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21C 국제환경에 따른 우리나라 테마파크의 나아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3 / 2019.12.24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21C는 문화관광의 시대
(2) 세계관광환경의 변화
(3) 21C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나아갈 방향
Ⅱ. 본론
1. 테마파크에 대한 이론적 고찰
(1) 테마파크의 정의
(2) 테마파크의 기원
(3) 테마파크의 특징
2. 국내의 테마파크 산업
(1) 국내 테마파크의 역사
(2) 국내 테마파크의 특성
(3) 국내 테마파크와 어뮤즈먼트파크의 현황
(4) 국내 테마파크의 운영실태
(5) 국내 테마파크의 과제
3. 국외의 테마파크 산업
(1) 세계 테마파크의 현황
(2) 최근 세계 테마파크의 주요 시장별 상황
(3) 세계 테마파크 개발 및 경영사례
4. 21C 한국 테마파크의 경영전략방안
(1) 국내 테마파크 산업의 전망
(2) 국내 테마파크의 전략적 개발방안
(3) 테마파크 개발촉진을 위한 정책방향
(4) 테마파크의 성공을 위한 경영방안
(5) 21C 한국 테마파크의 경영전략방안
Ⅲ.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21세기는 문화관광의 시대
앞으로 수년 내에 도래할 21세기는 정보, 통신 수단과 과학기술의 획기적 발달로 과거보다 생산성과 부가가치가 크게 높아지는 지식 정보사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공업화와 도시화, 대량생산 및 대량 소비로 상징되는 산업 사회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고 정보와 네트워크에 의한 탈공업화, 탈도시화, 다품종 소량 생산 및 개인주의 등으로 상징되는 정보사회가 도래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