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증권시장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1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유가증권시장의 체계적 정리
▶ 중요도에 따라 빨간색과 '★'로 구분
▶ 도표를 이용한 이해력 향상
- 목차
-
■ 주식발행시장
1. 발행시장
2. 발행방법 형태에 따른 분류
3. 주권 액면금액 단위
4. 신규상장의 종류 : 공모상장, 직상장
5. 주권상장법인의 혜택
6. 상장의 원칙
7. 상장준비
8. 상장과정
9. 신규상장 심사요건(코스닥 시장 비교)
10. 증자 : 유상증자, 무상증자
11. 주식배당
12. 전환사채의 주식전환기간
■ 유가증권시장
13. 증권시장의 구분
14. 자본시장법에 따른 금융상품 구분
15. 증권의 구분
16. 한국거래소의 주요업무 : 법정 자율규제기관
17. 상장
18. 공시
19. 매매계좌의 설정
20. 수탁 거부 : 주문표에 거부이유를 표시
21. 고객 주문정보의 이용금지(front running 금지)
22. 위탁증거금과 위탁수수료 징수 비교
23. 시장집중의무
24. 매매거래시간
25. 매매거래 종류
26. 호가
27. 가격제한폭
28. 매매수량단위
29. 매매체결우선 원칙
30. 개별경쟁매매의 구분과 거래시간
31. 시간외 매매의 구분
32. 주권상장법인의 자기주식 매매
33. 신규상장종목의 최초가격 결정
34. 한국의 매매거래의 결재방식
35. 시장관리제도
36. 거래소는 조정효력
※ 보충 :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 비교
- 본문내용
-
■ 주식발행시장
1. 발행시장 : 주식, 채권 등의 증권발행을 통해 장기자금을 조달하는 시장(1차적 시장)
2. 발행방법 형태에 따른 분류
▷ 청약권유자 수에 따른 분류 : 공모발행, 사모발행
* 공모발행
▶ 불특정 다수(50인 이상)를 대상으로 증권을 공개적으로 모집 및 매출
▶ 대규모 자금조달 시 이용, 일반적으로 간접발행으로 이루어짐
<표 : 모집과 매출>
* 사모발행
▶ 특정 수요자를 대상으로 증권을 발행하는 형태
▶ 일반적으로 직접발행으로 이루어짐
▷ 발행 방법에 따른 구분 : 직접발행, 간접발행
* 직접발행 : 발행위험이 작은 사모에 이용(비교적 사무가 간단하다.), 국공채 발행에 이용
* 간접발행 : 발행기관에 발행사무를 위탁, 회사채 발행에 이용
<표 : 간접발행의 경우 발행위험 부담>
3. 주권 액면금액 단위 : 100원, 200원, 500원, 1,000원, 2,500원, 5,000원
4. 신규상장의 종류 : 공모상장, 직상장
▷ 공모상장
▶ 공모를 통해 자금을 조달한 후 상장하는 방식
▶ 절차 : 거래소 상장예비심사 통과 -> 주식분산(금융위에 증권신고서 제출) -> 자금조달 -> 상장
▷ 직상장
▶ 상장예비심사 후, 주권을 바로상장(주식분산 생략) : 분산요건을 이미 갖춘 기업(코스닥상장법인 ->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 시 허용)
5. 주권상장법인의 혜택
<표 : 주권상장법인의 혜택>
6. 상장의 원칙
<중략>
- 참고문헌
-
한국거래소
금융위원회
한국금융투자협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설화수 마케팅전략과 STP,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 [기업윤리] 윤리경영 성공사례, 실패사례
- [레포트] 테슬라 기업분석 A+자료
- [경영혁신] 닌텐도(Nintendo)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 [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 스파오 SPAO 마케팅 4P전략과 스파오 SWOT,STP분석 및 스파오 SPAO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협상의원칙
- 샤넬vs자라,CHANELvsZARA,샤넬마케팅전략,샤넬분석,자라마케팅전략,자라분석,ZARA,CHANEL
- 웅진식품과 훼미리마트의 원두커피사업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