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의 활용 마케팅과 브랜드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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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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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소셜미디어의 이해
1. 소셜미디어의 개념과 범주화
2. 웹의 진화와 소셜미디어
3. 소셜미디어의 등장배경
4. 소셜미디어 특성
5. 소셜미디어의 성장
6. 소셜미디어의 형태
7. 소셜미디어의 구성
8. 소셜미디어에 관한 이용과 충족이론
Ⅱ. 소셜미디어 활용 마케팅
1. 소셜미디어의 마케팅적 가치
2. 소셜미디어의 도입 및 마케팅 전략
Ⅲ. 소셜미디어 시대의 브랜드 관리
1. 브랜드 관리 측면에서 주는 영향
2. 소셜미디어 시대의 브랜드 관리 활용방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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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셜미디어의 개념과 범주화
소셜미디어에 대하여 합의된 정의나 이론적인 정의는 아직까지 없지만, 인터넷 이용자가 자신의 경험과 관찰 및 인상에 대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여 다른 이용자들과 자유롭게 공유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인터넷 기반의 어플리케이션과 매체라고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하지만, 소셜미디어가 인터넷과 웹 2.0 환경에 의해 탄생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자, 미디어의 영역에서는 전통적인 매체와 상반되는 특성을 지닌 새로운 매체라는 점에서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여러 학자들이 선행 연구를 통해 정의 내린 소셜미디어의 개념에 대하여 고찰할 필요가 있다(Marken, 2008).
소셜미디어라는 용어는 Chris Shipley 라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경영컨설팅 업체인 Guidewire Group 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가 2004년 The BlogOn Conference에서 최초로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유호종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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