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경영] 치바 호쿠소 병원 서비스 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치바 호쿠소 병원의 설립과 오늘

2. 치바 호쿠소 병원의 선택 이유

3. 치바 호쿠소 병원 이념 및 기본 방침

4. 치바 호쿠소 병원의 특징

Ⅱ. 핵심 서비스 역량

1. 물리적 시스템

2. 환자에게 맞춰진 서비스

3. 지역사회 공헌

Ⅲ. 결론

1. 의료시장의 환경 변화

2. 우리나라 의료 서비스의 발전 방향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핵심 서비스 역량

1.물리적 시스템
1) 닥터헬기사업
①닥터헬기의 개요
그림 1
도서지역 등 응급의료 취약지를 대상으로 의학 전문의와 간호사가 동승하여 소방기관의 요청에 의해 응급현장에서 병원으로 이동하는 동안 환자의 구명활동을 실시 할 수 있는 응급의료 전용헬기 출동서비스(Helicopter Emergency
Medical Service)이다.
일본은 1999년부터 1년 6개월간에 걸쳐 수도권인 가나가와 현의 토다이 대학과 서부일본 오카야마 현의 가와사키 대학병원에서 시범운영한 결과 높은 구명효과와 후유증 경감이라는 실적을 보임에 따라 2001년 10월부터 정식으로 후생 노동성의 "닥터 헬기 도입 촉​​진 사업"이 시행되어 일본의과대학교 부속 치바 호쿠쇼 병원을 ‘기지병원’으로 한 닥터헬기 사업이 시작됐다. 현재 23대의 닥터헬기를 운행하는데 필요한 비용은 연간 약 1억 8천만 엔으로 국가와 지자체(도도부 현)가 공동부담하고 있다.
그 이전까지는 소방방재용 헬기가 이러한 역할을 수행했지만 절차상 혹은 기체성능상의 이유로 이륙할 때까지 시간을 필요로 하는데다, 표준의료기기가 장착돼있지 않고 소음과 착륙지점 확보에 애로사항이 많은 관계로 일상 구급의료에 거의 사용되지 못했다. 닥터 헬기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섰다. MD-902(본원에 배치된 헬기, 맥도넬 더글러스사) 헬기에는 표준의료기기 장비가 장착돼있으며, 엔진 시동에서부터 약2분만에 이륙이 가능하고, 기체가 콤팩트해서 꼬리 회전날개가 없기 때문 안전하며 소음이 크지 않다.

②닥터헬기 출동흐름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http://hokuso-h.nms.ac.jp/
http://business3.plala.or.jp/hem-net/
http://blog.naver.com/rits?Redirect=Log&logNo=124287101
http://news.airportal.co.kr/newshome/mtnmain.php?eda=&sda=&sid=&stext=&mtnkey=articleview&mkey=scatelist&mkey2=1&aid=20561&bpage=1&stext=®ionkey=
http://cafe.naver.com/rhia.cafe
http://blog.daum.net/fatherofsusi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개별기업의 장기요양사업 마케팅 전략의 사례와 현황분석
  • 개별기업의 장기요양사업 마케팅 전략의 사례와 현황분석목차Ⅰ. 장기요양 대기업의 경영상황Ⅱ. 전국전개 대기업의 마케팅 전략1. 니치이학관2. 콤슨3. 츠쿠이Ⅲ. 지역한정 대기업의 마케팅 전략1. 베넷세스타일케어2. 메디커저팬3. 메시지4. 센트케어홀딩5. 저팬케어서비스6. 와타미케어7. 야사시이테8. 어스서포트9. 케어2110. 니혼롱라이프Ⅳ. 지역밀착기업의 마케팅 전략1. 시더2. 케어서비스3. 위즈네트4. 엘더서비스Ⅴ. 민간기업의 장

  • [국제마케팅]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
  • 호 WIN-WIN전략을 취할 수 있어야겠으며, 롯데의 진입과 타 회사들의 공세를 막을 수 있는 차별화 된 전략을 수행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2) 일본시장SW고품질, 고가격높은 브랜드인지도중간상과의 돈독한 신뢰관계조직내 높은 현지인의 충성심국내 자회사의 재무구조 취약OT접근가능성 용이무역규제완화유통구조의 폐쇄성문화적 차이의사결정 지연과 불투명과 과정일본 내 소주회사의 난립일본시장은 TV 다큐멘터리 성공시대에 나올 만큼

  • 급변하는 21C 국제환경에 따른 우리나라 테마파크의 나아갈 방향
  • 경영 사례 < 실패한 것으로 평가되는 유로 디즈니랜드 > 85년 동경디즈니랜드의 성공 이후 월트디즈니사의 경여인들은 유럽인들을 위한 디즈니랜드를 건설하기 위하여 프랑스 파리지역을 적격지로 결정하고, 87년 프랑스측과 계약했다. 유로디즈니라는 대형 테마파크를 파리의 동쪽 20마일 지점에 건설하게 된 요인으로는 85~87년 당시 프랑스의 경제적, 심리적 상황이 주요 동기였다고 한다. 산업체 부도현상과 실업현상의 심화로 프랑스는 새로운 비즈

  • [이거하나면 끝] 리더십 모음집
  • 호 회장의 리더십18. 아리스토텔레스의 리더십19. 중국 청조 강희제의 리더십20. 벤자민 프랭클린의 리더십21. LG 구자경 명예회장의 리더십 22. 정보시대의 리더십23. 리더십의 여덟가지 일반적인 법칙 24. 성공하는 서비스 리더의 덕목25. 원칙중심의 리더십26. 리더십 자질을 갖추는 요령27. 한국형 리더십28. 흥하게 하는 리더십, 망하게 하는 리더십29. 역동적인 리더의 특징30. CEO의 리더십 스타일31. 유명 CEO의 좌우명(無順)32. 리더십 전문가 존 맥

  • [여가산업론] 한국 골프장 문제점과 해결방안
  • 경영환경 악화에 적극 대처- 골프장 업계는 입장료 인상의 한계점 도달, 세금․인건비 급증, 홀당 이용객수 감소 등으로 향후 경영환경이 크게 악화될 가능성이 높음.- 그동안 느슨하게 경영해온 골프장 업계가 내부적으로는 인력감축, 아웃소싱 확대 등 군살빼기에 나서고, 외부적으로는 골퍼들의 비용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방안들이 도입되어야 할 것임.- 이를 위해서는 골프장의 경영합리화, 구조조정을 위해 외부의 경영전문가들을 적극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