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시장조사 시장구조와 기업 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향수 시장 조사
시장 구조와 기업행동
목 차
1. 향수시장 선정 이유
2. 시장의 구조
3. 시장의 결정 구조 요인
4. 시장의 행동 및 전략
4. 시장의 성과
향수 시장 선정 이유
경제 활성화로 인한 국민소득의 증대
소비문화의 발달
자기관리적 성향이 증대
화장품에서의 분류
(독자적 상품으로 자리매김)
시장의 구조
-95년 이후 꾸준히 성장
-97년 IMF로 성장이 둔화되기도 하였으나, 경제회복과
소비심리상승으로 00년에는 전년대비 30%의 성장률을 보임
-2000년, 태평양이 ‘헤라지일’과 ‘에스쁘아’가 대성공을 거두면서
국산향수의 시장점유율을 높임.
-현재 향수시장은 전체 화장품 시장의 약 4% 정도로 추정
(세전출하가 기준 1,200억원)
-국내 소비자들의 향수 소비량은 점점 증가하는 추세
-다양한 해외 유명 향수들이 수입되어 있으며
수입 향수가 강세를 보임 (수입향수 63% / 국산향수 37%)
2. 시장의 구조
시장 성장 과정
- 참고문헌
-
참고자료
www.amorepacific.do.kr
www.cafe.daum.net/perfumelove
www.seri.org
www.espoir.co.kr
산업 조직론 (김안호.이의영 공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