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포지셔닝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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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전략적 포지셔닝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포지셔닝의 정의
고객의 마인드 속에 그 브랜드의 위치를 잡아주려는 노력이 바로 마케팅에서 말하는 포지셔닝이다. 즉 포지셔닝이란 소비자의 마음속에 제품의 핵심 특성 혹은 효익에 대한 인식을 심어 주려는 노력인 것이다. 포지셔닝이란 타겟고객의 마음속에 독특한 자리를 확보하기 위해 자사의 제공물과 이미지를 디자인하는 행동이다. 포지셔닝의 목표는 기업의 잠재적인 이점을 극대화 하기 위해 소비자의 마음속에 그 브랜드를 자리매김하는 것이다. 양호한 브랜드 포지셔닝은 그 브랜드의 핵심, 즉 그것이 소비자가 성취하고자 하는 어떤목표에 도움을 주며, 또한 그것을 행하는 독특한 방법을 분명히 함으로써 마케팅 전략을 계획하는데 도움을 준다. 조직의 모든 구성원들이 브랜드 포지셔닝을 이해해야 하며 또한 의사결정의 맥락에서 브랜드 포지셔닝을 이용해야 한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정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란 기업이 창출하거나 유지해야 하는 특정 브랜드 만의 독특한 연상 이미지의 집합이라고 말했고, 이러한 연상들은 브랜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기업이 고객에게 어떠한 약속을 제시하는지를 표현한다.
오길비 광고의 효과적 커뮤니케이팅
시장에 내놓으려는 제품을 철저히 연구하여 준비하라.
제품이 무엇인지, 누구를 위한 것인지 생각하라
제품의 특성과 이미지를 파악하라.
판매자의 창의적인 대박 아이디어를 생각하라
마이클 포터 이론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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