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확장전략] `에스쁘아`(eSpoir)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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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dex

Brand Extension Strategy

Branding Strategy

Product Family
Cosmetic

eSpoir
Brand Identity
Marketing
Practical Consumer’s Perception

Summary

Proposal

Q&A
본문내용
-기존의 높은 가치를 가지공 있는 브랜드를 이용하여 새로운 제품을 추가하거나,
제품을 개선하는 전략



상표전략의 평가 및 제언

ABC’s 상표확장전략 (re-)positioning (dis/parity with parent brand)
: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대표적인 마케팅 전략의 한 방법
기존의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 지식을 활용하여
신제품에 대한 성공을 높이기 위하여 사용한다

ABC’s 상표전략 (family branding vs. individual branding 효과 비교)
:풀무원과 오뚜기 처럼 집단상표전략을 취하는 회사와, 마몽드, 라네즈, 아이오페
등과 같이 개별 상표전략을 취하는 두 예를 비교해서 효과분석

ABC’s brand associations that contributes to (or compromise) brand equity
:상표에서 연상되는 여러가지 의미가 브랜드 자산에 어떠한 기여를 하는지,
또는 상표 연상자체를 브랜드 자산을 구성하는 주요 요소가 된 것인지에 대한
조사


상향연장전략

-한 제품계열을 구성하는 기존의 품목들보다 고가품, 고기능의 품목을
그 계열에 추가하는 전략

-소득증대로 인한 고급품에 대한 수요증대, 기술발전,
경쟁자의 고가품 시장진입 등에 기인

ex) 삼성전자의 Zipel, LG전자의 Dios, LG생활건강, 동서식품 등



위험요소

고가품 시장에 있던 기존의 경쟁자가 저가품 시장에 진입가능성
기존의 저가 이미지 탈피의 어려움
Hi-tech 제품의 경우 판매원이나 유통업자들이 필요한 제품지식의 결여



㈜아모레 퍼시픽 vs 태평양


에스쁘아 1999년에 태평양의 사내 벤처 형태로 출범
(빠팡 에스쁘아)

2002년 독립 법인으로 형태 바꿈
(디어 에스쁘아 : 국내 최초의 향수 전문 회사)

2006년 에뛰드 에서 합병추진 메이크업회사와 향수회사의 만남
(추진 이유: 저가 화장품 시장의 경쟁 치열)
참고문헌
Q&A






참고문헌
:마케팅,<이학식> ,
www.espoirshop.co.kr/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
www.thedailycosmetic.com/
www.dailycosmetic.com
cafe.daum.net/espoir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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