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기업의 장기요양사업 마케팅 전략의 사례와 현황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Ⅰ. 장기요양 대기업의 경영상황
Ⅱ. 전국전개 대기업의 마케팅 전략
1. 니치이학관
2. 콤슨
3. 츠쿠이
Ⅲ. 지역한정 대기업의 마케팅 전략
1. 베넷세스타일케어
2. 메디커저팬
3. 메시지
4. 센트케어홀딩
5. 저팬케어서비스
6. 와타미케어
7. 야사시이테
8. 어스서포트
9. 케어21
10. 니혼롱라이프
Ⅳ. 지역밀착기업의 마케팅 전략
1. 시더
2. 케어서비스
3. 위즈네트
4. 엘더서비스
Ⅴ. 민간기업의 장기요양사업 마케팅 전략 분석
1. 차별화 전략과 세그먼트화
2. 서비스 에어리어마케팅
3. 기업의 성장률 분석
4. 향후 시장전망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요양대상자의 급증과 함께 시장이 급속도로 확대하고 있는 장기요양사업에는 13만
을 넘는 사업소가 진출하고 있어 사업자 사이에서 치열한 경쟁이 일어나고 있다.
장기요양사업은 아직 성장기에 있는 산업이므로 비즈니스 환경이 시시각각 변화하
고 있다. 당연히 장기요양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도 그 변화에 맞추어 경영전략을
전환시키고 있는데, 그 동향을 통괄적으로 파악하고 있는 연구는 눈에 띄지 않는
다. 시장이 계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산업이니만큼 앞으로도 장기요양사업에 진
출을 예정하고 있는 사업자는 많다. 그러나 아쉽게도 일반업종에 비해 진출의 지표
가 되는 객관적 통계자료가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장기요양사업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실적을 올리고 있는 일
본의 민간기업 17사를 사례로 채택해, 각 기업의 최근의 사업동향과 마케팅 전략
을 알아보기로 한다. 여기에 소개한 각 사업자의 마케팅 전략은 앞으로 장기요양사
업에 진출을 예정하고 있는 사업자뿐만 아니라, 사업확대를 예정하고 있는 기존 사
업자의 경영전략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본론
1. 장기요양 대기업의 경영상황
2007년 12월에 장기요양사업을 폐업한 콤슨을 제외하면,780억 엔의 매출액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본 강의에서 언급한 국내외 기업가 이외에 성공한 기업가 1인을 선정하여 그 기업가의 생애와 기업가 정신에 대해 설명하시오
- 경영환경의 중요성, 환경 불확실성의 관점, 고려해야 할 일반 환경요인과 구체적 환경요인 및 기업의 환경 적응노력을 설명하시오
- 성격이론 중 하나를 선택해 설명하고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시오
- 인간의 성격발달 이론 중 하나를 선정하여 사회화와 관련지어 논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영유아 놀이와 관련된 기사 등 최근경향을 3개 이상 스크랩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심리적 기초가 되는 각 이론(성숙주의 이론, 정신분석 이론, 행동주의
- 아동문학의 가치를 열거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 황혼이혼 정의,원인,장단점분석및 황혼이혼 사례와 문제점분석및 해결방안제시,나의의견정리 - 황혼이혼 연구레포트
- 8가지 패션 美의식(패션감성이미지)을 만들어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