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포털사이트 다음(Daum)의 모바일 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Daum 소개
2.기업선정 이유
3.점유율 비교
4.기업현황
5.외부환경 분석
6.국내 스마트폰 시장
7.외부환경 분석
8.산업구조 분석
9.SWOT분석
10.BCG매트릭스
11.전 략
12.이슈 제기
13.대안 제시
14.Strength
15.threat
본문내용
→저가 스마트폰이 일반 터치폰 시장을 잠식하면서 스마트폰 사용자의 증가는 당분간 유지될 것으로 전망되며, 2012년 스마트폰 사용자수는 2010년대비 약 3배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구매자
대규모의 구매자
구매처 변경에 따른 비용 없음
적극적인 의사표현 및 교섭행위를 함
대부분의 포털이 커뮤니티 시스템을 지원함으로써 교섭력을 향상시키는 역할 수행



공급자
포털의 주요 정보가 웹에서 검색하여 수집한 자료
새로운 서비스가 증가함에 따라 비슷한 서비스를 빠르게 채택하는 양상


대체재
간단하고 즉각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앱환경
타 포털사이트


기존 경쟁시장
비슷한 서비스 제공으로 경쟁치열
높은 진입장벽
소수의 기업이 경쟁


신규 진입자
네이버, 다음, 네이트의 시장점유율이 80%가 넘어 사실상 진입장벽이 높음



다음 모바일 광고 플랫폼AD@M

모바일 웹의 방문자 수가 증가하는 추세로 다음 광고에 대한 효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


마이피플

400만 가입자 확보

모바일 인터넷 전화(mVoIP)와 영상통화를 무료로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프리챌 컨설팅 보고서
  • 포털사이트는 기업-기업간(B2B), 기업-고객간(B2C), 고객-고객간(C2C)의 관계를 형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매개체의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포털사이트는 야후, 라이코스, 엠파스와 같은 검색사이트, MSN이나 Netcenter등의 웹브라우져, 다음이나 네띠앙, 아이러브 스쿨 등의 커뮤니티 기반업체 사이트, 기업간의 거래와 관련된 전문포털 사이트로 나뉠 수 있다. 기존에 등장한 대형포털과 나중에 등장하거나 현재 등장하고 있는 전문포털사이트는 운영전략이

  • [조직이론] 다음 `DAUM` 성공요인분석 및 조직이론 근거 분석
  • 다음의 현재 모습1. 시장에서의 위치2. 재무 현황3. 다음의 수익원PARTⅡ. 조직 이론에 근거한 성공요인 분석Ⅰ. 다음의 환경요인Ⅱ. 다음의 성공요인1. 문화적 측면2. 다음의 조직3. 다음의 임원 현황과 사외이사 제도-2002년 1/4분기 보고서4. 다음의 전략적 제휴 및 협력회사결론요즈음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이 인터넷이다. 그러한 인터넷에 접속하면 가장 먼저 그리고 하루에 몇 번씩 찾게 되는 것이 바로 포털 사이트이다.

  • 다음(DAUM)의 위기 극복 마케팅 전략 분석
  • 다음의 포털사이트로서의 입지는 위축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음은 동영상 검색 강화, 모바일 검색 서비스 실시, 블로그와 함께 1인 미디어의 대표격이라 할 수 있는 UCC(User Created Contents) 검색 강화, 세계에서 가장 방대한 검색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구글과의 검색광고 제휴, 검색포털부분 본부장 전격 교체 등 검색에서 다음의 위치를 끌어올리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싸이월드 미니홈피로 인해 블로그 시장에서 독보

  • [경영학]구글 분석
  • 시장 점유율은 49.2%로 조사됐다. 사실 검색시장 내의 경쟁은 인터넷이라는 매체의 특성상 매우 심하다. 비교우위에 있는 검색사이트가 등장하거나, 기존 경쟁사 중에서 특화된 서비스가 개발될 경우 사이트 방문자수는 하루아침에 그 흐름이 바뀔 수 있기에 기업들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현재 경쟁 업체들 간에 주도권을 획득하기 위한 신 서비스가 연이어 개발되고 있으며, 이에 뒤지지 않기 위한 대응 전략으로 비슷한 서비스를 채택하는 양상이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취업사이트의 마케팅전략
  • 전략을 제시한 뒤, 구체적인 전략을 4P를 바탕으로 기업의 세부 전략을 짚어보았다. 이러한 이론적 틀을 통해 기업의 현 상황과 전략을 분석한 뒤, 후반부에서는 인터넷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이슈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마지막으로 비록 기술 장벽이 높지 않지만, 인터넷 사업인만큼 관련 기술에 대해서도 빠지지 않고 언급하였다. 특히 결론 부분에서는 기존의 인터넷 취업 사이트에게 가장 큰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는 포털 사이트의 시장 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