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관리] 포장의 의의, 역할, 형태, 원칙, 포장설계기법 및 포장재료와 포장기기, 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포장관리] 포장의 의의, 역할, 형태, 원칙, 포장설계기법 및 포장재료와 포장기기, 화인
목차
* 포장관리
Ⅰ. 포장의 의의와 원칙
1. 포장의 의의
2. 포장의 역할
3. 포장의 형태
1) 포장목적에 따른 유형
2) 목적지에 따른 유형
3) 기능에 따른 유형
4. 포장설계기법
1) 방수포장
2) 방청포장
3) 방습포장
4) 집합포장
5. 포장의 원칙과 합리화 방안
1) 포장의 원칙
2) 합리화 방안
Ⅱ. 포장재료와 포장기기
1. 포장재료
1) 골판지
(1) 골판지의 의의
(2) 골판지의 종류
(3) 골판지의 특징
2) 지재포장용기
3) 플라스틱 용기
4) 나무상자
(1) 나무상자의 의의
(2) 나무상자의 특징
5) 유리
6) 금속
2. 포장기기
1) 골판지 포장기
2) 팔레트 포장기기
3) 수축포장기기
4) 기타 포장기기
Ⅲ. 화인
1. 화인의 의의
2. 화인의 구성
1) 기본화인
2) 정보화인
3) 취급주의 화인
3. 화인표시방법
- 본문내용
-
포장관리
I. 포장의 의의와 원칙
1. 포장의 의의
포장관리(Packing management)는 화물의 가치를 유지, 보호하기 위하여 적합한 재료 또는 용기 등으로 시공한 기술 및 상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활동으로써, 생산의 마지막 단계이자 물류의 시발점이 되는 물류활동이다. 이와 같은 포장 활동은 화물의 보호성, 취급의 편리성(공업포장). 판매 촉진성(상업포장), 표시성을 증대시키며, 화물취급의 주의표시(care mark) 및 화물포장의 단위화를 통한 상품성을 제고시키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