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확장전략] `에스쁘아`(eSpoir)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dex
Brand Extension Strategy
Branding Strategy
Product Family
Cosmetic
eSpoir
Brand Identity
Marketing
Practical Consumer’s Perception
Summary
Proposal
Q&A
- 본문내용
-
-기존의 높은 가치를 가지공 있는 브랜드를 이용하여 새로운 제품을 추가하거나,
제품을 개선하는 전략
상표전략의 평가 및 제언
ABC’s 상표확장전략 (re-)positioning (dis/parity with parent brand)
: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대표적인 마케팅 전략의 한 방법
기존의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 지식을 활용하여
신제품에 대한 성공을 높이기 위하여 사용한다
ABC’s 상표전략 (family branding vs. individual branding 효과 비교)
:풀무원과 오뚜기 처럼 집단상표전략을 취하는 회사와, 마몽드, 라네즈, 아이오페
등과 같이 개별 상표전략을 취하는 두 예를 비교해서 효과분석
ABC’s brand associations that contributes to (or compromise) brand equity
:상표에서 연상되는 여러가지 의미가 브랜드 자산에 어떠한 기여를 하는지,
또는 상표 연상자체를 브랜드 자산을 구성하는 주요 요소가 된 것인지에 대한
조사
상향연장전략
-한 제품계열을 구성하는 기존의 품목들보다 고가품, 고기능의 품목을
그 계열에 추가하는 전략
-소득증대로 인한 고급품에 대한 수요증대, 기술발전,
경쟁자의 고가품 시장진입 등에 기인
ex) 삼성전자의 Zipel, LG전자의 Dios, LG생활건강, 동서식품 등
위험요소
고가품 시장에 있던 기존의 경쟁자가 저가품 시장에 진입가능성
기존의 저가 이미지 탈피의 어려움
Hi-tech 제품의 경우 판매원이나 유통업자들이 필요한 제품지식의 결여
㈜아모레 퍼시픽 vs 태평양
에스쁘아 1999년에 태평양의 사내 벤처 형태로 출범
(빠팡 에스쁘아)
2002년 독립 법인으로 형태 바꿈
(디어 에스쁘아 : 국내 최초의 향수 전문 회사)
2006년 에뛰드 에서 합병추진 메이크업회사와 향수회사의 만남
(추진 이유: 저가 화장품 시장의 경쟁 치열)
- 참고문헌
-
Q&A
참고문헌
:마케팅,<이학식> ,
www.espoirshop.co.kr/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
www.thedailycosmetic.com/
www.dailycosmetic.com
cafe.daum.net/espoir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