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시장조사 시장구조와 기업 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향수 시장 조사
시장 구조와 기업행동
목 차
1. 향수시장 선정 이유
2. 시장의 구조
3. 시장의 결정 구조 요인
4. 시장의 행동 및 전략
4. 시장의 성과
향수 시장 선정 이유
경제 활성화로 인한 국민소득의 증대
소비문화의 발달
자기관리적 성향이 증대
화장품에서의 분류
(독자적 상품으로 자리매김)
시장의 구조
-95년 이후 꾸준히 성장
-97년 IMF로 성장이 둔화되기도 하였으나, 경제회복과
소비심리상승으로 00년에는 전년대비 30%의 성장률을 보임
-2000년, 태평양이 ‘헤라지일’과 ‘에스쁘아’가 대성공을 거두면서
국산향수의 시장점유율을 높임.
-현재 향수시장은 전체 화장품 시장의 약 4% 정도로 추정
(세전출하가 기준 1,200억원)
-국내 소비자들의 향수 소비량은 점점 증가하는 추세
-다양한 해외 유명 향수들이 수입되어 있으며
수입 향수가 강세를 보임 (수입향수 63% / 국산향수 37%)
2. 시장의 구조
시장 성장 과정
참고문헌
참고자료
www.amorepacific.do.kr
www.cafe.daum.net/perfumelove
www.seri.org
www.espoir.co.kr
산업 조직론 (김안호.이의영 공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업조직론] 화장품산업 구조분석
  • (목차)Ⅰ. 서론 Ⅱ. 화장품 산업의 현황1. 시장동향2. 화장품 업계의 환경변화 및 변수3. 기술개발 동향과 전망Ⅲ. 화장품 산업의 시장 구조와 문제점1. 화장품 산업의 시장구조1) 업체별 생산실적2) 유형별 생산실적2. 진입장벽3. 화장품 산업의 문제점1) 기업구조 측면2) 생산 및 유통구조 측면3) 법규 제도 정책 측면Ⅳ. 시장행동- 시장에서의 기업들의 이윤추구행위1. 가격 경쟁1) 가격경쟁이란2) 화장품업계의 가격경쟁2. 비가격경쟁1) 비

  • [기업분석]현대백화점의 유통관리와 경영전략분석 및 개선방향
  • 구조2) 마케팅 믹스12p3) CREATEVISION-2006.14p(1) CREATEVISION-2006이란? (2) VISION 체계도 (3) 신생활 문화 창조의 기본 이미지 (4) 단계별 경영목표및 추진전략(5) Core Value 창조전략(6) 정성적 목표상(7) 기업만족 모습4) 현지화 전략, 차별화 전략18p5) 지점조사(부산 범일동 지점)19p(1)부

  • [산업조직론] 한국의 화장품산업 문제점 및 발전전략
  • 한국의 화장품 산업교과목 : 산업정책론교수명 : 학 과 : 학 번 : 이 름 : 목 차Ⅰ. 서론Ⅱ. 화장품 산업의 현황1. 시장동향2. 화장품 업계의 환경변화 및 변수1) 고객Trend의 변화2) 유통Trend의 변화3) 경쟁 Trend의 변화3. 기술개발 동향과 전망Ⅲ. 화장품 산업의 시장구조 1. 화장품 산업의 시장구조1) 업체별 생산실적2) 유형별 생산실적2. 화장품 산업의 성과 분석1) 화장품 상위 3사의 수익성 비교 3. 진입장벽Ⅳ. 시장행동- 시장에서의 기업들의

  • [경영학] 성주그룹 MCM마케팅 목표 및 핵심전략
  • 시장 전략을 펴왔습니다. MCM은 현재 약 35개 국가에 70개 이상의 매장 (200개의 판매시점정보관리)이 있으며, 전 세계에 8개의 사무실이 있다. (2)성장과정-mcm의 한국기업의 인수와 재도약독일의 명품브랜드인 MCM의 라이선스를 받아 한국에서 생산, 판매해 오던 성주디앤디(Sungjoo Design Tech &Distribution)는 MCM의 한국시장에서의 대대적인 성공을 바탕으로 2005년 11월 MCM 본사를 인수해 개혁과 구조조정을 거쳐 브랜드의 재도약에 성공하고 있디. MCM의 새로운

  • [생산관리] 아모레 퍼시픽 AMORE PACIFIC 생산운영관리
  • 시장 점유율향후과제유럽과 미국 시장 공략향후과제유럽과 미국 시장 공략꾸준한 시장조사와 R&D 필요해외 유수의 브랜드들과의 경쟁에서 아직까지는 브랜드 로열티가 떨어지고 인지도가 낮은 편타 기업의 좋은 점 벤치마킹하여 자기 것으로 새롭게 창조하는 능력, 적절한 인수합병이 필요함미국에서는 아모레 퍼시픽의 글로벌 대표 브랜드 AMORE PACIFIC(아모레 퍼시픽)으로 최고급 화장품 시장 공략유럽 현지에서 직접 생산판매하는 향수 ‘LO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