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남미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셜커머스 남미 속으로

1) 한류의 정의, 원인

2) 남미선정이유

3) 소셜커머스의 정의, 수익구조, 분류

2. Ta Bom COREA

1) Ta Bom COREA ?

2) Ta Bom COREA의 설립배경

3) Ta Bom COREA의 모습

4) Ta Bom COREA의 주요 상품

5) 중요한 적용 서비스

6) 사이트 고객 유치 전략

3. 소셜커머스 시장 진출

1)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 규모

2)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의 성장추이

3)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 매출 현황

4) 소셜커머스업체의 진화 1 ,2

5) Ta Bom COREA의 설립비용

6) Ta Bom COREA의 월고정지출

7) Ta Bom COREA의 SWOT 분석

본문내용
왼쪽의 이미지는 빅뱅 콘서트를 유치하기 위한 페이스북의 커뮤니티이다. 보다시피 빅뱅의 콘서트를 보길 염원하는 국가가 단지 멕시코만 있는 것이 아니다. 아메리카 대륙의 남미 국가들이 눈에 띈다. 한국 가수들이 세계의 각 나라들을 모두 돌아다니면서 공연하는 데는 무리가 따르는 만큼 각 나라가 주변의 국가들과 연계하여 대륙별 빅뱅콘서트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K-POP의 인기가 정말 놀라운 현상으로 보인다.
사실 멕시코는 다른 여러 나라들 보다도 훨씬 더 한류가 일찍 뿌리내린 나라이다. 장동건이나 안재욱이 나왔던 드라마나 영화들을 접한 멕시코 팬들이 오래전부터 자발적으로 한류팬클럽을 조직하여 활동하기 시작했다. 그때 일어났던 한류열풍이 잠시 주춤하더니 K-POP의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다시금 불이 붙고 있는 상황이다. 만약 SM이든 YG든 멕시코에 가서 공연을 한다면 다른 나라들도 "우리나라에서도 공연을 해 달라"고 목소리를 낼 터이고 그러다보면 전세계적으로 얼마나 크게 한류열풍이 불고 있는지를 지금보다도 훨씬 더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듯 남미 국가에서는 한국 드라마나 K-POP으로 인해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가고 있다. 현지 사람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한류를 통해 한국어를 배우고 싶다거나 관광을 해보고 싶다는 등의 의견이 가장 많았다. 그러나 정작, 현지에서는 이러한 서비스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한국어를 배우려 하려도 한국어 학원을 찾기가 힘들뿐더러 한국 음식을 접해보고 싶어도 한국 음식점을 찾기가 힘든 것이 현지의 현실이다. 따라서 지금의 한류 열풍은 말 그대로 열풍만 불어 닥칠 뿐 정작 그것이 다른 부분으로까지의 파급으로는 제대로 나아가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 조금씩 움직임이 보인다 해도 체계적인 실질적 서비스가 미흡한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조는 이러한 부분에 초점을 두고 상업적인 부분과 한류를 연계시키기 위해서 세계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셜커머스를 이용하였다. 현지에서도 소셜커머스는 많이 이용되고 있는 전자 상거래의 한 형태이지만, 구체적으로 한류를 타겟으로 하는 업체는 없었다. 우리조는 여러 시장 중에서도 특히 제일 먼저 한류가 자리 잡은 남미를 타겟으로 하였다. 이미 한류가 일찍 불고 있었던 터라 수요도 충분히 있을 것이라 생각하였고, 현지에서 한류를 접하여 해당 콘텐츠를 향유하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카오톡 기업분석/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카카오톡 STP,4P,3C,SWOT분석/카카오톡 현문제점및 개선방향/나의의견
  • 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마케팅전략제 1장 서론제 1절 카카오톡 기업 선정동기카카오톡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이름이다. 카카오톡은 카카오의 주력 상품으로 2013년 7월 기준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한 모바일 메신저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을 비롯한 다양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그러나 오늘날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시장의 확대와 함께 다양한 형태의 사업과 커뮤니

  • 아마존닷컴의 한국진출위한 전략분석과 아마존 기업분석과 해외진출전략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
  • 남미 시장을 다진 아마존이 국내 시장 진출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외 유통 시장을 장악한 아마존이 진출하지 않은 곳은 한국 뿐이다.유통업계에서는 이미 아마존이 국내 한 소셜커머스 업체를 인수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고 해외 직배송 사업을 시작할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었다. 개요에서 언급했듯 이미 아마존은 2014년 5월 6일, 트위터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특히 국내에서 아직 활성화 되지 않은 전자책 사업에 뛰어들

  • 이베이 ebay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ebay 이베이 경영전략과 한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베이 향후시사점연구
  • 전략분석내부 환경외부 환경강 점약 점-고객과의 1:1 서비스-강력한 경쟁자의 부재-최초로 진출-수백만개에 이르는 품목-신뢰할만한 안전장치-수익기반이 안정적 -인수합병의 부작용-수수료 인상에 대한 고객들의 반발 우려기회-인터넷경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제휴를 통한 시너지효과가 발생-글로벌 가속화-경매시장의 활성화SO 전략-회원수가 많고 인기가 높기 때문에 웹사이트를 통한 광고를 하지 않고 회원들의 광고만해도 수익에

  • [국제경영]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 전략에 반영할 수 있다. 이렇듯 SNS는 시공간을 초월하여 사람과 사람사이를 연결해줌으로써, 지금까지는 감히 잡아낼 수 없었던 틈을 매우는 모래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다.2) 정보기술(모바일기술)로 인한 일상생활의 변화① 모바일기술의 발달은 정보이용과 소통방식을 급격히 바꾸며 다양한 변화를 견인했다. 즉,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무한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고 메신저,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상시 접속 등을 통해 실시간 커뮤니케이

  •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 전략에 반영할 수 있다. 이렇듯 SNS는 시공간을 초월하여 사람과 사람사이를 연결해줌으로써, 지금까지는 감히 잡아낼 수 없었던 틈을 매우는 모래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다.2) 정보기술(모바일기술)로 인한 일상생활의 변화① 모바일기술의 발달은 정보이용과 소통방식을 급격히 바꾸며 다양한 변화를 견인했다. 즉,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무한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고 메신저,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상시 접속 등을 통해 실시간 커뮤니케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