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FC서울의 스포츠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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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서론
1. FC 서울 연혁
2. FC서울의 기업목표
3. 주제 선정동기

II.본론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4. 마케팅 전략
5. 국내경쟁구단과의 비교분석
6. 해외구단의 성공사례
본문내용
서울시 지하철도공사와의 공동 마케팅 진행


상암동 월드컵경기장 내 마트와 극장, 쇼핑몰 등 오락시설 구비

스페셜 치킨존: 파트너 사인 치킨매니아와 합작하여 운영, W구역에 테이블석을 설치해 팬들로 하여금 저렴한 가격에 치킨을 먹으며 경기를 관람할 수 있게끔 한 특별공간



주요 타겟층인 축구마니아와 젊은 층(대학생)을 공략한 할인행사


대한적십자사 서부혈액원과 협약:
헌혈의 집에서 헌혈 하는 헌혈자들에게 FC서울 홈경기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입장권 교환권 증정

스폰서쉽을 통한 시너지 창출

Adidas, Audi, Coca Cola, Bwin 등 세계적인 기업과 파트너쉽
매체에 노출될 때마다 광고 효과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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