가 아닌 소셜 미디어에 대한 것으로 서술할 것. □ 소셜 미디어 사용 지도 과정에서 중점적으로 지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 (가)내용 요소를 사이버 공간과 현실 공간으로 나누어 각각 제시하고, (나)연령에 따른 가정 내 지도 방안을 서술할 것. -사이버 공간과 현실 공간과 관련된 내용 각 최소 1개를 포함하여 총 4가지 이상의 내용 요소를 서술 -가정 내 지도 방안은 내용 요소와 관계없이 서술 □ 지도 방안은 단순히 기존 프로그램이나 지침 1~2개를 그대로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정리해야 함. □ 과제 내용 요소(문제의 밑줄 부분)와 주의 사항 중심으로 평가. □ 표절 비율과 내용(학생 간, 외부 자료 표절) 등을 엄격히 확인함. 과도한 표절은 감점 혹은 0점 처리함. <참고문헌> - 아래 서적은 예시일 뿐, 반드시 참고할 필요 없음. - 윤명희(2016). 중독은 없다, 율리시즈. - 테레사 H. 바커(2015). 디지털 시대, 위기의 아이들. 오늘의 책. - 울스(2016), 아이와 싸우지 않는 디지털 습관 적기교육, Korea.com. - 랜디 주커버그(2015), 페이스북을 떠나 진짜 세상을 만나다, 지식의 날개. |
- 하고 싶은 말
-
인터넷생활윤리 방송대 2019년 1학기 생활과학과(식품영양) 3학년 중간과제 참고자료
인터넷생활윤리] 아동과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SNS) 사용 지도 방안을 조사하여 서술하시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9년 1학기 인터넷생활윤리 공통 3학년,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다른 자료처럼 중복되는 부분이 없으며 총 15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방통대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고 학업에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과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SNS) 사용실태
2. SNS의 정의와 특성
3. SNS의 장단점
4. 친구관계에 따른 SNS 중독경향성
1) 오프라인 친구관계와 SNS 중독경향성
2) 온라인 친구관계와 SNS 중독경향성
5. 소셜 미디어 사용 지도 과정에서 중점적으로 지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 내용 요소를 사이버 공간과 현실 공간으로 나누어 각각 제시
1) 사이버 공간
① SNS 상에서의 언어사용
② SNS를 통한 음란물 공유
③ SNS 상에서의 집단 따돌림
2) 현실 공간
① SNS를 통한 청소년 성매매
② SNS 이용이 현실공간에서의 범죄로 비화
③ 가족 간의 대화 단절
6. 연령에 따른 가정 내 지도 방안
1) 만 6세~11세 초등학생 SNS 사용 지도 방안
2) 만 12세~14세 중학생 SNS 사용 지도 방안
3) 만 15세~17세 고등학생 SNS 사용 지도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인터넷생활윤리] 아동과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SNS) 사용 지도 방안을 조사하여 서술하시오: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SNS)는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인맥을 형성 및 관리하는 등의 장점이 있지만 확인되지 않은 정보의 무분별한 확산, 실제 대화의 단절, 소셜 미디어(SNS) 중독 등의 부정적인 영향도 나타난다. 아동과 청소년들은 또래와의 연결 관계에서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소셜미 디어(SNS)상에서 자기를 표현하고 소통하려고 한다. 아동과 청소년들은 자신을 표현하고 또래집단 속에서 자신을 표현하는데 중심이 맞춰져 있다. 또한, 아동과 청소년들은 SNS에서 기회를 갖고 자아를 발전시키고, 타인과 관계를 연결시키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아동과 청소년의 집단 괴롭힘과 학교 폭력 문제가 현실을 넘어 SNS로 까지 확산되고 있다. SNS에 단체 대화방을 만들어 괴롭히려는 대상을 초대한 뒤 여러 명이 한꺼번에 심한 욕설을 퍼붓는 것은 이제 고전적인 수법이다. 요즘은 사진, 동영상 같은 이미지를 활용해 상대방을 괴롭히고 견디기 힘들 정도의 모욕감을 주는 사이버따돌림 현상도 나타나고 있다. 이처럼 아동과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SNS) 사용으로 인한 부정적 영향을 막기 위해서는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SNS) 사용 지도 방안이 필요하다.
Ⅱ. 본론
1. 아동과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SNS) 사용실태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6세~19세의 58.8%가 SNS를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NS를 활용하는 비율은 고등학생이(79.3%) 가장 높았고, 그 다음이 중학생(73.1%), 초등학생(28.5%)이 SNS를 활용하고 있었다.
- 참고문헌
-
문영주, 청소년의 사회불안이 스마트폰의 SNS 중독경향성에 미치는 영향 : 또래관계의 질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가톨릭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 2019.
정경희, 초등학생의 부모애착과 스마트폰 SNS중독성향이 사이버폭력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7.
송근아, 청소년의 거부민감성이 또래 애착에 미치는 영향 : SNS 몰입의 조절효과, 명지대학교 대학원, 2019.
황덕미, 스마트폰 SNS에서의 초등학생 사이버 언어 폭력 실태,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6.
함소연, 엄태성, 강원석, 청소년의 SNS 이용동기가 학교적응행동에 미치는 영향 :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연구소, 2018.
김신정, 초등 고학년 학생의 지각된 사회적 지지 및 자아존중감과 SNS 이용 행태와의 관계,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1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교육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50점)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 사회문제론14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불평등 문제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대안을 제시하시오0
- 간호윤리와법 2021 기말 1. 비밀유지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간호과실의 임상적 사례 2. 면허(licence)의 개념 3. 의료분쟁해결제도의 유형 5. 간호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중요성 6. 간호실무에서 위임과 관련된 윤리적 딜레마
- 무역3 학년 무역보험론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무역보험론 3학년) 1.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2.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