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넷취업사이트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6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Ⅰ. 들 어 가 며

Ⅱ. 본 론

2.1. 취업시장 개괄

2.2. 온라인 취업시장 개괄

2.3. 선발업체(SCOUT)와 후발업체(사람인)의 SWOT

2.4. SEGMENTATION

2.5. TARGETING

2.6. POSITIONING

2.7. 4P에따른선발업체(SCOUT)와후발업체(사람인)의전략제시

2.8. 인터넷취업사이트의새로운수익비즈니스모델제시

2.9. 기술적관점에서본인터넷취업시장마케팅전략제시

Ⅲ. 맺 음 말

Ⅳ.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입시전쟁에서 취업전쟁으로, 뜨거운 감자 자리이동.”
9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우리사회의 가장 뜨거운 이슈는 바로 '대학입시'이었다. 하지만 90년대 중반에는 대학수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고교졸업자 보다 대학정원이 더 많아지는 기현상을 빚게 되었다. 따라서'입시전쟁'이라는 단어는 슬그머니 사라지게 되었고, 40만명에 육박하는 청년실업 대란이 발생하면서 '취업전쟁'이라는 신조어가 나오기 시작했다.

실업 및 취업난은 실업문제 속에 내재되어 있는 단순한 한 계층의 문제가 아니라 범국민적 차원에서 관심과 이해를 가져야 한다는 중요한 하나의 사회적 문제로 제기되고 있다. 이 문제의 심각성은 국내 노동시장에 있어 개인의 사정으로 인한 ‘마찰적 실업’보다는 구조적인 체계로 인해 매년 일정 인원이 실업자로 전락되어야 하는 ‘구조적 실업’이라는데 있으며, 이 연계고리가 정보와 기업, 그리고 대학이 동시에 그 원인을 제공하고 있다는데 문제의 심각성이 존재한다고 본다.

특히, 이 문제가 중요한 것은 만일 청년들이 사회진입이 몇 년 지연되면 산업환경과 지식체계 등의 빠른 발전으로 인해 평생 실업자, 낙오자로 전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한 해에 쏟아져 나오는 졸업자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일자리가 적기 때문에 고학력일수록 하향 지원하는 경향까지 나타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인력 낭비 현상이 대두되고 있는데, 이는 또 하나의 사회 문제로까지 확산될 가능성이 있다. 이런 의미에서 현재 국내 대졸자들의 취업난은 단순히 실업 문제의 차원을 넘어서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하는 하나의 중요한 사회적 문제로까지
참고문헌
인터넷 마케팅, 김재일, 박영사, 2001
전략경영시대의 경영학, 오준석, 웅지경영아카데미, 2001
마케팅, 이학식, 법문사, 2001
정보중개와 전자상거래, 존 하겔 3세 & 마크 싱어, 세종서적, 2000
인터넷 컨텐츠 이래야 돈이 된다, 이지마 카즈오, 넥서스북, 2002
마케팅론, 김성영, 정동희 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2
일잘하는 사람의 마케팅 전략 노트, 아이하라 히로유키 저, 장진영 역, 넥서스, 2002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조동성, 서울경제경영, 2002
Essence Marketing, 손영석, 2001
숭실대학교 취업강좌회의 자료
교육인적자원부 통계자료
인터넷마케팅의 원칙, 쥬디 스트라우스, 굿인포메이션, 2002
실시간 웹사이트 방문객 분석 솔루션, 이수창 2003
정보중개와 전자상거래, 존 하겔 3세 & 마크 싱어, 세종서적 2000
Principle of Marketing, Kotler & armstrong, prentice hall, 6th edition
Lamb, Hair and McDniel, 1994

대학내일 197호 2003
전자신문 2003.04.14
한국일보 2003.09.29
경향신문 2003.09.01
디지털타임스 2003.05.27
디지털타임스 2003.06.18
파이낸셜뉴스 2003.09.02
I-weekly 168호
Economist 702호

http://stat.soongsil.ac.kr/~batman/(숭실대학교 SWOT분석 세미나 자료)
http://www.scout.co.kr(스카우트 홈페이지)
http://www.saramin.co.kr(사람인 홈페이지)
http://www.worknet.co.kr(일과사람 홈페이지)
http://incruit.com(인크루트 홈페이지)
http://www.nso.go.kr(통계청 홈페이지)
http://www.inews24.com
http://koreanclick.com(제7차 인터넷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잡코리아 `Job Korea`의 성공 사례 분석
  • 사이트이다. 특히 기업들의 채용방식이 대규모 공개 채용 대신 수시, 상시 채용이 확산됨에 따라 온라인 채용 시장이 해마다 커지고 있다. 이에 우리 조는 온라인 채용 사이트가 졸업을 앞둔 4학년의 입장에서 가장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분야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였으며, 그 중에서도 처음에는 후발주자로 시작하였으나 현재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잡코리아의 성공 전략을 조사해 보는 것도 우리가 배운 인터넷 마케팅과 연결해서 공부할 수 있는

  • YBM어학원 마케팅 전략
  • 사이트 ‘랭키’에 의하면 5월 3째주를 기준으로 종합외국어교육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전체 어학원 시장에서는 9위에 머물러 있다. 전체 어학원 시장에서는 시장의 분류가 다른 회사들도 포함되어 있기는 하지만, 같은 분류인 해커스어학원과 파고다어학원에도 밀리고 있는 상황이다. 우리는 주최기관임에도 불구하고 점유율이 낮은 점에 대해서 의문점을 갖게 되었다. 따라서 우리는 많은 다른 어학원보다 점유율을 앞서기 위한 마케팅 전략

  •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단계에 기반한 인터넷 강의 소셜커머스 전략
  • 사이트들을 들어가보니 정말 온라인 백화점이 따로 없었다. 잡화부터 가전, 공연, 여행까지 오히려 백화점보다 백 가지 물건을 파는 곳이 소셜커머스 사이트이다. 사람들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이제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도 소셜커머스를 쉽게 접할 수 있다. 이통통신기술의 발달을 통해 소셜커머스는 가히 엄청난 유통채널 되었다. 인터넷강의도 소셜커머스를 이용하여 판매한다면 비즈니스적 효과는 엄청날 것이다. 요즘 대학생들은 취업을

  • [소자본 창업론] 외국어교육에 대한 수요자와 공급자와의 중계에 관한 사업
  • 사이트이며, 외국어 공부를 하면서 친목 도모도 겸하는 국내 최대 커뮤니티 사이트라는게 우리의 강점이고 유니크한 매력이다.재무 회계Financial Plan초기비용: 홈페이지&결제시스템(80만원) + 카페 배너비용(70만원)= 150만원초기 수익: 0만원 (적자)손익분기점: 운영후 약 3개월 1200만원성장기 비용: 운영비+홍보비용 = 3000만원성장기 수익: 9000만원초기 약 2개월간 마이너스 수익률 감수 전략2년반 비용 확장 →본점 및 분점 확장비용 수익150 03개월 12

  • 국립서울산업대학교 인지도 향상방안을 위한 연구
  • 인터넷 마케팅이라는 컨셉을 이용, 장학금과 연계하여 효율적인 향상을 꾀하는 방안을 연구하였다. 또한 국립 서울산업대 공대 인지도 제고 및 향상, 현재 학교 광고홍보 방식보다 더 신선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그리고 재학생들의 학교에 대한 불만 사항을 포괄할 수 있는 전략 등 세 가지 요소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을 만들 수 있도록 연구하였다. 지금부터 국립 서울산업대학교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전반적인 컨셉, 세부 전략, 타당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