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원론] 한류관광의 지속적인 과제와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한류의 정의
2. 한류의 발생원인
3. 한류관광의 효과
<본론>
1. 한류와 관광
1) 한류의 사례
2) 한류관광의 변화
2. 한류관광의 경제적 효과
3. SWOT 분석

<결론>
한류관광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한국의 대중문화는 1990년대에 접어들면서 인재와 자본을 바탕으로 세련된 독자적 특성을 갖추어 서구문화나 홍콩 문화와는 다른 새로운 대중문화를 만들어 낼 수 있었으며 이러한 경쟁력을 갖춘 한국의 대중문화가 한류열풍의 배경이 됨.

아리랑 TV 위성방송을 통해 세계 188여 개국으로 방송
한국 최초로 영어로 방송되는 음악 프로그램
국내 음악의 해외시장진출 교두보 역할


난타는 한국의 전통가락인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주방에서 일어나는 일들 코믹하게 드라마화 한 한국 최초의 비 언어극이다.

일본 교과서에 실려 한,일 영국 교과서에 실린 최초의 현대 공연이 되어서 국내를 찾는 해외 여행객들이 난타 공연을 필수 코스로 잡아서 최고의 한류상품의 되었다.


KORAIL 관광개발, 국내 최초 한류관광열차 출시
국내 관광객 및 동남아 외국인 대상.. 지난달 25일부터 매주 2회 운행
KORAIL 관광개발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국내 최초로 한류관광열차를 준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개론] [관광학개론]한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경쟁력 강화방안(A+리포트)
  • 과제에 대해 논의해보고자 한다.(www.seri.org) 2) 연구의 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관광객 및 시장의 요구, 관광산업의 공급능력, 정부의 지원 정책을 효율적으로 고려하여 관광 산업을 종합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관광 산업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관광 산업의 중요성과 현황을 알아보고 문제점을 파악, 분석함으로써 관광산업 정책 추진의 합리성 및 타당성 확보, 관광산업의 중장기적 발전 전망에 기초한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 [관광,미래,여행문화,주5일근무] 관광의 미래
  • 관광을 통해 우리는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관광의 효과는 크게 경제적, 정치적, 사회・문화적, 자연 보호적 효과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우선 국제관광에 따른 외래 관광객의 외화소비는 무형의 수출이라 하여 국민경제에 직접 기여하며 국제수지를 개선하고, 관광객이 소비하는 소비지출은 그 나라의 경제활동을 확대시키고 산업을 번창 하게 하며 경제의 발전 또 신장에 크게 공헌한다. 관광이 지역개발의 역할에서 주목되는 점은 주로 관광

  • 한류열풍에 따른 문화마케팅과 문화브랜드개발노력
  • 한류열풍에 따른 문화마케팅- 목 차 -Ⅰ.서론: ‘문화’라는 트랜드의 대두1Ⅱ.본론 --21. 문화마케팅의 의의 및 이론적 배경2. 문화마케팅의 중요성-33. 문화마케팅의 전개방향-54. 문화마케팅을 활용한 국내외 구체적 사례-8(1)해외 문화마케팅 성공사례-10(2)국내기업의 문화

  • [관광경영] 각국의 관광정책
  • 관광정책1.프랑스의 국제관광정책(1) 정책이념과 목표.프랑스는 지리적으로 유리한 조건, 풍부한 문화유산, 다양한 문화활동 및 전통요리의 발달 등과 같은 긍정적인 요인이 많아 국제 관광이 발전된 관광 선진국으로, 국민의 관광활동을 지원하는 사회복지 정책의 활성화에 국제 관광 정책의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따라 프랑스는 다음과 같은 국제 정책목표를 설정하고 있다.‧프랑스를 유럽 제 1의 관광 목적지로 정착시켜 외래객을 지속적으로

  • MICE산업 컨벤션 국제회의 정의 국제회의 기준 국제회의 특성 인센티브 여행
  • 한류열풍이 한국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인센티브 단체는 여행경비를 소속회사가 지원하므로 참가자의 개인비용부담이 적어서 일반관광단체와는 달리 소비수준이 훨씬 높고, 상품가격도 일반패키지 상품보다 30% 정도 비싸기 때문에 관광수입증대에 많은 도움이 된다.3. 전시회(Exhibition)전시회는 분명히 산업사회 속에서 태어나서 산업사회 그 자체를 부강하게 발전시킨 역군임에 틀림없다. 그리고 그것은 또한 21세기에는 더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