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레포트]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및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3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수도권 대학 국제경영관련수업에서 A+학점을 받은 자료입니다.
- 목차
-
1.롯데마트 소개
2.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
3.중구 시장분석
4.롯데마트의 중국진출/전략
5.SWOT분석 / 4P 전략
6.성과/성과요인
7.롯데마트의 방향제시
8.자료출처
- 본문내용
-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전략
즉석 조리식품 판매"델리카 코너"를 기존 마트보다 2배 넓게 구성
<맞벌이 생활로 즉석 먹거리가 발달한 현지인의 생활패턴을 고려 >
전체매장의 절반을 식품매장으로 꾸밈
<그날그날 신선한 식품을 소량 구매하는 식문화를 반영>
볼륨진열
<상품이 높이 쌓여 있어야 값싼 물건이 풍족하게 있다고 여기는 중국인의의 관습 맞춰 2미터 높이로 쌓는다>
강제동선
< 출입구에서 3층으로 먼저간뒤 2층으로 내려오는 방식. 중국인들이 편안하게 느낀다고 함.>
- 참고문헌
-
롯데 쇼핑 IR사업 http://www.lotteshoppingir.com/
삼성경제연구소 2009-10-29 (새롭게 주목해야 할 중국 소비시장)
롯데마트 www.company.lottemart.com
네이버 카페 - 롯데타운 http://cafe.naver.com/lottetown
네이버 카페 - 롯데 브릭스 연구회 http://cafe.naver.com/lottevrics.cafe
네이버 뉴스 통합검색 http://www.naver.com
다음 블로그 - http://blog.daum.net/md114
해럴드 경제 - http://biz.heraldm.com
http://cafe.naver.com/lottetown // 리텐만이더( = 롯데마트 : 롯데에서 만족하게 사세요)
http://cafe.naver.com/utongzzang // 롯데마트, '중국 공략' 나선다
http://www.kinds.or.kr // 농수산물유통公-롯데마트 中진출 MOU체결
http://www.naver.com / 롯데, 중국 확장의 돛을 올리다
[참고문헌] 글로벌파워마케팅 2008 KOTRA 중앙BOOKS /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2008 위즈덤 하우스
KOTRA / Global Window / 경제.산업 동향 / 中, 소매유통의 틈새시장 ‘고급형 마트’ / 2011.09.24
중국시장분석출처 : 대외정책연구원 / 중국 유통서비스업 현황 및 활용방안[논문] 중 발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