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원론] 한류관광의 지속적인 과제와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한류의 정의
2. 한류의 발생원인
3. 한류관광의 효과
<본론>
1. 한류와 관광
1) 한류의 사례
2) 한류관광의 변화
2. 한류관광의 경제적 효과
3. SWOT 분석
<결론>
한류관광의 발전방향
- 본문내용
-
한국의 대중문화는 1990년대에 접어들면서 인재와 자본을 바탕으로 세련된 독자적 특성을 갖추어 서구문화나 홍콩 문화와는 다른 새로운 대중문화를 만들어 낼 수 있었으며 이러한 경쟁력을 갖춘 한국의 대중문화가 한류열풍의 배경이 됨.
아리랑 TV 위성방송을 통해 세계 188여 개국으로 방송
한국 최초로 영어로 방송되는 음악 프로그램
국내 음악의 해외시장진출 교두보 역할
난타는 한국의 전통가락인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주방에서 일어나는 일들 코믹하게 드라마화 한 한국 최초의 비 언어극이다.
일본 교과서에 실려 한,일 영국 교과서에 실린 최초의 현대 공연이 되어서 국내를 찾는 해외 여행객들이 난타 공연을 필수 코스로 잡아서 최고의 한류상품의 되었다.
KORAIL 관광개발, 국내 최초 한류관광열차 출시
국내 관광객 및 동남아 외국인 대상.. 지난달 25일부터 매주 2회 운행
KORAIL 관광개발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국내 최초로 한류관광열차를 준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