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레포트]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및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수도권 대학 국제경영관련수업에서 A+학점을 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1.롯데마트 소개
2.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
3.중구 시장분석
4.롯데마트의 중국진출/전략
5.SWOT분석 / 4P 전략
6.성과/성과요인
7.롯데마트의 방향제시
8.자료출처
본문내용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전략
즉석 조리식품 판매"델리카 코너"를 기존 마트보다 2배 넓게 구성
<맞벌이 생활로 즉석 먹거리가 발달한 현지인의 생활패턴을 고려 >

전체매장의 절반을 식품매장으로 꾸밈
<그날그날 신선한 식품을 소량 구매하는 식문화를 반영>

볼륨진열
<상품이 높이 쌓여 있어야 값싼 물건이 풍족하게 있다고 여기는 중국인의의 관습 맞춰 2미터 높이로 쌓는다>

강제동선
< 출입구에서 3층으로 먼저간뒤 2층으로 내려오는 방식. 중국인들이 편안하게 느낀다고 함.>

참고문헌



롯데 쇼핑 IR사업 http://www.lotteshoppingir.com/
삼성경제연구소 2009-10-29 (새롭게 주목해야 할 중국 소비시장)
롯데마트 www.company.lottemart.com
네이버 카페 - 롯데타운 http://cafe.naver.com/lottetown
네이버 카페 - 롯데 브릭스 연구회 http://cafe.naver.com/lottevrics.cafe
네이버 뉴스 통합검색 http://www.naver.com
다음 블로그 - http://blog.daum.net/md114
해럴드 경제 - http://biz.heraldm.com
http://cafe.naver.com/lottetown // 리텐만이더( = 롯데마트 : 롯데에서 만족하게 사세요)
http://cafe.naver.com/utongzzang // 롯데마트, '중국 공략' 나선다
http://www.kinds.or.kr // 농수산물유통公-롯데마트 中진출 MOU체결
http://www.naver.com / 롯데, 중국 확장의 돛을 올리다
[참고문헌] 글로벌파워마케팅 2008 KOTRA 중앙BOOKS /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2008 위즈덤 하우스
KOTRA / Global Window / 경제.산업 동향 / 中, 소매유통의 틈새시장 ‘고급형 마트’ / 2011.09.24
중국시장분석출처 : 대외정책연구원 / 중국 유통서비스업 현황 및 활용방안[논문] 중 발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오롱스포츠 마케팅전략보고서] 코오롱스포츠 마케팅 4P,STP,SWOT전략분석과 해외진출 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노스페이스와 비교분석)
  • 기업전략(STP, SWOT, 4P), 경쟁기업의 전략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 그리고 중국시장의 스포츠웨어 시장환경 기업전략분석(STP, SWOT, 4P), 경쟁기업의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 FnC코오롱이 준비하고 있는 미국 시장 진출에 대해서와 향후 전망의 순서대로 살펴보으로써 FnC코오롱이 앞으로 나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Ⅱ본론1. FnC코오롱(코오롱 스포츠)에 대한 이론적 고찰(1) 회사소개 및 연혁1) 기업소개1954년에 설립된 FnC 코오롱은 55년간 아

  •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홈플러스,이마트의 기업경영분석및 나의견해 레포트
  •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대표적 대형 할인마트인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마케팅 전략을 비교분석해보고 부족한 부분을 컨설팅 하는 방향으로 진행하고자 한다. 그리고 비용 절감을 위한 비정규직 고용 및 해고, 교육 및 보상 미미가 빈번히 이루어지는 대형할인마트에 대해 내부적 마케팅인 인터널마케팅의 적용 방안을 알아보고, 대형할인마트 시장의 후발주자인 홈플러스를 중심으로 1위 기업인 이마트와의 비교를 하고자 한다.

  • [경영실무] 롯데마트와 이마트 경영전략 분석
  • 마트에 대한 개괄적 소개- 시장점유율, 점포 수 등1.2.이마트의 다양한 경영전략 분석1.2.1.다점포 전략1.2.2. 저비용 투자로 고효율의 수익창출,1.2.3.점포표준화1.2.4.아웃소싱을 통한 경비절감1.2.5.고객만족전략1.2.6.윤리경영1.2.7.직원과 협력사와의 우호적 관계1.2.8.pb상품개발 등 기타 전략1.3.이마트의 경영전략 정리 및 이마트 성장의 의의1.4.이마트와의 인터뷰2. 롯데마트2.1.롯데마트에 대한 개괄적 소개2.2.롯데마트의 다양한 경영전략 분석.2

  • [경영실패사례] 월마트국내시장진입실패분석
  • 기업인 월마트가 한국 시장에 진출해서 매장을 개설하고 운영함에 있어서 아직까지 성공적으로 진출 하지 못하는 이유가 궁금했다.미국을 비롯, 아르헨티나 브라질 캐나다 독일 멕시코 영국 외에 아시아권의 중국 등 해외시장에서 1천 여 개의 할인점을 운영하고 있는 월마트가 유독 한국시장에서 고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과연 무엇이 문제였을까? 라는 의문을 가지고 본 레포트에서 다루어 보겠다.2. 월마트의 시작과 발전ㆍ성장(1)월마트의 시작

  • 월마트의 조직문화
  • 조직론 팀 프로젝트- 월마트의 조직문화 -목 차Ⅰ. 머 리 말 -Ⅱ. 기업선정 및 조사방법 1. 기본방향 2. 기업선정 3. 기업선정 의의 4. 조사방법 5. 일정계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